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18 12 0
직업 특화 43% (직업 13 / 중립 17)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0%) / 죽음의 메아리 (13%) / 비밀 (10%)
평균 비용 4.6
제작 가격 14080
[The Deck] Legendary Execution - Inferno Mage by BrooklynHS 작성자 : 십구급노루 | 작성/갱신일 : 10-09 | 조회수 : 14430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마법사 (7)
2 얼음 화살 x2
3 신비한 지능 x2
3 얼음 방패 x2
3 얼음 보호막 x2
4 변이 x2
6 콜다라 비룡 x1
7 불기둥 x2
중립 (13)
2 미치광이 과학자 x2
2 양 폭탄 x2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황혼의 수호자 x2
5 낡은 치유로봇 x1
5 제왕 타우릿산 x1
5 하늘빛 비룡 x2
7 남작 게돈 x1
7 박사 붐 x1
7 서리아귀 x1
8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 x1
9 알렉스트라자 x1
9 청지기 이그젝큐투스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20.0% (6장)
  • 320.0% (6장)
  • 416.7% (5장)
  • 513.3% (4장)
  • 63.3% (1장)
  • 7+26.7% (8장)
덱 구성
  • 하수인60.0% (18장)
  • 주문40.0% (12장)
  • 무기
추가 설명


 

원문 글 : Legendary Execution - Inferno Mage by BrooklynHS

 

안녕하세요, 새롭게 [TheDeck] 시리즈를 시작하게 된 역자 십구급노루입니다.

[The Deck]시리즈는 제가 직접해외 포럼을 돌아다니면서 선정한 덱을 번역하여 인벤에 공개하는 덱 소개 시리즈입니다.

역자의 번역 실력이 미흡하더라도 양해 부탁드리며, 한국식으로 몇 단어 정도는 건너뛰고 번역하는 등 최대한 우리말로 읽었을 때 자연스럽게 번역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Brooklyn-san입니다. 이번엔 지옥불입니다!

제가 여기서 말하고 싶은 것은, 이 덱은 처음의 Firestorm 덱과 전반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이 덱에서 경험하게 될 것은 Firestorm 2-4덱과는 매우 다를 것입니다.

(역자 : 접속사의 문맥이 맞지 않아 임의로 번역을 수정했습니다. 원문을 공개할 테니 오역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I want to mention here and now, that this Deck is related to thefirst Firestorm Deck which was the first real Grinder Mage overall. Thereforeit is likely that you experience with this Deck are much different compared toFirestorm 2-4. )

이 덱은 플레이하기 매우 어려우며, 훨씬 더 느립니다만, 엄청난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따라서 만약 당신이 이 덱을 플레이하는데 있어서 친숙하지 못하다면, 가이드를 읽고, 비디오를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 글을 읽고 좋았다면 추천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랭크 인증



 

덱 소개, 플레이 영상


Inferno Instructional Series - S18 - FullPlaylist provided by MarineKingHS






유튜브 타고 들어가시면 플레이리스트 형식으로 덱 빌드 영상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Inferno Mage Control - S18 - InstructionalPart 01 (vs 컨트롤 전사)

Inferno Mage Control - S18 - InstructionalPart 02 (vs 미드레인지 사냥꾼)

Inferno Mage Control - S18 - InstructionalPart 03 (vs 어그로 마법사)

Inferno Mage Control - S18 - InstructionalPart 04 (vs 토템 주술사)

Inferno Mage Control - S18 - InstructionalPart 05 (vs 템포 마법사)

Inferno Mage Control - S18 - InstructionalPart 06 (vs 램프 드루이드)

Inferno Mage Control - S18 - InstructionalPart 07 (vs 악마 거인흑마)

Inferno Mage Control - S18 - InstructionalPart 08 (vs 거인 흑마법사)

Inferno Mage Control - S18 - InstructionalPart 09 (vs 탈진 법사)

Inferno Mage Control - S18 - InstructionalPart 10 (vs 미드레인지 사냥꾼)

Inferno Mage Control - S18 - InstructionalPart 11 (vs 기계 사제)

Inferno Mage Control - S18 - InstructionalPart 12 (vs 기계 법사)

Inferno Mage Control - S18 - InstructionalPart 13 (vs 기계 법사)

Inferno Mage Control - S18 - InstructionalPart 14 (vs 손님 전사)

Inferno Mage Control - S18 - InstructionalPart 15 (vs 미드레인지 성기사)

Inferno Mage Control - S18 - Demo vs TempoMage by Pro Player (TingTong)

 

 

(역자 : 이 영상들은 95일 시즌초 13~15급에서 촬영한 영상들입니다. 당연히 이 시기에는 고랭크 유저들이 비슷한 랭크에 분포해 있지만, 시즌 초라는 특성 상 몇몇 덱은 불완전하며, 눈에 띄게 상대의 실력이 부족한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탈진법사, 미드레인지 성기사, 기계 사제 편은 플레이가 아닌, MarineKingHS의 설명을 위주로 듣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 영상들도 설명을 위주로 들으신다면 더욱 좋습니다.)

 

플레이 스크린샷


 

 

멀리건

(역자 : 이 덱은 상당히 많은 수정을 거쳐온 덱입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카드들이 현재 덱에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으니 자신의 덱에 맞춰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무조건, 반드시, 언제나를 찾으세요.

 

공통 멀리건 : , ,,

은 사냥꾼, 주술사, 성기사, 위니흑마법사 상대로 가져가세요.

는 사제와 거인 흑마법사 상대로 가져가세요.

는 거인 흑마법사 상대로 가져가세요

은 명치덱 상대로 들고가세요. (을 사용할 때에도물론 들고가세요)

를 전사, 사제, 거인 흑마법사, 드루이드, 도적 상대로 핸드에 들어왔다면 가져가세요.

 

 

매치업 상성

이 덱은 어그로, 컨트롤 덱 상대로 좋은 승률을 보입니다.

미드레인지 덱 상대로는 승률이 50% 정도로 나쁜 편입니다.

아직 승률이 50% 미만으로 떨어져 본 적은 없습니다.

 

Vs 돌진 사냥꾼 = 강함

Vs 미드레인지 사냥꾼 = 보통

Vs 도적 = 도적이 뭐죠? 강함

Vs 냉기법사 = 강함

Vs 템포법사 = 보통

Vs 전사 = 강함

Vs 램프 드루이드 = 강함

Vs 미드레인지 드루이드 = 보통이거나 약함

Vs 주술사 = 보통이거나 강함

Vs 논산성기사, 비밀성기사= 강함

Vs 사제 = 강함 

Vs 거인 흑마법사 = 보통이거나 약함

Vs 컨트롤 성기사 = 강함

 

 

청지기 이그젝큐투스에 대하여

 

대부분의 카드는 매우 명백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오직 이상해 보이는 몇 가지 카드를 탐구합니다. - Sir Funchalot 작성.

(역자 : 번역이 매끄럽지 못하네요. ‘going over’검사에서 탐구라는 뜻으로 변경했습니다. 원문 :Most cards should be fairly obvious, so I’m only going over a couple of cards choices that might seem strange.)

 

당신들이 이걸 물어볼 것이 뻔하기 때문에, 먼저 말하겠습니다. 그렇습니다. 저는를 목적을 가지고 플레이 하고 있으며, 이것은 절대 단순한 기믹(역자 :대상을 잘 작동하게 하는 장치를 뜻함.)이 아닙니다. 또한 저는 트롤링(역자 : 게임을 고의적으로 망치는 일)을 하려고 한 것도 아닙니다. 저는 청지기를 정말로 ‘Play’하고 싶으며, 실제로 게임을 이기는 데에 아주 큰 역할을 했습니다. 아마 와 같이 템포가 느린 다른 전설 카드를 사용했었다면 승리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청지기는 당신이 당신 자신을 지킬 수만 있다면 엄청난 잠재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덱은 그곳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물론 당신의 상대가 라던지 를 사용하고 당신을 죽여버리는 일이 있겠지만, 그들은 어쨌거나 결국 가 있던 없던 당신을 이겼을 것입니다. 그들이 당신이 딜링을 하지 못하는 필드를 구성했다면요. 그래서 이 주제는 그리 많은 상황과 연관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청지기는 어느 상황에서 좋냐고요? 청지기는 당신이 컨트롤 덱을 상대로 게임이 극후반으로 치닫을 때쯤, 카드가 5~10장 정도 남은 상태에서 빈 필드에 청지기가 등판해 있을 때 정말 미친 능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또한, 이런 상황은 게임을 판당 거의 20분씩 진행하면서 느리게 플레이할 수록 당신이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많이 발생합니다. 만약 당신이 어그로덱을 상대로 멀리건이 망해서 게임이 초스피드로 끝나지 않는 이상은요.

다른 컨트롤덱의 피니셔가 해주지 못하는 청지기만의 고유한 역할은 바로 게임의 남은 시간 동안 매 턴마다 사용 가능하고 상대가절대제거하지 못하는 아주 위협적인 영웅 능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컨트롤 덱 미러전에서 가 매우 위협적인 이유와 같습니다. 청지기는 당신에게 게임이 끝날 때까지 연료를 공급해주며, 당신의 상대가 이 위협을 끝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바로 당신을 죽이는 일입니다. 정령왕의 죽어라, 벌레야!”라는 영웅 능력은 이나 2마나로 매 턴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카드들의 사용이 다른 느린 덱 상대로 매우 터무니없는 것과 달리, “죽어라, 벌레야!”라는 영웅 능력은 단지 2마나로, 실질적 카드 소모 없이 상대의 명치에, 또는 필드에 너무나도 강력한 피해를 꽂아넣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살아남기에 급급하도록요.

(역자 : 치명적인 사격과 불덩이 작렬에 대해 설명한 본문과 달리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의영웅 능력을 설명하는 방향으로 구문 자체를 변경했습니다.)

 

청지기는 사제, 거인 흑마법사, 컨트롤전사와 램프 드루이드에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 덱들은 모두 빈 필드에서 당신의 체력을 0으로 만들 수 없으며(피니셔가 없으며) 당신의 새로운 영웅 능력에 괴멸해버리는 아주 느린 덱들이죠. (역자: : ???)

또한 청지기가 가장 강력한 매치업은 덱의 난이도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청지기가 매우 환영할 만한 일이죠.

 

또한 청지기에 대해서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묻는 질문은, “그런데 말이죠, 상대가 당신의 를 깨버리고 청지기로 변신시킨 후, 8의 피해를 더 줘서 당신을 죽여버릴 수는 없나요?” 입니다. (역자 : 문맥이 매끄럽지 못해 구문을 통으로 변경하여 해석했습니다.)

여기에 대한 대답은 , 그럴 수 있습니다만, 매우 드문 일입니다.” 입니다.

이 덱은 매우 방어적이며, 체력/방어력 상승을 도와주는 카드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게임을 하다 보면 게임의 극 후반에서 당신의 체력이 아직도’ 18 이상인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이 타이밍은 청지기를 등판시키기에 매우 좋습니다. 만약 이 타이밍에 청지기가 등장한다면 상대는 아무런 대항을 하지 못할 것이고 얼음 방패조차 부수기 힘들게 될 것입니다. 게다가 자기 자신의 목숨을 지키기에 급급해지죠.

 

나는 에 대해서는 SirFunchalot의 말을 인용하기로 했습니다. 누군가 지적을 하면, 그가 못을 박아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Brooklyn 작성


(역자 : 원문은 if someone nails it, he nails it. 이라는 다의어 'nail'을 이용한 언어유희로 보입니다.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

 

토큰 덱을 상대로 빈 필드에 을 던지는 것은 꽤 놀라울 정도로 유용할 것입니다. 이것은 와 같은 역할을 해 주죠.

 

만약 당신이 를 내고 를 사용한다면, 당신의 상대는 당신의 얼음 방패를 깨버리고 청지기를 활성화한 후, 당신을 그대로 죽여버릴 수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로 변신한다면, 당신은 모든 방어력을 잃어버릴 것입니다.

 

을 최대한 아끼세요. 도발벽 뒤에 숨어있는 을 잘라야 하는 등의 상황이 아니라면요. 당신이 을 낭비하기 전에 가치가 낮은 하수인들로 교환을 시도하는것이 올바른 선택입니다.

 

, 버프를 받은, , 같은 녀석들을 양으로 변이시키세요.

 

를 사용하기 전에 을 빼 주세요. 높은 가치의 하수인을 복제해야 합니다.

 

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핸드에서 놀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로 변신하기 전 까지는요. 또한 영웅 능력도 과 함께 두 번 연속 사용할 것입니다. 영웅 능력을 연속으로 다섯 번 사용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역자 : 번역된 내용 이외에도 필자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명확히 드러내기 위하여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은 를 카운터치기에 좋습니다.

 

를 덱에서 빼기전에, 이 카드가 컨트롤 법사가 강력한 이유 중 하나임을 꼭 고려하세요. 저는 이 카드가 작동한다는 것에 대해 의심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만약 덱에서 빼게 된다면 드로우 카드를 더 넣으세요. (저는 지금은 그렇게 바꾸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역자 : 실제로 필자는 최신 덱 리스트 업데이트에서 복제를 뺐습니다.)

 

가능하다면, 탑덱 싸움에서 를 빈 필드에 내 주는 시도를 해 주길 바랍니다. 이 지점이 하수인으로써든, 변신 능력으로써든 청지기 이그젝큐투스가 가장 강력해지는 시점입니다. 또한, 상대가 필드를 왕창 전개하는 덱이라면, 항상 필드를 클리어할 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의 영웅 능력의 완벽한 카운터이기 때문이죠.

 

 

 

얼음 보호막과 광휘의 노움에 대하여

 

이 건에 대해서 단락을 하나 집어넣기로 했습니다. 이 카드들은 이덱에 모두 잘 맞지만, 이 카드들에 대하여 설명을 하려는 이유는, 저는 긴 시간동안 을 사용해왔기 때문입니다.

저는 가 비밀을 걸어주는 데에 있어서 이 달리는 명치덱에 있어서 굉장하다고 느꼈고, 이는 명치 보호에 또 다른 마나 수정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왜 이 카드를 변경했냐고요? 의 사용의 용이성 때문에, 빨리 진행되는 게임에 대하여매우 지루함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는 사실상의 3코스트에 던질 수 있는 카드를 원했지만 회복/방어력을 버릴 수는 없었고, 그래서 만이 유일한 선택지였습니다이 회복을 더 많이 해 줄 수는 있지만, 제가 느끼기에 그들은 항상 4의 회복을 해 주고 죽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개 같은(역자 :순화한 욕입니다) 4 회복과 8 회복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팩트는, 이 죽어버리면, 그는 또한 필드의 4 피해를 흡수하고 죽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바로 말하자면,4 회복을 해 주지만,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그렇지 않은 것과 달리요.

 

여기서 제가 가치 있게 말하고 싶은 것은, 는 당신에게 로 변신한 상태에서도 추가적인 생명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은 오직 당신이 받은 피해에 대해서만 회복을 해 줍니다. 이 불리함은 제가 덱에 을 넣기에 망설였던 이유입니다

(역자 : downside가 downsite로 오타(또는 기타 문화차이)가 난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당신이 을 덱에 넣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면, 를 당신에게 사용하는 것이 이전보다 훨씬 더 중요해졌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당신에게 어느 방법이 옳은지는 말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마다 선호도가 다르고, 사람마다 처한 상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역자 1 : 마지막 문장을 요약했습니다.) 

(역자 2 : 현재 필자는 을 사용중입니다.)

 

 

대체 카드, 테크 카드의 선택

 

거인 흑마법사가 굉장히 많다고 느낀다면, 로 변경하세요. 을 넣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은 바꿔 쓸 수 있습니다.

 

과 대체될 수 있습니다.

(역자 : 현재 필자는 서리아귀, 남작 게돈을 모두 사용합니다.)

 

, 와 교체될 수 있습니다.

 

는 대체 불가능합니다.

 

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만, 저는 그럴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는 이덱에서 너무나도 중요한 피니셔이자 생존기이기 때문에 교체될 수 없습니다.

 

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만, 저는 이 훨씬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 , 와 교체될 수 있습니다. 가 왕창 전개된 필드에 취약하다는 점을 고려하세요.

 

을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마법사는 흑마법사처럼 영웅 능력으로 드로우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별로 좋지 않다고 느낍니다만, 그럼에도 컨트롤 덱을 상대로 매우 강력합니다.

 

가 필요하지 않다고 느낀다면, 를 사용해보세요.





(역자가 관찰한)필자의 운영 방법


이득충입니다. 덱빌드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이득충 마인드를 고수합니다. 얼방이 깨지기 직전이라도 당황하지 않습니다. 얼방이 깨진 것이 아니기 때문이죠. 


후반 뒷심은 자락서스랑 맞붙어도 지지 않을 정도이기 때문에, 방밀이 던져준 방제작을 영능으로 툭툭 친 다음 양 폭탄으로 날려버리는 플레이도 보여줍니다. 불기둥은 상대가 쇼부다! 하고 필드에 하수인을 막 던질 때 결정적으로 사용해 주고, 그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 몸으로 맞아가며 영능과 얼음 화살, 양 폭탄을 극도로 효율적으로 사용해 주는 모습을 보입니다. 


항상 청지기가 단독으로 필드에 짜잔 하고 등판하는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그것이 성공한 후의 승률은 80% 이상에 육박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에 있는 덱 빌드 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청지기는 예능이 아닙니다. 다시 말합니다. 청지기는 더이상 예능이 아니게 되었습니다.드디어 청지기 덱이 냉기 주문에서 벗어났습니다. 


기존 얼방+청지기 덱은 필드 컨트롤 난이도도 훨씬 높았고, 기존 냉법의 특성상 청지기가 등판해도 제압기를 맞고 즉사하거나 이미 그 전에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비일비재했습니다. 


하지만 이 덱은 다릅니다. 4코스트부터 시작되는 강력한 하수인 러쉬와 더불어 강력한 필드를 구성해 끝끝내 청지기를 빈 필드에 등판시키고 게임을 마무리짓습니다.


청지기에 대한 애정이 있으시다면, 청지기에 대한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이 덱을 플레이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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