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시작하게된 입문자 덱 시리즈입니다.
멀리건
멀리건은 힘축과 성스러운 빛을 제외하고 4미만의 모든 카드를 잡아주시면 됩니다. 만약 보쓴꼬가 나왔다면 힘축을 잡고가도좋습니다.
초반 운영
초반엔 마나가4가 될때까지 각종 카드들을 팍팍 써주시면 됩니다. 풋내기로 쓸만한 4코스트 카드들 드로우하고 수액갓으로 죽빨같은 무기들 터뜨리고 성직자로 위니들 강화하면서 4코스트까지 최대한 필드를 잡으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
4코스트가 되면 그때부터 누누나 갓목기를 올려주면서 서서히 상대를 압박하거나 필드를 잡아야합니다. 왕축을 쓸만한 상황이 나왔다면 하수인을 내기보단 왕축으로 이득을 보는것이 유리합니다. 그렇게 4코스트들을 쏟아내고 가끔 전쟁군주를 띄우거나 어둠비늘로 미드들 치유해주면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상대랑 필드 잡으려고 투기장 마냥 하수인 교환을 했거나 너무 찰거머리가 아니라면 후반이 오기전에 게임이 한쪽으로 기울었을 것입니다. 그럴땐 패에서 잠자고 있는 스톰윈드를 꺼내 2/2 신병과 한층 강해진 하수인들로 우위를 잡으시면 되고 피가 부족하다면 왕수를 꺼내 필드와 생명력 회복까지 노릴수 있습니다. 극후반까지 오면 이왕 이렇게된거 끝까지 해보자는 식으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P.S
덱을 이해하고 최선을 다해 플레이 하시면 이렇게 미드냥도 잡아낼수 있습니다. 초보자 여러분 힘내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