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 |
|---|---|
| Mage : Jaina Proudmoore | |
| 덱 구성 | 12 18 0 |
| 직업 특화 | 80% (직업 24 / 중립 6) |
| 선호 옵션 | 비밀 (10%) / 주문 공격력 (7%) / 죽음의 메아리 (7%) |
| 평균 비용 | 2.8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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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으로 덱을 올렸는데요, 많은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덱 운영법을 알려달라는 분들이 많아서 다시 올립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83424 <<- 원본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카드 설명부터 들어가겠습니다.
전 이카드가 신비한 화살 못지 않은 Key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1코스트라는 장점때문에 퍄퍄와 연계하기도 쉽고 비룡과 연계하면 하수인에게 4뎀을 넣을수도 있고 단검같이 까다로운 하수인도 얼화 대신 매스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2장을쓰면 썻지 대체불가 카드라고 생각하지만 대체한다면 벌목기나 후반에 힘을실을 라그나로스 불작정도로 대체하겠습니다.
신비한 화살과 불꽃고리 전사는 말이 필요없는 퍄퍄법사(템포) 키카드입니다.
설명은 안해도 잘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이 카드는 아무래도 퍄퍄법사가 힐카드가 한장도 안들어가기 때문에 본체를 뚜까맞으면 힘든경우가 많습니다. 제 생각엔 퍄퍄와 연계하는건 물론이고, 상대가 내 명치딜 누적템포를 끊어줄땐 퍄퍄와 연계하기 보단 과감히 써줄 필요가 있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제 댁이 다른 템포 법사들과 다른 점입니다. 돼지는 제압용으로 사용하기도하고 깜짝 피니쉬로도 사용됩니다. 사실 돼지 활용하기가 무척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활용할줄 모르면 손에 놀기 좋은 카드기도 하구요. 하지만 좋은카드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활용법은 내 퍄퍄가 필드에 있고 적 하수인이 무거운 하수인이면 과감히 제압용으로 사용해서 퍄퍄로 2딜을 꽂는다는 생각으로 사용해야합니다. 위험부담이 많이 큰 제압용이긴 하나 3코스트라 가볍다는점이 매우 좋게 느껴지고 확실한건 양변은 확실한 제압기긴 하지만 깔끔히 정리하려면 4마나로 양변써주고 다음턴에 화작쓰고 이래야하기 때문에 템포가 많이 늦춰집니다. 템포법사는 코스트마다마다가 중요합니다 4마나는 템포법사에겐 너무나 큰 리스크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파마기사때매 골치아파 하시는데 염구 화작으로 파마맨을 끊어주는게 제일 무난하고 맷변은 보통 붐이나 티리온을 끊을때 많이 사용했습니다.
피니쉬용으론 딜계산만 해주시면 무난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퍄퍄 본 하수인에 맷변을 걸면 2발 안쏩니다 주의하세요.
사실 마법사 비밀은 대처하기 너무 쉽다고 생각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퍄퍄법사가 거울상을 2장을 쓰기 때문입니다.
거울상 2장보다는 마차1장이나 인형의식 1장을 쓰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차나 인형의식중에선 당연 마차라고 생각합니다. 템포법사는 하수인이 많은 덱은 아닙니다. 고로 마법은 많은데 하수인을 못내서 지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마차는 내하수인을 광역기나 매스기에의해 지켜줄수 있는 카드입니다. 마차가 캐리하는판 허다하니 마차사용하세요.
인형의식은 사용해보긴 해봤지만 보통 2코스트를 바꾸는경우가 많아서 전 개인적으로 사용을 안했습니다. 잘못걸렸다가 환복박살나면 방패병봅니다.(영영 모찌나갑니다)
※ 10월 16일 마차 효과발동시 게임이 정지되는 버그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마차빼시고 거울상 2장 채용하시길 바랍니다.
마차 버그가 유효하나 효과발동시 아무것도 누르지 않고 가만히 있으면 정상적으로 진행 됩니다. 사용하실분은 사용하셔도 됩니다.
각종 직업별 대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제일 까다로웠던 손님이 다음주로 부터 사라집니다.
방밀전사는 제생각엔 5:5입니다. 방밀전은 멀리건을 벌목기 얼화 화염포 환복정도 잡아주시면 됩니다.
방밀전사는 손패에 난투가 있을거라는 가정하에 하수인을 조금 아껴주면서 한번에 템포를 올려주시면 이길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랄이 제일 까다로운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수리한텐 명치가 터져죽기 수십번이고 클수리는 네루비안때문에 골치아픕니다. 기수리는 하수인을 빠르게 끊어주면서 플레이하는게 제일 바람직하고 클수리는 다른 직업전과 다름없이 순간템포 올려주면서 하면 될것 같습니다. 사실 탬포올려도 치유물결써서 7힐만해도 힘듭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얘는 오일도적이면 하수인 내는 족족 끊어주시면 됩니다. 멀리건은 얼화 지룡 과학자정도가 좋습니다.
요즘 원피스도적이 많은데 1코 무기강화시켜주는 하수인을 계속 살려두면 골치아픕니다. 해적도적일경우엔 신비한화살은 들고가주는게 마음편합니다.
돌냥은 환복 신화 지룡 얼화정도가 좋습니다. 얼화를 과감하게 본체에 박아 무기타이밍을 늦추는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계속 정리만 하다보면 본체터질경우가 많기에 어느정도는 순간 템포를 올려주셔야합니다.
야냥은 다른건 못끊더라도 야수는 끊어주면서 가는게 좋습니다. 그물거미도요. 상대가 4마나될때 야수가 필드에 없는게 좋습니다. 조련사 2/2버프받으면 게임 터지는경우가 많기때문에 끊고가는게 좋습니다.
보통 야냥들은 곰뱀빙 1장씩쓰거나 곰빙빙을 쓰는경우가 많기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처음 파마기사는 대처하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상대비밀 심리를 잘 생각하면서 플레이하시면 못잡을 직업도 아닙니다. 6:4정도로 불리한건 맞습니다만 정29현 가능합니다.
멀리건은 과학자 염포 얼화 신화 지룡이 제일 무난합니다.
미드기사는 템포 올리는 시기가 중요합니다. 힐봇을2장쓰고 용빠따에 신축때매 상대패가 몇장이고 남아있는게 몇장인지 봐가면서 플레이 해주셔야됩니다. 마찬가지로 과학자 얼화 신화 지룡이 무난합니다.
템포법사의 밥입니다. 그냥 뭘해도 이깁니다. 별줄 가치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거흑은 나도 보이지않는 싸움을 해야하지만 상대도 제손패의 보이지 않는 싸움을하게 해야합니다. 내손에 염구2장 얼음화살있다. 무언의 압박을 넣어줘야합니다. 피를 15를 만들어주면서 힐봇계속 뺴주시면 무난하게 이길수있습니다. 상대가 거흑일경우엔 맷변을 도발을 뚫는데 사용하심이 좋습니다. 멀리건은 지룡 염포 과학자정도가 무난합니다.
기법은 좀 까다롭긴합니다. 하지만 대처못할정도는 아닙니다 적 하수인 내는족족 끊어주면서 플레이하면 상대 손패 다말라서 자멸합니다. 초반멀리건은 얼화 염포 수습생 과학자 지룡이 무난합니다.
미러전은 사실상 본체에 어느쪽이 딜을 빨리 누적시키느냐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필드를 먹은쪽이 확실히 유리합니다. 먹힌쪽은 되가져오려면 마법딜카드나 불기둥인데 불기둥은 7코에내면 바로 내턴에 또 하수인깔아주면 자멸하고 딜카드 뺴주면 본체 딜을 못깎아서 이길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초반멀리건 지룡 염포 얼화정도 들고가주시면 됩니다.
템포를 올릴떈 올려주시되 빛폭1장 신폭2장 항상 생각하시면서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어느 직업전을하든 대부분은 후턴인경우 초반멀리건에 퍄퍄가 들어오면 잡고가는 편이였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아직 친추 받고있으니 seiz#3103 친추 하실분은 주세요;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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