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놈전사가 몰락하게 되면서 만들어본 용을 활용한 돌진전사 덱입니다.
20판정도 일반에서 돌렷는데 반 이상은 이기더라구요
(파마, 돌냥, 방밀, 손놈, 주문도적, 얼법, 기법, 미드드루, 거흑, 위니흑 등 명치 위주로 하니 킬각이 잘 나옴
단, 용사제랑 미드기사는 도발이랑 힐때문에 힘듬)
컴은바위산을 제외한 제작비용은 3289가루입니다.
설명
멀리건 : 마격 / 이글도끼 / 알렉용사 / 강타 / 죽빨 (상황봐서 난투) 멀리건이 좋을때 분쇄자가 있으면 가지고간다
이렇게 잡고 덱 돌리니까 웬만하면 잘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이덱중 핵심은 용혈술사와 분쇄자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특히 용혈술사와 돌진의 조합(7코 66돌진)은 정말 꿀인것 같습니다.
다른 여타 개돌류 덱들은 보통 고코스트가 되기 전에 빠르게 끝을 봐야하지만 용돌전사는 6-7코 사이에 튼실한 하수인을 내면서 하수인딜교도 수월하게 할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용 드로우률을 조금 높이면서 최후의 보루로 데스윙을 넣엇었는데, 버프카드를 콤보용으로 아끼다보니 생각보다 쓸 기회가 없어서 과감히 빼고
몇판하다보니 킬각이 나오는데 도발처리가 곤란해서 지는 경우가 많아서 어짜피 콤보하는 과정에서 피해입은 하수인이 생겨 으깨기 하나를 넣었습니다.
제가 리로이가 없어서 못넣었는데, 넣게 된다면 정예병하나를 빼면 될 것 같습니다.
=============================================
운영방식
운영방식은 멀리건잡고 알렉으로 명치를 치거나 난투를 잡았으면 5-6턴까지 방막과 강타 영능으로 버텨줍니다.
난투로 필드를 정리한 후에 돌진으로 명치를 쳐줍니다. 이때 콤보 할수 있다고 있는카드 없는카드(특히 내면의 분노) 다 내는 것 보다. 다음 돌진을 대비해서 남겨두는게 좋습니다.
보통 6코정도되면 사제나 전사가 아니고는 체력 15이상 깎을 수 있습니다. 그 때 분쇄자를 뙇! 침묵맞아도 66이라 빵빵한 공체합을 가지고 있어서 상대에게 엄청나게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살아 남기라도 한다면 콤보로 킬각도 만들어낼수 있습니다.
8-10코 사이에 도발이 안나오면 킬각이 나옵니다. 이 때 수행사제를 제외한 나의 모든 하수인이 마무리 투수로 활용 가능합니다.
감독관 돌진 내면 광란 광란 내면 14뎀 풀콤보(9코)
알렉 돌진 내면 내면 광란 광란 15뎀 풀콤보(9코)
정예병 내면 내면 광란 광란 감독관 16뎀 풀콤보(10코)
용혈족 돌진 내면 내면 광란 16뎀 풀콤보(용혈족은 버프를받으면 공체 1씩 증가하죠)(9코)
분쇄자 돌진 내면 내면 15뎀 풀콤보(전함발동시)(9코)
아버지 내면 내면 광란 17뎀 풀콤보(10코)
만약에 리로이가 있다면 리로이 내면 광란 광란 내면 16뎀 풀콤보
물론 위와같은 콤보그림은 거의 안나오겠지만 그만큼 강력하다는걸 보여줍니다.
깜짝딜을 선보여 줄 수 있는 용돌이 덱,, 평가부탁해요 비평도 좋으니까 조언좀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