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메타] 기계윤회술사 등판..!
다른 씹랄은 답이 아니다. 욕심 그득한 이 덱이 바로 정답이다.
본격 주수리 협회의 최종병기.
주수리 전체 승률 55퍼 넘기 프로젝트.
※ 참고로 마상 업데이트 전부터, 실전을 기반으로 업데이트중인 메타입니다.
- 장점들
코스트별로 필드 유지가 되는 카드들이 꾸준히 나가, 어느 코스트대이던 약하지 않다.
(즉, 윤회덱인데 놀라울정도로 패말림이 적음)
최대한 어느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게 만들었지만, 마무리는 확실히 강하다.
마상 후, 드로우 토템이 더 잘 짤리고, 손패가 점차 딸리는 모습이 나옴.
그래서 기존 기계윤회술사 연구글과 달리 타우릿산을 채용하여, 대의를 더 일찍 접할 수 있다.
(8코 켈투 윤회가 가능하다던지, 기존엔 불가능한 켈투 윤회+윤회or고대의 영혼 콤보가 가능해짐)
단순, 후반을 기다리기보다는 후반을 앞땡겨오는 타우릿산은 좋은게 맞는거같긴 합니다.
(물론 상대가 패 잘나온 위니나 돌냥같은 경우나 줄일 카드가 없으면 실익이 덜하긴 함)
겁나 재밌다. 죽메로 뭐가 나올지 궁금하다. 켈투 불리면 오르가즘 나온다.
예전부터 돌려왔는데, 적들이 이 덱을 잘 모르는거같다.(기수리로 착각할 가능성 구구퍼)
- 논점들
힐봇을 쓸지, 치유의 물결을 쓸지, 하나씩 쓸지...(아직은 하나씩 쓰는게 안전하다고 봄)
불정을 뺄지...(가장 적 필드 제압력이 약할 수 있는게 5코라 불정이 쓸만할 수 있음)
존스를 뺄지...(손놈도 약해졌는데 5코에 이놈이 필요할까?)
ㄴ우선 태엽돌이로 대체(갓수아비도 고민했으나 3코가 많긴함)
이 중 하나를 뺀다면, 로데브or얼배자or하늘비룡(탈노스?)를 쓸 생각입니다.
여러분의 의견 듣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밑줄 친 부분에서 의견을 듣고, 이제 존스는 이제 빼는것으로 하겠습니다.
(실전에서도 첨엔 좋았으나 점점 노는 모습이 보임. 보험<당장 급한 불)
그리고 다른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우선 태엽돌이를 넣긴 했습니다만, 실험 후나 추가의견 듣고 바꾸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