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삼아 해보던 완전 힐 컨셉 덱인데 의외로 잘 굴러가네요
서로 시너지가 되는 카드들이 많아서 생각할게 많다보니 실수를 자주 하는데도 3~4급이 유지 되네요
좀 더 실력있는 분이 돌리면 더 높은 등급도 가능할듯(전 황금사제 만들동안 전설찍어본적이 없네요ㅠㅠ)
위니덱들 상대하실때는 다 필요없고 광기의 화염술사만 들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저코스트 주문도 많고 부활까지 있다보니 광기만 핸드에 들고 시작하면 필드 뺏길일은 거의 없어요.
대신 본체힐이 많지 않다보니 명치터져서 죽는 경우가 종종있어요ㅋ;
2턴에 그냥 쌩으로 화염술사내고 죽더라도
3턴에 부활+보호막이나 북녘골+부활+치마
4턴에는 권투로봇+부활+치마 등등 체력 1~2짜리 필드는 정말정말 정리하기 쉬워요.
이런식으로 필드 정리해가면서 하수인 쌓아 나가다가 신성한 용사내고 한턴만 살아남는다면
다음턴에 치마. 신폭, 어둠비늘치유사빨로 적어도 10뎀 정도는 줄수 있어요.
5코짜리 치유사가 은근 권투로봇이나 신성한용사랑 잘 어울립니다. 본체까지 힐해주는게 은근히 커요.
패만 잘 잡히면 광기+침묵+치마+치마+신폭 이런식으로 한방에 끝내는것도 가능하구요
사제나 드루이드 상대할때는 검귀, 치마, 나루의빛, 부활(검귀 잡혔을경우), 벨렌(1~2코 하수인 잡혔을경우)
이런 카드들 들고 시작하면 할만 합니다.
방밀이나 거흑처럼 한방 필드 정리기가 있는 직업들은 이기기가 힘든데
다행히 방밀이나 거흑은 거의 안보이더라구요
광기, 권투로봇, 신성한 용사 + 저코스트 주문으로 변수가 많아서 생각할게 많은 덱이지만 그만큼 재미도 있어요.
한번씩 권투로봇 한턴에 10뎀~20뎀, 신성한 용사 30뎀 이러면 쾌감이ㅋ
일단 용사제 보다는 100배쯤은 재미 있으니 한번쯤 돌려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