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뭐 별것 아닌 5급이지만 일단 인증합니다. 인벤여러분들 반응이 "전설도 아니고 5급 단걸 인증한 공력글을 봐서 뭐하겠어?" 라는 식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하스스톤이라는 게임이 롤과 마찬가지로 티어와 등급에 따른 메타가 미묘하게 다르고 그곳에 적합한 운영과 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덱은 15급에서 5급사이에서 매우 강력했던 덱이라고 자부할 수 있고, 만약 5급에서 1급이나 전설을 가려고 하시는 분이라면 이 공략을 읽지않으셔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제가 이 덱을 가지고 15급에서 5급까지 4일만에 올라왔기에 전설을 달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공략 시작합니다!
현재 하스 랭겜을 돌리다보면 가장 많이 등장하는 직업이 성기사와 드루이드 입니다. 이 두직업만 합쳐도 거의 40~50%정도의 비중을 가지고 있다고 봐도 무방한데 결국, 요즘 메타에서 올라가기 위해선 성기사와 드루이드를 잡지 못하면 올라가지 못합니다. 이 덱은 그 두직업을 상대하는데 있어서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고 보면 됩니다.
VS. 성기사
용사제가 애초에 요즘 유행하는 파마기사에게 그나마 할만하지만, 몇장의 카드를 튜닝함으로서 더욱 승률을 올렸습니다. 가장 두드러지는 카드가 다음의 두장입니다.
이 두카드는 비트성기사를 상대하는데 매우 큰힘을 줍니다. 광기의 화염술사는 초반에 동전이나 신의 권능등과 연계하여 3코스트 타이밍에 나오는 성기사의 신병들을 깔끔히 정리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기사는
로 연계하여 깔끔히 정리해줄수가 있게됩니다. 혈기사가 다른 3코진
수수께기까 나오는 6코 타이밍에 다음과 같은 조건중 하나는 준비되어있어야합니다.
1. 필드에 1개이상의 하수인, 빛폭탄
2. 필드에 1개이상의 하수인, 죽음
3. 필드에 2개이상의 하수인, 신성한 폭발
이중 가장 성사되기 쉬운 조건은 2번입니다. 용사제가 1,2,3,4코 진의 마나커브와 필드장악력은 매우 우수한 축에 속하기 때문에 6코타이밍에 필드를 잡고있을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6코타이밍에 성기사는 필드에 하수인 하나인상태에서 수수께끼를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필드위의 하수인이 있는 조건은 만들기가 쉽고, 만약 용사제가 필드를 잡지못했다면 그판은 초반에 너무 말렸던 것이기에 어쩔수 없습니다.
수수께끼가 등장하면 하수인으로 엎드려 구원을 빼고 앙갚음이 발동된후에 죽음으로 수수께끼를 마무리 짓습니다.
이 있다면 완벽하게 필드정리가 가능하지만 아군 하수인도 죽기 때문에 잡았던 필드를 놓칠수 있습니다.
과 함께 필드정리를 할수있지만 아군하수인이 수수께끼에 박치기를 해야하기 때문에 가장 손해보는 수수께끼 상대법입니다. 결론은
그 이외 직업들은 자주 나오지 않게에 간략히 설명하겠습니다.
VS. 전사
요즘은 이제 방밀전사 밖에 없습니다.
VS. 사냥꾼
의 딜을 따라갈 수 가 없기 때문입니다.
VS. 마법사
얼방 법사는 이기기힘듭니다...아군의 공격력이 높지않아
기타 직업들은 차후에 작성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15~5급에서 잘먹혔던 덱인 것같습니다.
질문이나 보완할점 말씀해주시면 적극 참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