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달엔 10월 5일쯤에 5급 달았는데 바빠서 전설은 좀 늦게 달았네요..
퍄퍄법사가 덱이 다 거기서 거기고 취향차이도 분명하지만 로닌이나 안토니등 안쓰는 퍄퍄덱입니다.
먼저 멀리건은 선공이면 수습생 과학자 얼화 신화 비전작렬 등등 상대 직업에 맞춰서 가져가주면 됩니다.
멀리건이나 운영법은 다른 좋은글들이나 선수들이 스트리밍을 보는걸 추천드리고,
다른덱과 차이가 있는 카드들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불기둥은 우선 손놈의 몰락으로인해서 완전히 빠지게되었구요,
안토니는 로닌과 함게 쓰지않는이상 연계가 힘든데, 안토니 로닌 둘다 넣게되면 덱이 조금 무거워져서 요즘 메타에는 따라가기 힘듭니다.
그에 반해 불작은 한장으로 좋은 피니시 역할을 해줄 수 있죠. 체감상으로 불작으로 피니시한판이 30~40%는 되는것같습니다. 그만큼 불작각을 잘 만들어야겠죠.
실바나스는 템포가 조금 늦어지는감이 있고 퍄퍄법사와는 잘 맞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밀은 두장이 적당한것 같은데, 비밀은 취향차입니다. 거울상 마차 인형의식 등등..
보이는 직업에 따라서 바꿔도 좋죠. 노루가 많으면 거울상.. 법사가 많으면 마차..
전 그냥 거울상 두장썼네요. 그나마 상황도 덜타고 불작 캐리를 도와주기 위해 필드싸움에 더 힘을 주었습니다.
불작으로 역전을 노리고 얼방을 한장 쓰는 법사도 외국에 있었던거같은데, 그건 좀 과한것 같구요 ㅋㅋ
불작이 있다는걸 너무 티내면서 플레이해도 안좋고 적당하게 각 봐가면서 플레이하는데 이건 경험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퍄퍄만 하는건 아니지만 관전 환영합니다. 배틀코드는 Hestia#3735 입니다~
:::참고::: 승률 70%대는 3급 1성부터 퍄퍄를 사용해서 나온 수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