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급가는데 4일걸리고, 전설을 다는데에 크게 일조한 어그로 드루이드 덱입니다.
어그로 드루이드 덱도 어느정도 정형화 되었는데요, 월 초 맨처음으로 등장한 어그로 드루이드덱의 초기형 버전입니다.
여기서 오염된 노움을 빼고 라그, 별빛섬광, 흉표한전투원 2장 등 써보았으나
초중반에 남는 1코스트를 처리하는 과정에 있어서 약간 아쉬웠고 초반 딜누적도 힘들었습니다.
1코라서 단검곡예사와의 시너지효과도 좋구요. 대신 라그 별빛섬광 등 들어가는덱보다는 패가 빨리 마릅니다.
근데 어차피 피니시가 확실한 덱이라서 한장싸움가도 보통 지진 않네요.
이 덱의 튜닝할만한 카드는 불꽃곡예사와 단검곡예사중에 2장, 오염된노움이나 라그, 별빛섬광등을 넣는것 정도겠네요.
멀리건은 기본적으로 정신자극과 칼날이빨, 단검곡예사, 다르나서스, 살뿌, 노움 그리고 코스트가 이쁘다면 망령과 벌목기까지 가져갈만 합니다.
정신자극과 벌목기or흉포한 전투원을 같이 들고가도 좋구요. 너무 1~2코로 가져가면 패가 금방 마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지옥절단기는 정신자극이 한개이상 잡혔을때만 들고가주시길 바랍니다. 안그러면 지절 두장들고 시작해서 초반템포가 많이 밀려서 질 확률이 대폭 상승합니다.
그리고 지절이 약과잡혀도 버려야하는 직업이 있는데요, 전사, 법사 등의 저격기or빙결기가 있는 직업들입니다.
성기사 알도르도 조심해주셔야하는데, 숲수와 연계하면 역관광도 가능합니다.
요즘 메타에 가장 지절이 효과적인 상대직업군은 사냥꾼, 성기사, 드루이드 정도겠네요. 징표는 어쩔수 없으나..
추가적인 질문은 댓글로 해주시고, 항상 어그로드루만 하는건 아니지만 관전 환영합니다.
배틀코드는 Hestia#3735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