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등급전에서 2000등에서 50등 안쪽까지 올리는데 도움을 준 2누더기 드루이드 입니다.
다른 드루이드와 다른 특징은 망령이나 로데브등을 하나씩 빼고 누더기가 2장 들어갔다는 점 입니다.
2누더기로 요즘 자주 보이는 어그로 드루이드나 악흑에 좀더 잘 대처 할 수 있고,
도발로인해서 강제적이고 비효율적인 하수인 교환을 요구하기 때문에 하수인을 필드에 많이 남길 수 있어서 자군야포 킬각이 좀더 수월해 집니다.
멀리건은 정신자극, 급속성장, 다르나서스를 우선적으로 잡되, 상황에따라 약이 잡혀있으면 낙스마라스, 벌목기를 바로 가져가는 것도 좋습니다.(낙스마라스는 약없이 생으로 잡지 않습니다)
ㅇ 자주보이는 덱 상대법 ㅇ
1.어그로 드루이드
상대하기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누더기를 2장 넣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한번 필드 뻇기고, 명치맞기 시작하면 이길수 없습니다. 누더기,발드로 버티다가 자군야포로 역킬각 노리는 것이 바람직하며, 공7이상 하수인이 지절, 박사붐등 3개나 되므로 나이사를 필요할떄 잘 잡는 실력이 필요합니다.
2.퍄퍄
개인적으로, 등급전 특히 높은등수로 갈수록 승률이 가장 안나왔던 상대중 하나입니다. 거울상은 다르나서스로, 마차는 동전이나 정자등으로 빼는게 베스트이며, 불꽃꼬리 잘 끊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3.미드 냥꾼
까다롭긴 하지만 퍄퍄보다는 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자~붐으로 이어지는 고코 플레이 전에 필드를 잡아놓는것이 좋으며 야수는 조련사각 안주기 위해서 4코되기전에 바로 바로 정리해줍시다.
3.방밀
방밀하다가 2500등 까지 떨어졌는데 그 이유가 주로 드루이드 였을만큼 유리합니다. 경기가 길어지는 만큼 자군 야포 야포를 노려서 14+@가아니라 22+@의 딜을 넣어서 이기는 경우도 많이 생깁니다. 난투가 빠지기 전까지 하수인 전개에 유의하고, 실바에 쓸 침묵 하나정도 남겨놓는것도 괜찮습니다.
4.얼방
침묵이 두개나 있기때문에 얼회,종말을 막을수 있고, 자군야포로 킬각을 보기도 쉬우며, 얼방빼고나서도 딜할 수단이 많이서 쉬울것 같지만 잘하시는 분은 진짜 잘하는것 같습니다. 지는경우 얼방 혼자 게임하므로 지켜보고 박수쳐주면 됩니다.
5.용사제
생각보다 까다로운게 이상하게 북녘골로 드로 떙긴것도 아닌데 드루이드 패가 더 빨리 마르곤 합니다. 빛폭 생각해서 6코전에 필드를 잡았다고 하수인을 마구 전개해서는 안됩니다. 북녁골은 바로 바로 끊어줍시다.
6.악흑
손넘 너프이후 다시 전성기를 되찾은 악흑입니다. 개인적으로 1티어라고 생각합니다. 자군야포 킬각을 보기 전에 끝나거나 킬각이 보여도 아르거스와 말가니스에 막혀 지는경우가 많습니다. 키카드는 숲수인데, 알이나 공허소환사에 침묵을 걸어주거나, 단검곡예사 바로 끊어주면 됩니다.
7.비밀성기사
높은 등수 갈수록 안보여서 거의 만나질 못했습니다. 솔직히 나이사로 끊더라도 6코에 칼 수수께끼 나오면 덱압축이 되서 이기기 힘들어집니다. 수수꼐끼는 비밀 걸어질때 덱에있는 비밀들 동전정도로 바꾸는 너프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신총도 진짜 드로 3장 이상 못하게 막아야합니다.
9. 미드드루이드
약 잘 빤사람이 이깁니다.
솔직히 손님 너프되고 다르나서스 나오고 나서 드루이드 만큼 강력한게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등급 올리는데는 어그로 드루이드를 더 추천하지만 저같이 지절 같은 카드 만들 생각 없으신 분은 이런 드루이드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부족한 실력으로 쓴 공략이라 부족한점이 많습니다. 더 좋은 의견 있으면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