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크를 많이 돌리는 편이 아니라 배틀태그는 가렸습니다.
6급까지 미드노루로 올리고 5급 파마로 찍고 무난하게 다음 시즌 기다리고 있었는데
위 사진 Luckystrike 님이 어그로노루로 전설을 찍었길래
저도 따라해서 돌려봤더니 5급에서 3급가는데 하루 3급에서 1급가는데 하루
그리고 1급에서 전설올리는 길에 7승퀘도 못깼네요.
하여튼 현재 메타에 꽤나 잘 어울리는 덱인 것 같습니다.
굴리기도 쉽고요.
랭크가 낮을수록 어그로성 덱이 많기 때문에,
낮은 랭크보다는 높은 랭크에서 더 잘 돌아가는 덱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적어도 10급 이상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덱이라고 보지만,
저랭에서 돌려도 그다지 상관은 없을 것 같네요.
어그로 노루로 잡기 쉬운 덱:
파마기사, 위니흑마, 얼방법사, 도적, 주수리
어그로 노루로 까다로운 덱:
돌낭1(돌냥), 돌냥2(미드냥), 미드기사, 방밀전사
그래프 보시면 대충 직업별 상성이 감이 오실 겁니다.
말씀드린대로 5급부터 전설까지 돌린 덱이라 게임 횟수가 그리 많지는 않아요.
제가 올라올 때 메타가 파마기사, 템포법사, 돌냥, 용사제, 방밀, 미드노루, 미드냥
이렇게 대략 있었던 것 같네요.
기초적인 운영법 간략하게 말씀드릴게요.
덱의 키카드이자 상징이고 우리의 꿈과 희망인 지옥절단기입니다.
스탯은 거인인데 미래를 팔아먹는다고 미래거인이라고도 불리죠.
웬만하면 코스트 되는 대로 당겨서 내주시는 것이 당연히 좋지만,
무조건 낼 수 있다고 생각없이 내는 것까지는 아니라고 봅니다.
예를 들어서 내 필드와 상대 필드가 비슷하다고 가정할 때,
대신
을 내 주어서 제압기나 상대 필드가 빠진 뒤에
쐐기 박듯이 내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봅니다.
조금만 돌려도 운영법을 알 수 있는 덱이기 때문에,
하루만 돌려보셔도 이 글 없어도 각 직업별 상대법을 알 수 있으실 거에요.
그럼 설명충 들어가겠습니다.
==멀리건 팁===
기본적인 멀리건은 별거 없고 2코 이하 모든 카드입니다.

잡고 가서 상대의 멘탈을 박살내 버리세요.
는 미드노루에서의 통상적인 콤보보다는,
그냥 각각의 카드 자체가 킬각을 내는 일이 훨씬 많습니다. 사실 자군야포로 킬각을 낸 적은 손에 꼽을 정도로 적어요.
그래서

로 이 카드들이 터지더라도 그다지 큰일은 아닙니다.
===직업 별 설명===
1.

멀리건 키 카드: 위의 팁 따르시면 됩니다.
이 직업들이 돌냥을 상대하기 좋다는 사실 아시죠?
모르신다고요? 예 저도 모릅니다. 그냥 굴리시면 80%는 이길 수 있어요.
2. 
멀리건 키 카드: 위의 팁 따르시면 됩니다.
-손놈전사
-방밀전사
초반 하수인들이

에 잘 날아가기 때문에 필드를 쌓기가 힘들어요.

를 빠르게 뽑아주신다면 상대 패에

이 있을 확률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이길 확률이 급상승하게 됩니다. 사실상

가 많이 중요한 매치업이라 할 수 있겠네요.
3. 
멀리건 키 카드: 위의 팁 따르시면 됩니다.
-템포법사
초반 필드를 잘 쌓아놓으신다면

는 필드만으로도 쉽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로 내 필드가 클리어된다 하더라도
로 ㄹㅇ 밥도둑을 보시면 됩니다.
후반전 가게 된다면 노루가 고코스트진 카드가 더 많기 때문에 살짝 유리합니다.
법사를 상대할 때는 항상 즉발뎀 주문들 카운팅하는거 잊지 마세요.
-얼방법사

: ?
초반 소극적인 플레이로 얼방법사라는 것을 판정했으면,
그 순간 최대한 빨리 명치를 달려주도록 합니다.
위에서 말한

카운터가 있기 때문에

만 빨리 빼주신다면
4. 
멀리건 키 카드: 멀리건 팁에 추가로

,

를 잡아줍니다.
냥꾼전에서
를 내는 것은 너무 템포가 느리다고 생각합니다. 웬만하면 다른 플레이를 찾아주시고,
무슨 냥꾼인지 파악될 때까지는 돌냥(돌냥1)을 가정하고 플레이합니다.
-돌냥1(돌진냥꾼)
명치 보호를 최우선의 목적으로 설정하고 플레이해주세요.

로 냥꾼의 웬만한 2코진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돌냥한테는

이

보다 스탯상 훨씬 필드 장악력이 좋다는 사실을 알아두시고,
그부터는

으로 굳혀나가면서 훨씬 빠르게 명치를 때릴 수 있습니다.
돌냥이 패가 잘 풀리면 정말 까다로우므로, 1턴

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돌냥2(미드냥꾼)
미드냥과는 50/50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초반 필드를 잡고 중반부터 상대 명치를 노리는 직업이기 때문에..
가 나온 시점에서는 내 명치에 살짝이라도 여유가 있다면
상대의 명치를 노리고 옆에서 갓드로우를 노리는 것이 승률에 더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가 걸릴 경우만 주의해서 패에 해결방안을 잡고 플레이해 주세요.
5.

멀리건 키 카드: 멀리건 팁대로 잡아주세요.
-어그로노루(미러매치)
서로

를 잡을 수단이 전무하기 때문에, 먼저 내는 쪽이 거의 무조건적으로 이깁니다.
양쪽이

가 나오지 않을 경우에는 평소처럼 상대의 위협들을 제거하면서 공격적으로 플레이하세요.
-미드노루

를 낸 타이밍에 상대가

를 잡고 있는지에 따라서 판이 갈립니다.

은 살려둔다면 내 명치가 의문사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잡아주시는 것이 좋구요.
광역기

에 노출될 수 있는 각을 웬만하면 안 주는 쪽으로 플레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으로 힐을 하는 순간 승률이 뚝뚝 떨어지니까
웬만하면 그 전에 킬각을 보도록 해주세요.
6.

멀리건 키 카드: 멀리건 팁에 추가로

를 잡아주시면 좋습니다.
-파마기사(비밀기사)
덱 자체의 카드들이 파마기사가 초반에 내는 비밀들을 카운터치기가 좋습니다.
노루가 초반 하수인이 워낙 많기 때문에

가 클 수 있는 환경이 절대 나오지 못해요.
위쪽에 제가 올린 승률 그래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저는 성기사 만나면 일단 빵긋 웃고 시작합니다.

만 조심하면서 공격적으로 명치를 노려주신다면

가 나올 타이밍에도 쟤의 한 턴 딜보다 나의 한 턴 딜이 더 강한 경우가 나오게 됩니다.
아 그래도 로수붐티는 못이기더라구요.
-미드기사
많이 보이지는 않지만 나름대로 카운터입니다.
특히

을 냈을 경우에 해결할수 있는 방안이
를 맞았을 경우에는 뭐 어쩔수 없고,

나

의 경우에는 둘 다

로 카운터칠 수 있으므로 그 점 상기해두세요.

에 대항할 수 있는 해결책을 (

나

) 미리 마련해둬야
마음 편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7. 
-위니흑마
위니흑마의 카드들이 자체적으로 가지는 연계나 콤보를 생각하시면서
그를 방지한다는 관점으로 필드를 정리해주세요.
여론이 거흑 잡는 어그로노루라고는 하던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더 좋은 전략이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멀리건 키 카드: 위의 멀리건 팁대로 잡아주세요.
용사제와 클래식(컨트롤)사제 모두 상대법은 똑같습니다.
어차피 얘네는 자기 패가 잘풀리면 이길수 있는 방법이 없어요.
위협적인 카드만 정리하고 명치를 달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공격적으로 플레이해 주시고,
사제의 템포가 느려졌을 때를 노려서 그 때 몰아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설명을 달아주었지만,
위에서도 반복해서 말했듯이 덱 자체가 운영이 쉽기 때문에
하루만 돌려보시면 자체적으로 직업별 상대법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덱을 파악하기 위해서 하루 날 잡고 돌리신 다음에,
그 다음부터 덱에 애정을 가지고 꾸준히 플레이해 주신다면
분명히 등급전에 좋은 성과 있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