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제 : 안두인 린 | |
|---|---|
| Priest : Anduin Wrynn | |
| 덱 구성 | 20 10 0 |
| 직업 특화 | 56% (직업 17 / 중립 13)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37%) / 도발 (10%) / 천상의 보호막 (7%) |
| 평균 비용 | 3.5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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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덱으로 등급전에서 많이보이는 절단기쓰는 드루와 돌냥 및 미드냥꾼들을 잡기위해서 만든덱입니다. 모든 직업군과 상대시 드로우가 많이 할수록 승률이 좋아지는 사제의 입장상 초반에는 북녘골 성직자를 잡으면서 2코진의 하수인들과 연계해서 패를 최대한 수급하시면 좋은 승률(파마기사는 제외)을 가지게 됩니다. 등급전에 많이 보이는 드루,파마기사, 냥꾼들만 설명해 가게씁니다.
1. 냥꾼전 :
첫핸드- (선)고룡쉼터요원, 신의권능, 북녘골 성직자,황혼의 새끼용,안녕로봇 (후) 고룡쉼터요원, 신의권능, 북녘골 성직자,황혼의 새끼용, 안녕로봇, 어둠의권능 : 고통 *덱의 상황상 고려할 수 있는 카드 : 벨렌의 선택
냥꾼을 상대시 핸드를 가볍게 가져갈 수 있는 하수인들로 구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돌냥인지 미드냥인지 딱히 상관없습니다. 만약 1코 하수인 2개(북녘골성직자, 황혼의 새끼용)가 핸드에 잡혔다면 벨렌의 선택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돌냥상대로 플레이를 하다보면 중후반에 명치가 불안할때가 많습니다. 명치를 좋아하는 돌냥때문에 조건부도발4(고룡쉼터요원, 황혼의수호자)와 영능으로 명치보존할 때가 힘들었습니다. 이때 안녕로봇과 낡은 치유로봇을 넣으니 확실히 명치를 안정적으로 갈 수 있어서 승리하기가 쉬웠습니다. 아 또 ,혈기사는 파마기사를 노리고 넣었지만 간혹 돌냥중에 천상의 보호막을 가진 돌진 하수인을 쓰는덱이 있습니다. 이때 내주시면 최소한 제압기가 하나가 빠지기 때문에, 이후에 도발하수인을 내게되면 정신을 못차립니다.
미드냥은 딱히 큰 설명없이 이기기 쉽습니다. 단지 6턴이상 사바나 타이밍일때 제압기인 어둠의 권능, 빛폭탄이나 필드하수인들이 미리깔아져있음 볼진 및 교환해주시면 됩니다.
2. 드루이드전 :
첫핸드- (선)고룡쉼터요원, 신의권능, 북녘골 성직자,황혼의 새끼용,안녕로봇,어둠의권능 : 고통, 어둠의권능 : 죽음 (후) 고룡쉼터요원, 신의권능, 북녘골 성직자,황혼의 새끼용, 안녕로봇, 어둠의권능 : 고통, 어둠의권능 : 죽음 *덱의 상황상 고려할 수 있는 카드 : 벨렌의 선택
드루이드전은 냥꾼들과 달리 어둠의 권능 시리즈를 가져가시면 됩니다. 고통은 다르나서스의 지원자, 죽음은 절단기때문에 가져가시면 수월한 편입니다. 간혹 절단기 안쓰는 드루가 보이긴하는데 북녘골로 초반에 수월하게 패수급을 하시면 그냥 이깁니다. 드루전에도 안녕로봇과 낡은 치유로봇이 도움이 많이 되는편입니다. 안녕로봇이 좋은점은 상대가 절단기 카드를 쓰는거 같은데 어둠의 권능 : 죽음이 잡혀있지 않았다면 최소한 한턴이상 명치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후반에 잡혀도 자군야포각에 쉽게 벗어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좋다고 여겨집니다. 낡은 치유로봇은 상대 드루가 자군야포각을 볼려고 명치를 달릴때가 많습니다. 이때가 빠르면 7턴이기 때문에 2코도발 및 낡은 치유로봇을 내신다면 마나코스트에 딱맞으면서 명치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로데브가 자군야포각에 좋다는건 다들 아실테니 자세한 설명은 하지않겠습니다.
그냥 요약하자면 절단기, 자군야포각만 조심하시면 이기기가 쉽습니다.
3. 파마기사 : (선)고룡쉼터요원, 신의권능, 북녘골 성직자,황혼의 새끼용,안녕로봇,어둠의권능 : 고통, 어둠의권능 : 죽음, 혈기사 (후) 고룡쉼터요원, 신의권능, 북녘골 성직자,황혼의 새끼용, 안녕로봇, 어둠의권능 : 고통, 어둠의권능 : 죽음,혈기사 *덱의 상황상 고려할 수 있는 카드 : 벨렌의 선택
드루전과 비슷하게 손패를 가져가시면 좋습니다. 파마기사상대로 혈기사가 초반에 도움을 줄 수있는 타이밍이 나옵니다. 꼬마로봇및 콘돔을 씌운 하수인이 있으시면 즉각 나가주시면 됩니다. 최소한 6/6이 되기때문에 초반필드 싸움에 유리한 입장을 가지게 됩니다. 단 비밀이 걸어져 있다면 비밀을 필드하수인으로 확인해주시고 내시는게 좋습니다. 참회하면 그냥 잡히니까요. 그리고 초반을 생각하면 어둠의 권능: 죽음보다는 고통이 더 좋습니다. 만약 고통이 나오셧다면 주로 비밀지기에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파마기사의 뭐같은 카드인 수수께기 하수인은 6코스트이기 때문에 그전에 핸드를 빠르게 풀어내셔서 필드를 잡는게 좋습니다. 6~7코스트에 수수께기가 없다면 용사제가 이길 수 있는 확률이 높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질 확률이 높습니다. 6코스트 수수께기 하수인때문에 필드를 깔다가 평등,신성화를 맞을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제가 등급전할때 딱1번만 있었습니다. 이런 가능성은 제외하시고 플레이를 하시는게 솔직히 수수께기가 나올때 수월하게 제거할 수 있고 신의 은총각이 나와도 들고있는 패가 작기때문에 드로우 확률를 줄일 수 있기때문입니다.
요약 : 초반싸움에 지면 질가능성이 높고 6턴~7턴사이 수수께기 타이밍이 고비입니다.
기타 덱들 : 방밀전사, 용방밀전사, 거인흑마, 악마흑마, 용사제 등은 초반에 가볍게 잡아주시면서 중후반에 실바나스, 볼진, 어둠의권능 : 죽음, 이세라, 크로마구스가 있기때문에 충분히 상대할만합니다. 이중에 간략이 용사제나 사제전을 설명해드리자면 상대방 큰하수인을 고려할때 실바나스+어둠의 권능 : 죽음으로 데려오시는 게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요세는 정신지배를 잘넣지 않지만 간혹 1장정도 넣는 덱이 있기때문에 그전에 정신지배를 어쩔수없이 쓰게되는 상황을 만들어주신다면 이기기가 쉽스니다.
마음가짐 : 냥꾼, 드루전은 확실히 잡고나갈 수 있기때문에 파마기사를 만나도 너무 마음고생하지마세요. 연달아서 파마기사를 만나도 절망하지마시고 개들은 얼릉 전설로 꺼지라는 식으로 마음을 가지고 플레이를 하시는게 정신과 건강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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