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상시합이 나오면서 중반부터 무한 필드 전개 가능한 우서..
물론 수수께끼가 6코 칼같이 내면 더 사기이긴 한데 좀 질려서 만들어 봤음
전체적 라인은 2코 보쓴꼬, 은근히 뿅망치가 좋은 병력 소집을 비롯한 버티는 1~3코라인
4코 벌목기, 멀록기사, 진은검등 총 7장을 넣어 패 꼬임 방지
5코이상 병참 말고는 그냥내도 다 좋은 카드들로 구성 물론 칼병참으로 5코에 게임 터트릴 수도 있다.
특히 6~7코라인은 실바 박붐 말고도 6코같은 4코 멀록기사 내서 필드 우위 전개 가능
마지막 켈투자드는 후반 핵심이고 5코 이상 전부 켈투와 좋은 조합을 가진 하수인으로 구성. 바로 연계 되어 버리면 게임 터트리기 가능하다. 박붐 폭탄 2개만 살려도 엄청 이득이다.
직업별 공통 멀리건: 간좀, 보쓴꼬, 곡예사, 병참
직업별 느낀 난이도.
전사: 워송 패치로 거의 방밀이고 방밀이 괴로울정도로 필드 전개 가능해서 쉬운편. 초중반 진은검, 신병으로 압박하고 후반은 멀록기사 + 법규맨 + 트루하트 + 병참으로 아주 유리한 매치업. 보통 후반 까지 가는 덱이라 신축이 멀리건에 잡히면 들고 가는 편.
주술사: 역시 유리한 매치업. 얘도 극 후반 아닌 이상 난투처럼 번개폭풍쓰면 과부하 때문에 그 다음 턴 내가 필드 또 먹는게 가능하고 좆구린 구카드로 덱이 짜여져 있어 서로 필드 싸움 전개시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내가 클수리 해봐서 아는데 필드싸움으로 신카드 버프 덕지덕지 받은 미드 기사 절때 못이김. 카드 하나하나 차이를 보면 주수리가 얼마나 좆수리인지 알게 된다.
도적: 거의 기름이고 반반 매치업 정도. 옛날에는 신병정도만 제거 당하면 성기사 필드 먹기 어려웠는데 지금은 멀록기사 + 트루하트로 꾸준히 필드 먹기 가능. 예를 들면 4코 신풀 5코 병참으로 필드 먹고 상대는 맹독 폭칼해서 제거 했지만 6코 멀록기사 격려효과로 또 멀록기사 나오니까 나가더라.. ㅋㅋ 그리고 워낙 유저수도 적어서 만나기도 힘듬..
미러전: 이건 거의 운빨이고 초반 멀리건에 보쓴꼬 그리고 누가 신성화를 잘쓰냐에 따라 게임이 판가름남.
사냥꾼: 얘도 반반이다. 3코까지 필드 싸움 비등하게 가고 힐카드가 제때 들어오면 매우 할만한데 안들어 올때가 종종 있어서 반반정도였다.
드루이드: 1티어 답게 좀 빡쎔. 난 신풀로 필드 까는데 초반 약으로 발드 나오면 숨막힘.. 그리고 성기사가 무기로 필드 잡다보니 체력이 자꾸 자군야포에 노출되는편. 그래서 후반 필드 다 먹고도 자군야포에 진 적이 많다. 어떻게든 자군야포 피하면서 필드 먹으면 해볼만함.
흑마법사: 반반 매치업. 거흑이든 악흑이든 다 할만했었음.
마법사: 아주 불리한 매치업. 퍄퍄가 성기사 잘 잡는건 사실이고 퍄퍄 + 주문으로 중반 필드 한방에 먹히는 경우가 많아서 자주 졌었다. 상대 패가 좀 꼬이길 바라면서 후반까지 끌고 가는식으로 해야함.
사제: 역시 불리한 매치업. 용사제면 좀 나은데 한번씩 사적덱 만나면 멘붕온다 후반 갈수록 불리해져서 5코 칼병참 아니면 티리온 정배 당하기 전에 나가는 걸 추천.
이덱의 장점: 필드 먹으면서 후반 바라보는 플레이 하는 덱상대론 아주 강함. 그리고 카드 하나하나 효율이 매우 좋다.
이덱의 단점: 당장 명치를 후릴 만한게 없어 사적한테 약하고 무기를 자주 써서 중반 피관리가 안되는편. 힐카드가 부족한건 아닌데 제때 힐 못받으면 명치 터지는 일이 다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