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23 3 4
직업 특화 50% (직업 15 / 중립 15)
선호 옵션 죽음의 메아리 (17%) / 전투의 함성 (17%) / 예비 부품 (7%)
평균 비용 3.4
제작 가격 5640
[독자연구] 저과금으로 즐기는 기계 전사 작성자 : 최스페 | 작성/갱신일 : 11-06 | 조회수 : 568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10)
1 마무리 일격 x1
1 전쟁로봇 x2
2 방어구 제작자 x2
2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x2
3 거품 무는 광전사 x1
4 깡통나사 고물로봇 x2
4 죽음의 이빨 x2
5 난투 x1
6 강철의 거대괴수 x1
7 으깨기 x1
중립 (10)
1 태엽돌이 노움 x2
2 안녕로봇 x2
3 거미 전차 x1
3 땜장이 마을 기술자 x2
4 기계소환로봇 x2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4 자동화 마력제거기 X-21 x1
5 낡은 치유로봇 x1
6 누군가 조종하는 하늘 골렘 x1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6.7% (5장)
  • 220.0% (6장)
  • 313.3% (4장)
  • 430.0% (9장)
  • 56.7% (2장)
  • 66.7% (2장)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76.7% (23장)
  • 주문10.0% (3장)
  • 무기13.3% (4장)
추가 설명
제 독자연구로 만든 덱이라 혹시 조언 있으면 아끼지 말고 주시기 바랍니다.
※저랭크 유저라 대세, 상위층 덱 컨셉, 상성에 안 맞는 내용이 있으니 아니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흘려 들으시면 됩니다.

15/11/06 기준 15등급. 덱 변경되거나 올라가는데로 수정하겠습니다.

운영방법

마법사


마법사의 경우는 한동안 기계 법사만 보이다가 최근에는 슈팅, 템포 계열도 꾸준하게 보입니다.
기계 법사의 경우는 첫 핸드 운이 강합니다.
무기계열 카드를 적당히 잡고, 상대가 을 도배하지 않는다면


첫 패에는 되도록

도끼를 잡지 못할 경우  이라도 들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를 제압할 때 유용합니다.

슈팅 법사의 경우는 사실 좀 이기기 어려운 편입니다.
덱 특성상 위니에 가깝고, 킬각을 빠르게 보기 보다는 천천히 템포를 올리다가
필드 교환에서 이득을 보기 때문에 싸워주지 않는 덱 상대로는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흑마법사



저랭크에서 악마 흑마는 거의 멸종 상태입니다.
사실상 위니, 미드레인지, 거인 흑마 세 종류라고 보시면 되는데.
거인 흑마와는 슈팅 법사와 비슷한 이유로 힘 겨루기가 힘듭니다.
위니, 미드레인지 흑마와는 충분히 해볼만 한데
상대가 피를 투자해 만드는 필드를 무기와 제압기, 버프 전개로 충분히 상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흑마 상대로는

를 우선시 하는 게 좋습니다.

거인 흑마 상대로는 상대 패가 정말 심각하게 말리거나 초반에 템포를 빨리 뽑고
막히면 포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냥꾼



사냥꾼은 돌진 (face)와 미드레인지 (beast) 타입으로 나뉘는데
두 종류 모두 기계 전사가 강력한 면모를 보입니다.
우선 도발계열 카드가 많고, 초반 힘싸움에 결코 약하지 않은데다가



정 첫 멀리건에 하수인이 안잡힌다 싶으면  들고 가는 건 좋습니다.

도적


저랭크에서는 기름으로 명맥을 이어가는 도적입니다.
도적은 마땅히 공략법이라는게 없습니다. 그냥 전개, 전개 하다가 광역기 버티면 이기고 못 버티면 집니다.
따라서 을 초반에 빼는 것이 좋습니다.



주술사



영웅 능력에서 나오는 토템들이 부담스러워 까다롭습니다.
특히 토템 주술사의 경우가 굉장히 고통스러운데, 을 치우기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멀리건 전의 패에 저코 기계가 많다 싶으면 들고 가는걸 추천합니다.

드루이드



미드레인지는 거의 멸종하고 빅만 남아있는데요.
다른 직업도 그렇긴 하지만 드루이드는 초반 핸드운에 양상이 뒤바뀝니다.
우선 여기서 기계 전사의 강점이 나타나는데
보통 드루이드가 전사를 보면 를 첫 패에 들고가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정말   두 번씩 맞으면서 제거 당하지 않는 이상 큰 지장 없이 전개가 가능합니다.



성기사






전사





다만 상대 전사가 미러전이다 보니 무기를 들고 가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이 경우는 초반에 어느정도 차이를 벌려두고 고코스트로 넘어가면 승산이 있으리라 봅니다.

사제


 바르고 버티는 것 한 번만 잘 끊어주면
큰 손해 없이 짤라주시면 할 만 합니다.


이 계산을 뒤엎을 수 있는 수단이 무기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상성상 좋지 않은  가 드로우를 적극적으로 하는지라



아쉬운데로 4 데미지를 통해 필드 싸움에 도움을 주는 필사의 일격
죽음의 이빨 등의 광격, 위니의 피해 후 처치 가능한 마무리 일격이 고려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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