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덱 구성 18 12 0
직업 특화 66% (직업 20 / 중립 10)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7%) / 선택 (13%) / 죽음의 메아리 (7%)
평균 비용 3.7
제작 가격 8020
미드 드루이드 직업별 상대법 작성자 : 싸우지말아요 | 작성/갱신일 : 11-16 | 조회수 : 2925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드루이드 (10)
0 정신 자극 x2
2 급속 성장 x2
2 다르나서스 지원자 x2
2 천벌 x2
3 야생의 포효 x2
3 휘둘러치기 x2
4 숲의 수호자 x2
5 자연의 군대 x2
6 발톱의 드루이드 x2
7 지식의 고대정령 x2
중립 (8)
3 낙스라마스의 망령 x1
3 오우거 투사 x2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5 로데브 x1
5 제왕 타우릿산 x1
5 하늘빛 비룡 x1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6.7% (2장)
  • 1
  • 220.0% (6장)
  • 323.3% (7장)
  • 416.7% (5장)
  • 516.7% (5장)
  • 66.7% (2장)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60.0% (18장)
  • 주문40.0% (12장)
  • 무기
추가 설명
전설찍고 잭슨덱 하다가 거의 등수는 바닥 갔네요 
오히려 지금 전설측정기라 인증 확실할듯




그냥 기본 덱인데 망령1개 실바를 빼고 엉뚱이를 2개 넣었습니다.
실바는 템포가 넘 느려지더라고요.

멀리건
1.성기사 휘둘 법사 천벌 이런거고 나발이고 그냥 가능하면 급속, 다르나서스 찾을때까지 다 돌려버립니다.
2.정자랑 3코 하수인이 같이 잡혔을경우만 같이 들고갑니다.
3.급속이 잡히면 후턴일 경우는 첫턴에 동전 급속으로 3코를 내지만 선턴일 경우는 3코를 내는게 코스트 손해기 때문에 3코 하수인을 멀리건 돌려서 4코를 찾는 노력을 합니다.

이런 간단한 멀리건 노력이 승부에 지장을 많이 주더군요.
무조건 약입니다 약.
그래서 따로 직업별 멀리건은 적지 않습니다. 



전사 - 엉뚱이가 제일 빛을 발합니다. 본체를 패도 이득 하수인을 패도 이득. 방밀인거 같으면 하수인 정리보다 
       그냥 본체만 마냥 패서 방어도 깎아주세요. 엉뚱이 벌목기가 착착 나와서 패면 거의 이깁니다. 발드라도 더 
        쎄우면 그냥 끝.
        손님은 운용이 더 어려워져서 많이 안 보입니다.

도적 - 선턴이고 후턴이고 로데브를 들고 갑니다. 초반 빨리 하수인 내도 끊기기 대문에 딱히 서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초반 내 패가 말려도 도적은 다른 직업처럼 하수인 깔며 압박하지 않고 무기 갈면서 콩뎀찍어요. 그래서 로데브.
        도적전은 발드가 돌진으로 써야 할 때가 많습니다.

법사 - 퍄퍄는 좀 힘든데 위에 약이라고 썼지만 퍄퍄일 경우만 천벌 들고갑니다 이건 어쩔수가 없어요.
        1턴 지룡 다음 나가는 하수인 화염포 얼음화살 화염구로 다 끊기면 게임 그냥 터집니다.
        초반 약잡혀서 1턴에 엉뚱이나 망령 나가거나 하면 유리힙니다.
        제거랑 명치 타이밍이 중요한데 계속 다 정리하려고 하면 이기기 힘들고
        로데브가 나가는 시점은 꼭 본체를 깝니다. 그리고 그 다음턴에 이득보며 정리.
        퍄퍄같으면 두번째 다르나서스는 있어도 내지 말고 좀 아껴서 엿을 주는게 좋습니다.

냥꾼 - 급속보다 다르나서스가 더 중요한 상대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급속과 다르나서스가 같이 잡힐경우 급속을 쓰는게 더 좋다고 보는데
        냥꾼전은 무조건 다르나서스입니다. 다르나서스가 나가면 혼자서 과학자 죽이고 비밀까지 빼죠.

드루 - 지절이 많지만 그래도 나이사를 들고가는것은 안 좋아 보입니다.
        지절이고 뭐고 약 먼저 빠는놈이 이기는 싸움
        드루전은 급속보다 정자가 더 유리한데 드루전 특성상 2-3턴만 지나가도 명치치는놈은 계속 명치 치고
        정리하는놈은 계속 정리해야합니다. 
        따라서 초반 벌목기나 엉뚱이 이런놈들이 나가서 명치를 까면 상대는 한번에 정리할 코스트가 안 나와서
        계속 정리만 하다가 자군야포 맞고 뒤져요.

성기사 - 휘둘이 아쉬워서 들고가 봤는데 신병 안 풀면 손에서 놀고 요새는 그냥 안 들고 갑니다. 약이 더 좋아요.
         오히려 나이사를 들고 갑니다.
         내 필드에 깔린 하수인이 1개라면 상대 파마 나왔을대 비밀 안 푸는게 낫습니다.
         필드 더 깔고 다음턴에 정리하거나 본체 까세요.

흑마 - 쉬운거 같습니다. 나이사 들고갈 만하고 숲수나 나이사 없으면 용거각 보다가 자군야포질 하면 그냥 뒤져요.
        단 확실한 킬각 아니면 자락이나 힐봇 잭슨에 역관광 나니까 미리 피 많이 까면 안 됩니다.
        위니 흑마는 잘 안 보이네요.

사제 - 최대한 하수인 정리입니다. 
        뭔가 손해보는 교환 같아도 하수인을 정리하면 다음턴에 사제가 할게 없어서 본체 힐하는게 부지기수입니다.


주술사 - 얘도 엉뚱이가 좋은게 술사 상대로 템포 느리게 가다가는 토템정리도 못하고 
          불토,거미,토템에 개손해 교환각 주다가 블러드맞고 뒤지거나 필드 밀려 죽어요.
          중후반에는 조금 참다가 비룡 휘둘이 참 좋습니다. 
          잘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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