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16 14 0
직업 특화 46% (직업 14 / 중립 16)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7%) / 비밀 (10%) / 죽음의 메아리 (10%)
평균 비용 4.6
제작 가격 10420
재밌지만 어려운 컨트롤 용거 메디브 법사(현 7등급) 작성자 : 느쿠도리 | 작성/갱신일 : 11-17 | 조회수 : 391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마법사 (7)
2 얼음 화살 x2
3 복제 x2
3 신비한 지능 x2
3 얼음 방패 x2
3 얼음 회오리 x2
4 메디브의 메아리 x2
4 변이 x2
중립 (11)
2 미치광이 과학자 x2
2 성난태양 파수병 x1
2 양 폭탄 x2
2 파멸의 예언자 x2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5 낡은 치유로봇 x2
5 로데브 x1
5 제왕 타우릿산 x1
6 실바나스 윈드러너 x1
9 알렉스트라자 x1
20 용암 거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30.0% (9장)
  • 326.7% (8장)
  • 416.7% (5장)
  • 513.3% (4장)
  • 63.3% (1장)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53.3% (16장)
  • 주문46.7% (14장)
  • 무기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인벤에 처음 공략 올려보네요

 

위 덱은 용거 메디브의 본좌이신 Massan 선수의 덱을 카피한 덱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다만 저는 Massan의 덱에서 유동적으로 카드 3장 정도는 바꾸면서 플레이합니다.

 

가령  1장이나

 

 

 

 

 

 

 

 ----------> 이거 1장

 

 

 

 

 

 

 ------------> 또는 이거 1장을 메타에 따라 바꿉니다.

 

 

가령 요즘처럼 어그로가 득세하는 메타에서는 양폭탄과 치유로봇 두 장을 반드시 챙겨서 가고요. 컨트롤 덱이 좀 더 우세하다 싶으면 양 폭탄을 한 장 빼고 박사 붐이나 서리 거인 1장을 집어넣습니다.

 

이 덱의 특성상 아무래도 운영상에서 익숙해지지 않으면 손패가 터지거나 얼방 걸리기도 전에 명치 터지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그만큼 어려운 덱이고 따라서 초보자분들께는 추천해드리고 싶진 않은 덱입니다.

 

그러나 일단 이 덱의 목적은 간단합니다.

 

용거를 풀어라

 

이거 한 번 해보려고 온갖 고생을 다해도 이 덱을 플레이하는 원동력이 되어줍니다.

 

아마 아시는 분이 대다수일테지만 하스스톤을 처음 접하시는 초보자분들을 위해 한 말씀 올리면

 

1) 양 폭탄-영능 콤보는 광역 2데미지로 활용하기 아주 좋습니다.

 

2) 복제를 거실 때는 반드시 필드 상황에 맞춰서 내야합니다. 미치광이 과학자가 지멋대로 걸어버린 경우에는 어쩔 수 없습니다만 그렇지 않을 경우는 필드 상황에 따라 양 폭탄을 복제해야할 수도 있고 한턴 참고 타우릿산을 내서 상대를 매우 빡치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되도록 여유가 된다면 5코스트 이상의 하수인들을 복제할 수 있도록 노오력 합시다. 특히 미치광이 과학자가 복제되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합시다.

 

3) 극초반에 살려둬서는 골치아프거나 게임을 터트릴수 있는 하수인 (ex : 다르나서스, 단검이, 토템 골렘 등등...)이 나와버린 경우 과감하게 종말이를 내줍시다. 제압기가 빠지면 그거대로 이득이며 그렇지 않더라도 상대 템포를 말리게 할 수 있어 이득입니다.

 

4) 용암거인의 경우 복제가 걸려있다면 코스트가 되는대로 무조건 내줍니다. 만약 도발을 걸 수 있다면 베스트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팁을 드리자면

 

광역기로 하수인들이 동시에 죽었을 때 복제되는 하수인은 제일 먼저 냈던 하수인입니다.

 

이것만 숙지하고 계셔도 내가 원하는 하수인들을 자유자재로 복제할 수 있게 됩니다.

 

5) 복제를 낼 때는 항상 자신의 핸드가 터지는지 반드시 계산하도록 합시다. 현재 턴에 복제를 냈다면 다음 턴에 중요 하수인을 내기전 자신의 핸드가 7장 이하인지 반드시 확인하고 내야합니다. 가령 8장인 상태에서 복제가 걸려 있다면 다음턴에 드로우(9장)-하수인을 낸 뒤(8장) 복제가 터져버린다면(10장) 다음 카드가 터져버리고 말게 됩니다.

 

6) 변이의 경우 버프가 걸린 하수인이나 상대방의 전설 하수인 또는 공격력 5이상의 하수인을 처리할 수단이 없을 시 최후의 수단으로 내야합니다.

 

7) 용암거인을 낼 때는 반드시 상대방의 광역기를 염두에 두고 개체 수를 조절해야 합니다. 용암거인의 하드카운터로는 거흑의 용거-암불-----

 

사제의 빛폭탄

 

 전사의 난투

 

성기사의 광평 또는 평성화  --------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상대방의 광역기 체크가 되어있지 않다면 아무리 핸드에 용거가 많아도 용거의 개체수는 필드에 많아야 2마리 정도로만 유지시켜줘야합니다. 그정도 용거만 해도 상대방은 큰 압박감을 느낄 것입니다.

 

8) 치유로봇의 경우 내야하는 타이밍이 제일 어려운 편에 속하는 데요, 용거의 코스트만 생각했다가는 자칫 상대방의 원콤에 게임이 터지기 십상입니다. 따라서 만약 핸드에 용거가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피가 15~18정도라면 망설임 없이 치유로봇을 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잡하지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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