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덱 구성 21 6 3
직업 특화 56% (직업 17 / 중립 13)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3%) / 죽음의 메아리 (17%) / 도발 (13%)
평균 비용 3.8
제작 가격 9260
상성거의 없는 미드기사로 전설(멀리건과 팁) 작성자 : 보이드훠커 | 작성/갱신일 : 11-23 | 조회수 : 2661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성기사 (12)
2 보호막을 쓴 꼬마로봇 x2
2 평등 x1
3 병력 소집 x2
3 신성화 x2
3 알도르 평화감시단 x2
3 울다만의 수호자 x1
3 톱니망치 x1
4 멀록 기사 x1
4 용사의 진은검 x2
5 병참장교 x1
6 신의 축복 x1
8 티리온 폴드링 x1
중립 (11)
1 간식용 좀비 x1
2 단검 곡예사 x2
3 무쇠부리 올빼미 x1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4 아르거스의 수호자 x1
5 낡은 치유로봇 x1
5 심판관 트루하트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1
6 실바나스 윈드러너 x1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3.3% (1장)
  • 216.7% (5장)
  • 330.0% (9장)
  • 423.3% (7장)
  • 513.3% (4장)
  • 66.7% (2장)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70.0% (21장)
  • 주문20.0% (6장)
  • 무기10.0% (3장)
추가 설명




어제 새벽에 전설을 달았습니다. 11/21 3 AM 쯤? 매일하는 것이 아니라 좀 오래 걸렸습니다만, 
5등급 이전 승률은 70~75%? ....확실치 않습니다. 여기는 별 의미를 두지않겠습니다. 사실 보편적인 덱으로 한것이라
5등급 이후 승률은 55~60%쯤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설명하기에 앞서, 이미 미드기사에 대한 이해도가 충분하신 분들은(참고하러 들어오실리가 없지만..) 안보시길 권합니다! 이글은 미드기사를 처음 접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한 허접한 팁입니다.

5급까지는 대충 이것저것 돌렸습니다. 미드손놈, 미드기사, 퍄퍄, 방밀 등 
5급부터 전설까지는 90% 미드기사를 돌리고 나머지 10%는 방밀을 돌렸습니다.

미드기사 덱은 2개를 사용했는데 하나는 위에 올려놓은 그대로 
1간좀 1평등입니다. 원래는 1간좀 2평등or 2간좀 1평등을 사용했는데, 
'울다만의 수호자' 요놈이 나오고 나서부터

 1간좀 1평등을 사용했습니다. 자신의 필드에 있는 신병에 써도 좋고, 상대방의 강력한 하수인에 법규대신 써도 좋습니다. 체력이 4인것도 좋은점중 하나입니다. (단검이나 수습생등의 2코 하수인과 교환이 안된다는점
 요즘 리노흑마 및 거흑의 비율이 상당히 증가해서 2평등을 사용하는 것도나쁘지 않습니다. 
2평등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벌목기나 울다만, 누더기골렘과 대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알도르 평화감시단(일명 법규) 2장을 채용했고, 울다만이 있는 시점에서 2평등까지 사용하는 것은 욕심이라는게 제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병참장교는 1장만 썻습니다. 2장을 써보니 트루하트 등판 이후에는 병참장교가 반갑지만, 트루하트 이전에는 1장만으로도 등판각이 잘 안나올때가 많습니다. 


직업별 상대법 및 멀리건 팁

전직업 공통 멀리건 
기본적으로 보쓴꼬와 간좀은 잡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병력 소집은 냥꾼상대로 할때 안잡는게 좋습니다.
미드성기사는 한방에 상대를 피니시 하는 덱이 아닙니다. 
'필드장악' 이 덱의 컨셉입니다. 사실 미드레인지(4~6)라고는 하지만, 미드악흑이나, 미드냥꾼에 비하면 딜넣은 타이밍이 많이 느린편입니다. 미드기사의 유일한 단점이라면 피니시가 없다는 점.. 하지만 피니시가 없어도 필드 장악력이 뛰어나서 상대를 압살할 수 있다는 장점이 단점을 커버해줍니다.

1. 성기사 
공통멀리건 + 
기사전을 상대로는 상대가 파마건 미드기사건 초반필드 싸움이 매우 중요합니다. 후턴일 경우에, 공통 멀리건 보쓴꼬+단검+병력소집+간좀 중에 2개이상 잡혔다면, 신성화나 진은검을 한장 가져가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선턴일 경우에, 상대가 1턴에 아무것도 내지 않았다면, 단검을 바로 내는것도 좋습니다(제압기가 없으므로).


2. 법사 

 

간좀 보쓴꼬 단검을 우선으로 잡으려고 하되, 저중에 2개이상 잡혔거나, 후턴이라면 진은검이나 신성화를 잡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퍄퍄라는 가정하에, 진은검은 퍄퍄를 한번에 짤라줄 수 있는 좋은 무기입니다. 퍄퍄가 등판하면, 신병등 체력이 낮은 하수인들이 순삭 당하기 때문에 퍄퍄를 되도록 빨리 처리해줍니다.
신성화는 환영복제를 깔았을 경우에, 한번에 처리함과 동시에 수습생+환영복제를 몰살시켜줄 수 있습니다. 

냉법을 상대로는 많이 어렵습니다. 필드에 하수인을 올인 하지않도록 하고(얼회 종말등..) 열심히 명치를 쳐주는 수밖에 없습니다. (패가 말리길 기도하며)

기계법사는 그냥 초반 필드 싸움이 전부입니다. 법규나오면 지절에 쓰려고 남기지 말고 아낌없이 써주시면 됩니다 ( 두장이라면 혹시 모를 지옥절단기에 대비해 남겨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되도록 하수인과 하수인으로 교환을 하셔야 하고

미드손놈은 거의 보이지 않고 방밀만 만났습니다. 전사 10판중에 8~9판은 방밀이었던것 같네요.
방밀 상대로는 매우 쉽습니다. 그냥 필드 먹는거에 열중하시면 되요. 

4. 냥꾼
미드냥은 조금 쉽고, 돌냥은 조금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상대법은 같습니다.

돌냥의 경우에는 최대한 명치를 사리면서 필드에 하수인이 있다면 아낌없이 내 하수인으로 냥꾼 하수인을 쳐줍니다. 
후턴일 경우에. 멀리건으로 한장 가져가는 것도 좋습니다.  

사용하면, 좋은 개풀각을 주기 때문입니다. (가끔 개풀써서 신병정리 해주시는분도 있긴한데,) 

5. 흑마법사
위니흑마 : 어렵습니다. 상대법은 돌냥상대 법과 비슷하지만, 당장의 명치 보호보다는 필드장악을 위주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돌냥과 다른점은 이것을 잡고 가줍니다. 

리노흑마의 경우, 저는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필드장악을 해놓으면, 

암불 지불 외에도 별걸 다쓰더군요.. 뒤틀린 황천 쓰시는분들도 제법 있었습니다. 

리노흑마를 상대할때는 포기하지 않고 필드 장악을 해주고, 

6. 주술사 
방밀로 상대할땐 그렇게 어렵던 스랄형님이, 미드기사로 스랄형님은 쉽습니다.. 상황봐서 명치치고 토템정리하고 하다보면 이겨 있어요.. 손패가 말려서 필드에 낼 하수인이 적을때에 그냥 신병만 내줘도 결국엔 이깁니다. 

공격력 7데미지 이상의 하수인을 잘 쓰지 않기 때문에, 가 손에 잡혔을 경우 무작정 박붐 기다리지 말고 사용할 수 있을때 사용해줍니다. 사용할 수 있는 경우는, 
이렇게 있다면, 아무 하수인 x를 제거한 후, 나이사를 불정에 써준다거나 하는 식으로 나이사를 아끼지 않습니다. 

하고있는 일이 있어서 일단은 대충 적어놓았습니다. 나중에 수정을 해야겠네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