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 |
|---|---|
| Druid : Malfurion Stormrage | |
| 덱 구성 | 21 9 0 |
| 직업 특화 | 63% (직업 19 / 중립 11) |
| 선호 옵션 | 선택 (17%) / 전투의 함성 (13%) / 죽음의 메아리 (13%) |
| 평균 비용 | 4.2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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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메타에 최적화 시킨 램프드루이드입니다.
드루이드가 늘 바라보던 14를 포기한 대신 나의 명치를 든든히 지키면서 상대의 멘탈을 부술 수 있습니다.
전설 9위는 처음 찍어보네요. 혼자 꿀빨려다가 공유합니다.
정신자극 : 이거 없이 드루 못해요
급속성장 : 3코스트 하수인이 1장이고 라그, 켈투, 전고정2 가 들어가면서 코스트가 조금은 높게 느껴지기 때문에 필수
다르나서스 : 마나펌핑 + 어그로 하수인, 상대가 어그로 덱일 것 같을 때 잡고갑니다
천벌 : 필드에 1짜리 하수인 잡을 때 내가 영능으로 잡을 수 있으면 어지간하면 천벌 안씁니다.
1뎀 혹은 3뎀으로 얄밉게 도발뒤에 숨어있는 적을 잡거나 영능으로 처리 못하는 하수인에게 3뎀 용도
양분흡수 : 자군야포가 없다보니 나이사로 제압 안되는 하수인(ex 말리고스, 이세라, 켈투자드, 안토니다스 등)제압이
어렵습니다. 양분흡수는 생각보다 역캐리 하는 판이 없습니다. 부담없이 사용하세요
혈기사 : 많이는 안나오지만 얘가 천보 1개만 먹고 나가도 그 판 이겼습니다. 성기사, 기계술사, 기계법사 요즘은 레이나드 흑마에도 종자를 넣네요. 강화로봇 쓰는 사람도 있어요. 하나만 먹으면 그 게임 이깁니다.
나이사 : 나이사가 2장입니다. 나이사 1장은 필요할 때 나오는 경우가 적고 나이사 2장은 컨트롤 덱 및 레이나드 흑마 등을 상대할 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사제, 냥꾼, 성기사 등을 상대할 때는 1장정도는 템포용으로 던지셔도 됩니다.
휘둘 : 유일한 필드 광역기
숲수 : 유일한 침묵기, 상대 직업에서 필수로 침묵시켜야 하는 카드(ex 티리온, 실바)생각하고 사용하세요.
두장 있다고 막쓰시면 후회합니다
벌목기 : 컨트롤 덱 상대로는 어느정도 명치 압박이 필요합니다. 그래야 상대가 자군야포 쉐도우 복싱을 해요.
이걸로 상대명치를 때려줍시다.
발드 : 보통은 도발로 쓰지만 경우에 따라 돌진으로 써야 할 때도 많습니다. 이 덱에서는 특히 빈필드에 켈투를 던졌을 때 살아 남는다면 발드 돌진으로 이득 볼 수 있습니다.
썩은위액 : 명치 지킴이. 드루이드 자군야포 얘 혼자 10뎀 막아줍니다(빈필드기준) 각종 어그로덱 상대로 내 명치를 지켜줍니다
실바나스 : 어그로덱 상대로는 별로지만 컨트롤 덱에게는 지옥, 특히 침묵 카드를 안쓰는 방밀 전사 등에게 좋습니다.
얘로 하수인 막 정리하고 그러는거 아닙니다. 언제든지 죽일 수 있는 피로 만들고 도발뒤로 숨기세요. 좋은거 뺏아야죠
전고정 : 든든한 명치지킴이. 이 2장이 성기사, 사냥꾼, 템포법사, 드루이드 전에서 캐리합니다
지고정 : 거의 드로우 2장을 받는 용도로 쓰이지만 켈투자드를 힐하는 용도로도 쓰셔도 좋습니다.
박사붐 : 나이사 맞아도 이득입니다. 7턴 박사붐 내고 상대가 폭탄 정리 못하면 켈투 나가서 폭탄2개만 살려도 이득
켈투자드 : 램프드루의 핵심. 계속 도발 하수인 및 필드를 먹고 상대가 정리 못하게 되서 교환하려도 하수인을 냈을 때 교환하고 켈투를 냅니다. 썩은위액이나 박사붐 폭탄 2개만 재활용해도 그 게임 이깁니다. 욕심 안부려도 돼요.
라그 : 얘는 이세라 넣을까 고민하다가 넣었는데 캐리하는 판이 많네요. 상대가 제압기 없다고 생각되거나 법사가 거울상을 걸었는데 아무것도 주기 싫다 할 때 도박도 해볼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좋아요. 상대 미드하수인 1개만 끊어도 이득
멀리건 공통 : 정신자극은 멀리건 하기 전에 처음 들어왔다면 무조건 1장은 잡고갑니다.
전사 : 요즘 손님은 잘 없어서 방밀위주로 설명합니다
다르나서스는 이글도끼에 짤리기 때문에 최대한 급속을 잡으면 좋습니다. 급속 두장이 들어왔다면 모두 들고가도 괜찮습니다. 만약 다르나서스와 급속을 함께 들고 갔다면 급속을 먼저 쓴 후 상대가 3마나 코스트일 때 다르나서스를 내는 것이 상대가 이글도끼를 꼈을 때 1마나를 소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죽빨을 든다면 동전이 소모됩니다. 강타를 쓴다면 그것대로 이득입니다. 자군야포가 없기 때문에 원턴킬은 힘듭니다. 따라서 전사가 쉐도우 복싱을 하도록 명치를 신나게 두들깁시다. 전사는 우리가 자군야포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기 때문에 쫄려서 제 플레이를 잘 못하게 됩니다.
죽메가 있는 벌목기와 급속이 잡힌다면 최고의 멀리건입니다.
도적 : 기름도적 위주로 설명합니다
도적 또한 다르나서스를 끊을 수 있는 수단이 많기 때문에 급속을 최우선으로 잡고갑니다.
기름도적은 하수인으로 딜을 못넣으면 넣을 수 있는 딜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썩은위액 두장과 발드 두장 그리고 전고정으로 버티다보면 도적이 제풀에 지쳐서 포기하겠어치고 나갑니다. 필드 잡으시면 이길겁니다. 최대한 정리 위주로 하세요. 급속과 벌목기가 최고의 멀리건입니다.
드루이드
1. 미드드루 : 미드드루와의 싸움은 템포와 필드싸움입니다. 급속 다르나서스로 마나펌핑하면서 필드 잡는 쪽이 이깁니다. 다만 우리는 전고정이 두장 있기 때문에 상성은 많이 유리합니다. 급속 다르나서스를 잡고가는 편이 좋고 천벌 한 장이 첫손패에 잡힌다면 잡고가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 다르나서스가 나왔을 때 끊을 수 있고 상대가 정자 벌목기를 했을 때에도 2코스트에 천벌로 끊고 가면 좋습니다. 자군야포각을 피하면서 도발로 버티면 이깁니다.
2. 어그로드루 : 사실 미드드루인지 어그로 드루인지 알기 어렵기 때문에 멀리건은 똑같이 들고갑니다. 다만 상대가 어그로 드루인게 확실하다면 천벌과 다르나서스를 잡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천벌, 다르나서스 등으로 어그로 드루의 공세를 막고 휘둘러치기 각이 나왔을 때 한번 제대로 들어간 후 도발로 막으면 이깁니다. 만약 손패에 정자 숲수가 동시에 잡혔을 때는 들고갑니다. 단검 등을 정자 숲수로 끊고 시작하면 거의 이깁니다. 나이사는 두장이므로 상대 지옥절단기가 무섭다고 잡고가지는 않습니다. 어그로 드루는 숲수를 데미지용 초반필드용으로 있으면 막쓰기 때문에 우리 도발 6개를 다 뚫기는 어렵습니다.
사냥꾼 : 다르나서스 천벌을 들고갑니다. 만약 정자 숲수가 동시에 잡혔다면 들고갑니다. 이 매치 또한 정자 숲수로 단검을 잡으면서 나가면 할만합니다. 미드냥이던 돌냥이던 어차피 상대패도 좋고 내패도 좋으면 못이깁니다. 내 손패가 좀 더 좋았을 때는 덫 빼는 타이밍이나 심리전 등이 크게 작용합니다. 버티다보면 상대가 덫이 걸려있고 내 피가 10정도 있을 때 라그나로스를 낸 후 도발로 막으면서 매턴 영능만 써서 이기는 판이 많이 나옵니다. 최대한 명치를 보호하면서 정리하다보면 반 이상 확률로 이깁니다. 초반을 얼마나 피해 없이 버티느냐가 관건인 매치입니다.
흑마법사
1. 거인흑마 : 상성상 불리합니다. 지면서 왜 불리한지 생각해봅시다. 나이사 쓸 곳이 6곳인데 우린 두장 밖에 없어요.
그렇다고 자군야포로 킬각을 볼 수도 없기 때문에 불리합니다. 다만 초반부터 필드를 압박해서 상대 패가 적을 때 상대가 용거 도발정도 할 수 있는 코스트와 체력을 만들어 놓은 후 도발을 나이사로 뚫으면서 킬각을 내거나 숲수로 뚫으면서 한번에 킬각을 내는것이 이상적입니다. 미드 드루에 비해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급속 다르나서스 잡고갑니다.
2. 위니악흑 : 미드 노루에 비해 많이 불리하지 않습니다. 급속 다르나서스를 잡고 갑니다. 정자 숲수가 동시에 잡혔다면 들고갑니다. 흑마전은 숲수의 쓰임새가 많기 때문에 아끼는 것이 좋을 때도 있지만 굳이 너무 아끼는 것보다는 필드를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티면서 도발 세우고 명치 때리면 흑마는 자기 피가 닳기 때문에 어느 순간 위험하다 싶으면 정리를 하기 시작합니다. 그 때 필드를 고코 하수인들로 몰아치면서 압박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양분흡수 위에도 써놓았듯이 막 쓰셔도 됩니다. 상대 방사붐이 나왔는데 손패에 제압기가 없다? 쓰세요 별거 안나옵니다. 파멸의 수호병이 나왔다? 그냥 쓰세요...
법사
1. 얼방법사 : 힘듭니다. 상대 패가 보통으로만 풀려도 거의 못이깁니다.
2. 템포법사 : 미드드루보다는 상황이 조금 낫지만 그래도 불리한 것 같습니다. 얘들은 필드에 하수인 남겨두고 내가 하수인을 내면 마법으로 정리하면서 하수인으로 딜을 넣습니다. 그렇다는 건 필드 한번만 가져오면 이긴다는 겁니다. 정말 정말 힘들지만 버티고 필드 역전타이밍을 한번 잡으세요. 보통 5코스트 정자 박사붐이 나가서 필드를 뒤집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상대 필드에 하수인이 두마리 이상 깔려 있고 내 손에 정리기와 하수인이 있다면 정리 쪽을 선택하는 편이 좋습니다. 어차피 하수인 내봐야 마법에 다 끊기고 교환 안해줘요. 정리 하면서 상대가 하수인이 말랐다 싶을 때부터 계속 도발로 버티면 이깁니다. 다르나서스 천벌 급속 등을 잡고가면 좋습니다.
성기사 : 미드 파마 공통
다르나서스 천벌, 그리고 휘둘을 잡고 갑니다. 혈기사가 잡혔다면 들고갑니다. 천상의 보호막 초반에 하나만 먹고 나가도 3턴에 6/6하수인입니다. 얘로 버티면서 후반으로 끌고 가면 이깁니다. 파마같은 경우는 수수께기 전 타이밍에 어떻게든 서로 빈필드라도 좋으니 상대필드를 정리하세요. 우리는 박사붐이 두장입니다. 빈필드 수수께끼? 어흥 + 나이사 (+정자 + 하수인 1개) 아 나이사 있네. 7턴 박붐? 응 나이사 하나 더있어^^ 티리온을 위한 숲수는 반드시 하나 남겨놓읍시다.
혈기사를 초반에 못 썼어도 나중에 티리온 천보는 먹을 수 있으므로 그냥 던지는 플레이는 정말 필요한 경우 아니면 삼갑시다.
사제, 주술사 : 얘네는 좀 나중에 쓰던지 안쓰던지 할게요,,,워낙 안보이는 애들이라.
피의 울음소리와 암살자의 검 쓰는 도적이 많아지고 성기사 전에서 숲수를 좀 더 아낌없이 쓰기 위해 다르나서스를 1장 빼고 존스를 넣었습니다. 매치에 따라 다르지만 확실히 무기 직업 5종을 상대로는 더 좋네요.
전사 도적 성기사 사냥꾼 상대로 승률이 좀 더 올랐습니다. 주술사도 요새 다시 둠해머 쓰는 어그로가 종종보여서 존스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90100 기사가 하고 싶으신 분들은 저의 다른공략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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