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덱 구성 25 5 0
직업 특화 56% (직업 17 / 중립 13)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7%) / 죽음의 메아리 (10%) / 도발 (7%)
평균 비용 3.1
제작 가격 5320
클린한 악마흑마 끝없는 설계!! 작성자 : ganjis | 작성/갱신일 : 11-27 | 조회수 : 4671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흑마법사 (10)
1 공허방랑자 x2
1 압도적인 힘 x2
2 어둠의 행상인 x2
3 공허의 괴물 x1
3 임프 두목 x2
4 공허소환사 x2
4 암흑불길 x1
4 임프폭발 x2
5 파멸수호병 x2
9 말가니스 x1
중립 (9)
1 가혹한 하사관 x2
2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 x1
2 네루비안 알 x2
2 단검 곡예사 x2
2 유령 들린 거미 x1
3 무쇠부리 올빼미 x1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아르거스의 수호자 x2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0.0% (6장)
  • 226.7% (8장)
  • 313.3% (4장)
  • 426.7% (8장)
  • 56.7% (2장)
  • 6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83.3% (25장)
  • 주문16.7% (5장)
  • 무기
추가 설명

 

11월 26일 악마 흑마 전설 인증샷

 

안녕하세요

 

항상 눈팅과 카피만 하다가

 

이번에 덱을 직접 짜서 전설 달은 하스유저 지옥 입니다.

 

월초에 파파 / 기법 미드노루 카피덱으로 5급 언저리에서 놀다 월말 버프 받고 전설 달았는데요

 

요즘처럼 씹서가 판칠때 씹서가 아닌 씹서는 아닌 씹서만은 아닌 클린한 흑마로 절설 박아 기분이 매우 좋네요!!! 

 

그동안 하면서 씹서때문에 많이 속상해서 한두어판 정도 사기성을 느끼고자 미드 씹서와 비밀씹서도 좀돌려봤지만

 

 이건 아니다!!

 

싶어서 악마흑마로 쭉돌려 내려왔습니다.

(1급 3~5성에 비밀 씹서만 만나 연패 하며 5급갔을때.. 손떨릴정도로 빡친건 시크릿)

 

5급에서 다이렉트 연승으로 온건 아니구여 1급 진입만 한 8번 한거 같아요 7전 8기죱....(하스는 명치패는 근성인듯)ㅠㅠ

 

자 이제  운영법 썰풀께요!

 

멀리건☆☆☆☆☆

잘풀린 핸드시

 공허방랑자, 네루비안 알, 단검 곡예사, 유령들린 거미, 어둠의행상인, 임프 두목 등의 카드에서 잡으시면 되구요

  - 알을 잡고 가실경우엔 가혹한 하사관이나 압도적인 힘을 드로우로 얻는실력이 필요 합니다!!

    (알을 잡고 가실때 이상적인 핸드는 1.알+단검이+압도 2. 알+압도+공허의 괴물 3. 알+하사관+ 단검이 이정도면 압도먹은 알이 상대 명치나 필드 유닛 제거하면서 단검 한방으로 설계하시기 좋아요)

 

말려버린 핸드시(씹서일경우 15피정도 맞아주면서 드로우 보다가 나가셔서 빠른 리껨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아요)

 

그래도 상대도 말렸을꺼라는 강한 희망을 갖구 저코를 찾도록 드로우를 합시다.....

 

운영☆☆☆☆☆☆☆☆

 

제가 플레이 했던 악흑은 상대 초상화가 걸래 되는 순간까지 설계 설계 설계 입니다.

 

저코 운영 부터 봅시다 새로운 카드인 어둠의 행상인이 주는 카드는

 

압도적인 힘과 공허방랑자를 얻는 실력이 필요합니다

(정~ 실력이 안된다 느끼시면 상황에 맞게 힐, 비밀수호자, 1코 종자를 잡아수세요 화임은 -3 뎀먹는거 떔에 잘안써욥 ) 

 

임폭으로 필드 정리하며 튀어나온 임프가 그 다음턴에 4압도 먹고 명치 가격후 공허괴물이 포식하면  지절 안부럽죱 ㅋ

 

공허 방랑자는 확실히 처리하기 귀찮은 하수인입니다.  

 

그래서 행상인이 줄경우 꼭 가져 가세요 후반에도 이녀석이 한턴 생명연장 시켜주는일이 비일비제해욥 

 

물론 필드 정리시 부족한 딜은 하사관, 압도로 채울수있구 상황봐서 공허 괴물이 포식할수있는 각이 나옵니다.

 

저코 카드 설계 솔직히 설계 시너지가 도적보다 악흑이 좋다고 생각 하는 사람중에 하나입니다.

 

플레이 하면서 실제로도 많이 먹혀 들어갔던 악흑 설계는

 

선공일경우 핸드(공허, 알, 임프두목)

 

1코 공허 방랑자 2코 네루알 3코 임프두목 등으로 필드 잡고

 

단검이, 압도, 하사관, 행상인, 공허괴물 등의 드로우를 노리며 알을 부화시키며

 

필드도 정리하는 이런 설계도있었습니다.

 

알을 부화실수있는 카드가 나올때까지 알은 냅두세요

 

광역기 견제용으로도 좋습니다.

(저는 8코까지도 안나와서 그냥 아르거스도 안바르고 냅두고 플레이 해서 후반에 빛본적이 있었어요)

 

핸드가 항상 갓핸드 이신 분들이 알 또는 유령들린거미, 임프 두목이 깔려있는상태로 압도와 단검이 또는 하사관과 단검이를 들었을경우엔 단검이 능력으로 이득 보실수있구요

 

단검이가 아닌 공허괴물로도 이득 보실수있으니 한대라두 더패며 설계 해봅시다!

 

대략 여기까지가  초반 설계구요 핸드에 따라 천차만별 하게 설계할수있어요  꼭! 필드를 유리하게 가져갑시다

 

중 후반 설계는

 

흠 뭐 흔히 다들 알고계시는

 

공허소환사 + 압도 후 상대 명치 + 공허괴물 냠냠 말가니스 갑툭튀 하면 예전에는 참좋은 설계인데

 

요즘에는 너무 뻔한 설계라... 

 

나이샤 맞고 골로간게 한두번이 아니였어요... ㅜ

 

이거말고도 아주 흔하게 4~5턴에 공허 소환사 혼자 나갔다가 제압기 맞고

 

말가가 갑툭튀 나이사 찍 하는바람에 뒷심 후달려서 진것도 많구요ㅜㅜ 

(아 마지막 1급 3성쯤에 상대 사제님이 죽음이나 나이샤 핸드에 없으셔서 케리한건 수많은 판중에 한판이네요)

 

그래서 저는 항상 공허소환사가 죽을때 누가가미를(파멸의수호병)  튀어나오게하는 설계를 추천합니다.  

 

암흑불길을 이용한 필드 클린 후  나오게 하거나 압도를 몸에 친히 바르시고 공허충(공허괴물)의 밥이 되시어

 

영광스런 죽음이 될수있도록 설계 합시다.

(파멸의 수호병과, 말가니스중에 말가니스가 튀어나온다면 그건 그거대로 드로우나 상대명치로 이득 많이 보셔야되요

그래야 후반에 할만합니다. 뭐 나오자마자 상대설계로 즉사면... 흑... 손해입니다.)

 

 요즘 악흑은 공허 소환사로 누가가미(파멸의수호병) 뽑는게 실력입니다ㅋ

 

말가가 출격 하는 굿잡 포인트는 8코에 단검+임폭이나 임폭+임폭 이후 임프들이 살아있다면 

 

9턴에 깡으로 나가는게 바람직하다 생각 됩니다. 

 

하스스톤 참 즐거운 게임이네요

 

변수가 많은 게임이라 제가 끄적거린 글보다 더 좋을수도 있구

 

안 좋을수도 있는게 이 게임의 묘미인거 같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것들은 항상 이렇해야 한다라는 그런거 말구 상황에 따라 유동적인 플레이 할수있는 하스유저가 됩시다! 

 

그래도!!!! 꽁짜로 필드에 깔리는 녀석들이 위협적으로 깔려지도록 우리모두 다 같이 설계 해보십다!!

 

흑마 만세!!!!

 

Ps. 와우야 아프지마.. 죽음의 기사는 언제 나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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