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덱 구성 21 9 0
직업 특화 36% (직업 11 / 중립 19)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53%) / 도발 (10%) / 주문 공격력 (7%)
평균 비용 4.9
제작 가격 11160
말리거인덱(평가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 초코mi | 작성/갱신일 : 11-27 | 조회수 : 447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흑마법사 (10)
1 영혼의 불꽃 x1
1 필멸의 고리 x1
2 검은폭탄 x2
2 어둠의 행상인 x1
3 악마의 격노 x1
3 임프 두목 x1
3 지옥의 불길 x1
4 암흑불길 x1
4 영혼 착취 x1
8 뒤틀린 황천 x1
중립 (19)
2 성난태양 파수병 x1
3 검은날개 기술병 x1
3 대지 고리회 선견자 x1
3 무쇠부리 올빼미 x1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아르거스의 수호자 x1
4 황혼의 비룡 x1
4 황혼의 수호자 x1
5 검은날개 타락자 x1
5 낡은 치유로봇 x1
5 정신 지배 기술자 x1
5 제왕 타우릿산 x1
5 하늘빛 비룡 x1
6 리노 잭슨 x1
7 박사 붐 x1
9 말리고스 x1
9 알렉스트라자 x1
12 산악 거인 x1
20 용암 거인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6.7% (2장)
  • 213.3% (4장)
  • 320.0% (6장)
  • 420.0% (6장)
  • 516.7% (5장)
  • 63.3% (1장)
  • 7+20.0% (6장)
덱 구성
  • 하수인70.0% (21장)
  • 주문30.0% (9장)
  • 무기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인벤에 처음 가입하고 글 써봅니다..

덱을 짰는데 의견을 듣고싶은맘에 글을 쓰게 됬는데요..제가 만든덱중엔 이게 가장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되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말리거인덱인데요 사실 짬뽕&카피덱이라고 욕을 먹을것 같지만 그래도 독특한 컨셉이라 나름 독자적인 덱이라 자부합니다.제가 흑마를 만나면서 가장짜증나던게 거흑덱이어서 거흑을 베이스로 창고 한 구석에 처박혀 썩고있던 말리고스를 어떻게든 활용하려고 만들은 덱입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본격적으로 소개하겠습니다.

 

1. 우선 용족시너지를 받는 하수인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제가 등급은 낮지만 등급전에서도 해보고 여러글을 참고하면서 얻은 결론은 이 쪽이 낫다는 거였습니다..

거흑덱은 썩은위액골렘이나 벌목기등의 가성비 좋은 카드를 쓰는데 그 카드들의 문제점은 버티는건 가능해도 당장 상황을 뒤집긴 힘들다는 거였습니다..이 덱은 생각보다 용족이 있어서 그 시너지를 받기가 비교적 쉽고 침묵을 당해도 벌목기등의 하수인에 비하면 그나마 덜 하기에 채용했습니다.또 서서히 필드를 장악해 버티는게 가능하고요.

 

2.리노잭슨의 채용

요즘 리노잭슨이 참 대세입니다.풀피 회복은 엄청 매력적인데요 그래서 저도 한번 써봤습니다..피1,2가 아쉬운 흑마인지라 리노를 쓰고싶단 맘이 격렬해서 채용했는데요.이 덱이 그나마 무난히 돌아가는 원동력은 역시 리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3.거인의 채용 및 각종 광범위기

사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필드를 장악하기 위해서인데요, 거인의 벽은 저코하수인들이 열받는 상황이기도 하고 거인자체의 데미지가 무지막지합니다ㅋㅋ또 광역기가 제법 풍부해서 왠만하면 저코하수인들 상대로는 필드를 클린하게 만들 기회가 많습니다. 뒤틀린 황천의 경우에는 무겁기는 해도 조건없이 필드를 클린하게 만듭니다.사실 암흑불길과의 시너지도 생각해서 윈드러너를 넣었었는데 미드악흑이나 노루등 필드가 도저히 답이 없거나 피가 간당간당할때 뒤틀린 황천은 굉장히 도움을 줍니다.

 

<운영>

 

1.타우릿산을 내는 타이밍

사실 타우릿산은 내기만해도 본전을 건진다고 할 정도로 혜자스러운 하수인인데요..이 덱은 타우릿산을 내기가 좀 힘듭니다.아마 보면서 깨달았겠지만 말리고스로 피니시를 하는 상황이 많은 덱인만큼 타우릿산이 활약해야하는 타이밍은 정해졌습니다..가장 best는 패에 말리고스와 적의 명치에 날릴 주문카드가 패에 있을 때입니다.전체데미지인 지옥의 불길의 코스트를 줄이는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말리고스를 내자마자 쓸 수는 없으니 주로 패에 검은폭탄이나 영혼의 불꽃이 있을 때 쓰면 좋습니다..차선책의 경우는 패에 말리고스가 있을때 타우릿산을 소환하는 것입니다..일반적으로는 각이 영 안나오면 패에 주문카드만 있어도 타우릿산을 냅니다..주문코스트라도 깎아놔야 말리고스가 활약할 수 있습니다..

 

2.피관리 & 리노잭슨의 타이밍

당연한 얘기라 우수울지라도 기본이 역시 중요합니다..개인적으론 피가15이하면 신경이 굉장히 곤두섭니다..14이하라면 영능을 쓸때도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왠지 상대가 나를 다음차례에 죽일거 같다면 손해를 보더라도 피회복을 해야한다 생각합니다. 같은 이유로 피가 적당하더라도 자군야포등이 불안하다면 그냥 리노 써야합니다..안좋은 예감은 틀리지를 않습니다..흑마는 쫄리면 힐을 해야한다 생각합니다 ㅠㅠ 참고로 대지고리회 선견자는 다 죽어가는 거인등에 써도 좋습니다..

 

3.상대 명치 관리

사실 말리덱이긴 해도 말리고스의 기대값은 9데미지정도밖에 안됩니다..쉽게말해 불덩이작렬 정도지요.단지 상대가 방심을 해서 명치를 클린하게 오픈하는 허점을 말리고스로 파고 드는게 이 덱의 궁극적인 컨셉입니다. 말리고스 소환전 까진 거인들과 기타 하수인들로 상대명치에15데미지 이상은 주는게 중요합니다..15데미지이상 끝나면 필드유지와 동시에 말리고스와 피니시를 마무리할 하수인을 지키는게 중요합니다.

물론 말리고스가 미쳐날뛰면 한턴에 20뎀이상 넣기도 합니다...

 

<게임시작>

처음 카드패를 집을 때 무리해서 말리고스와 타우릿산등을 가져갈 필요는 없습니다..초중반엔 쓸모없는 애물단지입니다..그냥 카드패 집을 때는 당장 활용이 용이하거나 빠른시간안에 사용가능한 카드들이 좋습니다..예를 들면 산악거인이나 어둠의 행상인,악마의 격노,황혼빛 비룡이나 검은폭탄등이 있겠네요.말리고스등의 카드들은 그냥 게임을 시작하면서 드로우하는게 좋습니다.단 리노잭슨은 첫패에 뜨면 반드시 가지고 있는게 좋으며 직업에 따라 조금씩 달라도 왠만하면 광역기 한장정도는 가지고 가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 덱은 검은폭탄만 유일하게 2장입니다..항상 카운팅 하셔야 합니다. 원래는 운명의 파멸이란 카드를 넣었었지만 남이쓰면 말가니스 내가쓰면 화염임프라고..가성비도 매우 안좋고 기분마저 나빠져서 가성비가 더 훌륭한 검은폭탄을 넣었습니다..이거 하나만2장이니까 덱 운영에 그리 큰 어려움은 없을겁니다..

 

 

초보가 짬뽕덱으로 글만 거창하게 썼습니다..하지만 애착이 가서 써봤습니다.

이 덱을 만든 궁극적인 이유는 '개성이 있으면서 강한덱+말리고스의 재활용'이었습니다.카드팩에서 말리고스가 3장이나 나와서 애물단지를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하다 저코에 혜자급 번스펠이 있고 핸드가 꼬일위험도 적은 흑마법사를 채택하고 만들어봤습니다. 저는 주로 방밀덱만 해서 흑마도 잘 모르고 템포가 느린덱을 의도치 않게 짭니다..이게 7700가루의 값어치를 할지는 모르겠지만 의견이 듣고싶습니다..많은 의견 남겨주셨으면 합니다.

 

ps.알렉스트라자와 자락서스가 고민이 되긴 합니다..용시너지와 동시에 상대에게 순간적으로 킬각도 제공하고 리노덱의 슈퍼카운터인 알렉스트라자 채용이 당연할 수도 있지만..제 명치가 먼저 나가는경우도 적지는 않아서 안정적으로 필드를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락서스가 고민이 되긴합니다..아직 자락서스가 없지만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