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 |
|---|---|
| Druid : Malfurion Stormrage | |
| 덱 구성 | 20 10 0 |
| 직업 특화 | 63% (직업 19 / 중립 11) |
| 선호 옵션 | 선택 (13%) / 죽음의 메아리 (10%) / 전투의 함성 (7%) |
| 평균 비용 | 3.1 |
| 제작 가격 |
|

월말에 전설 막차 탄 어그로 드루입니다.
기본적인 운영 마인드가 돌냥과 비슷한 노양심 덱으로 돌진 카드나 데미지 딜링 카드가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야포를 아끼지 않고 쓴 이후에 돌냥처럼 운영하시면 됩니다.
일단 멀리건 할 때는 초반 제압기 있는 직업 상대로는 정신자극 지옥절단기 콤보는 잡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정신자극 오우거가 캐리해주는 경우가 훨씬 많았기 때문에 사제 등을 상대로는 정신자극 오우거가 잡히면 들고 가도 좋습니다.
1. 전사
주로 방밀인데 어렵습니다. 초반 하수인은 
에 잘리고 지절은 마격에 잘립니다. 유일하게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초반에 모든 것을 걸어
귀요미 묘묙등으로 개체수를 늘려 3~4턴에 야포로 피를 깍고 이후에 방어도를 쌓을 기회도 주지 않고 이기는 것 뿐입니다. 방어도가 쌓여나간다 싶으면 멘탈 관리를 위해 얼른 나와주세요.
2. 주술사.
3코 번폭에 초반 하수인이 다 쓸려나가고 지절 내면 과부화 안걸리는 버그에(픽스 됐나요?) 개굴맞고 해서 생각보다는 승률이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술 한장은 있다는 생각으로 급속 발드 등으로 사술을 뺴주고 지절이 나가는 경우나 초반 급속 오우거등으로 필드를 내주지 않으면서 이기는게 가장 쉽게 이기는 방법입니다.
3. 도적
어렵지 않습니다. 어그로 드루 특성상 피 압박을 주면 왠만하면 이기는데 도적의 직업 특성상 맹독 뿌리고 필드 정리해주면 ㄳㄳ입니다. 칼부각만 염두해 두면서 전부 돌진 폼으로 달리기만 해도 어렵지 않게 이길 수 있습니다. 혼절이 무섭기 때문에 정신자극 지절은 자제 합니다.
4. 사냥꾼
쉽습니다. 초반에
만 잡는다는 생각으로 멀리건 하면 솔직히 승률 80% 정도는 나온것 같습니다. 돌냥은 매우 쉽습니다 1코에 1딜씩 들어온다고 생각하면 되는 돌냥보다 야포를 들고 있는 드루의 킬각이 훨씬 빨리 잡힙니다. 미드냥의 경우에는 보통 6턴에 사바나가 나오고 그 사바나가 내 명치를 칠 수 있는지 아니면 필드정리가 강요되는지에 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를 생각해서 숲수 하나쯤은 침묵용으로 남겨 두는게 킬각 잡을 때 좋습니다. 원래 드루가 냥꾼 상대로 어려웠던게 빙덫 제거가 까다로웠다는 것인데
의 존재가 승률 상승에 큰 도움이 됩니다.
5.성기사
파마를 잘 잡는게 이 덱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신성화 두장도 잘 안쓰기 때문에 ㄴㄱㄴㄱㄴㄱ 나오기 전까진 여타 다른 덱처럼 운영해주시다가 파마맨 나온이후에는 한턴 잡아서 앙갚음 써먹어 보기도 전에 킬각 잡는게 가장 좋습니다. 보통 파마맨이 6턴에 나오면 한턴 싸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6.흑마법사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특히
를 기용하는 흑마가 늘어나면서 초반 1코 하수인이 2:1 교환을 당하는게 뼈아픕니다. 전반적으로 필드 전개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느긋하게 마음먹기보단 정신자극등을 찾아서 큰 하수인으로 명치 몇번 때려 주는게 가장 쉽게 이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7. 마법사
얼방법사는 야포 타이밍이 나오면 과감하게 3~4턴에라도 써주면서 누적딜을 넣는게 가장 좋습니다. 야포 타이밍이 끝까지 안나온다면 오래오래 끌려다니다 결국 서렌을 치게 됩니다. 템포 법사는 하수인을 깔면서 동시에 마법을 쓰는 타이밍을 주지 않는게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나
를 빠르게 끊어 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등을 아껴두었다가 빠르게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둘다 패가 잘 풀렸다는 가정하에는 쉽지 않습니다.
8. 사제
미래가 없는 매치업입니다. 승리 시나리오는 2가지 인데 초반에 엉뚱이를 빨리 꺼내
등을 쉽게 잡아먹고 누적딜로 이기는 방법과 초반에 묘목이로 필드를 불려 야포로 누적딜을 빨리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적다보니 이 직업 저 직업 자꾸 쉽지 않다고만 적게 된 것 같은데 사제나 전사처럼 2:1 교환이 강요되어 미래가 없어보이는 매치업일수록 미래를 팔고 정신자극등을 과감하게 작은 하수인을 늘리는데 쓰고 빠른타이밍에 야포각만 잡을 수 있다면 생각외로 50%에 근접한 승률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3~4등급 이상에는 전사나 사제가 많이 없잖아요^^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