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11 19 0
직업 특화 66% (직업 20 / 중립 10)
선호 옵션 빙결 (13%) / 비밀 (10%) / 죽음의 메아리 (7%)
평균 비용 3.9
제작 가격 8960
성기사 먹고 올라간 얼방덱 작성자 : 얼방할거야 | 작성/갱신일 : 11-29 | 조회수 : 4065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마법사 (11)
1 얼음창 x2
2 얼음 화살 x2
3 신비한 지능 x2
3 얼음 방패 x2
3 얼음 보호막 x2
3 얼음 회오리 x2
4 화염구 x2
6 눈보라 x2
7 대마법사 안토니다스 x1
7 불기둥 x2
10 불덩이 작렬 x1
중립 (7)
2 미치광이 과학자 x2
2 파멸의 예언자 x2
2 혈법사 탈노스 x1
3 고통의 수행사제 x2
5 낡은 치유로봇 x1
5 제왕 타우릿산 x1
9 알렉스트라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6.7% (2장)
  • 223.3% (7장)
  • 333.3% (10장)
  • 46.7% (2장)
  • 56.7% (2장)
  • 66.7% (2장)
  • 7+16.7% (5장)
덱 구성
  • 하수인36.7% (11장)
  • 주문63.3% (19장)
  • 무기
추가 설명
10급에서부터 전설까지 승률 7~8할되면서 올라왔습니다(전사전 빼고...)

기존 얼방덱하고 조금 다른 점이라면

전리품 수집가를 빼고 불기둥을 두장 넣은거 말고 특별한건 없네요

전리품 수집가를 빼고 불기둥 두장 넣은건 올라가면서 성기사 비율이 높아지는거 같길래 바꿔봤는데

생각보다 좋은게 전리품 수집가가 성기사와의 초반 필드 싸움에 크게 역할을 못하는 느낌을 받았고

보통 불기둥을 한장 넣기 때문에 안심하고 필드 전개를 할때 한번에 보낼 때가 많아요

다만 확실히 초반 패가 말렸을 때는 더 힘들어요..

요즘 많이 보이는 몇가지 직업에 대해 간단히 운영법 설명할께요

성기사 상대 멀리건은






어떤수를 쓰더라도 카드 2장은 드로우 할수 있고 영능을 더한다면 필드도 어느정도 정리하게 되어

후반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혹시 선공 3코에 수행사제를 던졌는데 상대가 3코에 동전 진은검을 착용하면

필드 전개 못하고 진은검을 쓴것이기 때문에 한턴 버는 의미도 있습니다

만약 손패가 말려서 당장 손에 종말이 밖에 없으면 2~3코에 그냥 던져주세요

후반은 패에 따라 변수가 많아 알아서 불기둥 두장인 점을 이용하면 되요

미드 성기사전은 후반가면 이긴다는 생각으로하면 되요






여기서 정리하는 속도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는데 그래서 비밀 기사전은 6턴까지의 손패가 중요해요

운이 좀 필요...

드루이드전 멀리건은



드루이드는 보통 1코 살뿌 2코 다르나서스(정신자극 약 포함) 3코 낙스라마스으로 이어지는데

정자 약 빠는 변수는 제외할께요...

드루이드도 마찬가지로 3코에 고통의 수행사제를 던져줍니다(후공도 마찬가지로 동전 수행사제)

드로우 2장 볼수 있어요 만약 상대가 동전 숲수를 쓰면 얼회 종말이가 각이 잘 나와서

드로우 2장을 못하더라도 반은 갔다고 볼수 있어요

만약 손에 얼음 화살이 손에 있고 상대가 다르나서스를 냈다면 얼음 화살 그냥 던지세요

사기카드하고 교환했으니 개이득입니다

노루가 약 잘빨았으면 아몰랑하고 게임하면 됩니다

흑마 멀리건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신비한 지능을 들고갑니다

위니흑마 아니면 신지를 쓸만한 타이밍이 많이 나오는거 같아서 들고갑니다

고통의 수행사제를 안쓰는 이유는 흑마가 마음만 먹으면 수행사제를 한번에 제거 할 방법이 많고

후반 흑마 패 수급을 따라가려면 절대 최소 2장을 뽑아야해서 5코에 쓰려고 들고 가지 않아요

요즘 리노 흑마가 많이 보이는데 중요한 점은 피 관리인거 같아요

보통 흑마가 피 20 정도를 계속 유지하려고 하는데

여기에 딜카드를 던져서 힐을 하게 만들어야합니다

15~20피 구간이 되면 한방에 갈 수 있기때문에 흑마에게 위험 경고가 뜹니다

보통 불덩이 작렬이 있다면 먼저 던지게 되는데 이러면 흑마의 경우 힐을하게 됩니다

힐량에 따라 다시 한번 딜카드를 넣어 15~20구간의 피를 만들어 힐을 하게 해야됩니다

결국 리노를 쓰면 그 때 알렉을 던져서 잡아내야합니다

이 플레이에서 중요한 점은 절대 한번에 딜카드를 많이 쓰지 않고 아슬아슬한 피를 유지시켜 리노를 쓰게 만들어야하고 

그 후 알렉을 쓰고 잡을 딜 카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흑마가 패를 많이 봤다면 반드시 안토니를 통해 딜카드를 확보해야합니다(최소 두장정도)

리노 흑마 필드는 사제 같은 느낌이라 카드 수급이 쉽습니다...

다음은 냥꾼 전인데



알렉이나 치유 로봇을 처음부터 들고갑니다 치유로봇과 알렉 둘다 나오면 알렉을 들고갑니다

돌진 냥꾼인거 같으면 그냥 무작정 버팁니다 9코 알렉은 나한테 쓰겠다는 의지로 9코까지 버티면 이깁니다

딜카드는 전부 버티는데 사용합니다

나중에 안토니로 만들어도 되고 알렉이 나오면 알렉으로 딜카드 대신 충분히 딜을 넣을 수 있어요

얼음 회오리는 생각보다 쓸 상황이 안나와서 멀리건으로 들고가지 않아요

만약 미드냥이라면 딜카드를 어느정도 아껴주면서 버팁니다

법사를 만나면 






템포법 상대로 수행사제 각이 거의 안나오는데 가져가는 이유는 혹시 얼방일 수도 있어서입니다

얼방법사의 경우 상대보다 빠르게 드로우가 중요한데 3코 수행사제로 드로우해줍니다

혹시 딜카드 날려주면 그거 나름대로 의미 있어요



처음쓰는 글이라 많이 미숙할텐데 궁금한점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 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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