를 사용할 수 있는 덱은 어떤것이 있을까에대한 고민을 하며 이덱 저덱에 넣어가며 실험을 했습니다.
여러덱을 만들어가며 실험을 한 결과,
탈진전으로 이끌어주는 컨트롤사제,방밀전사,얼법은 오히려

가 역캐리를 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극한의 드로우를 통해 지속적인 패순환이 가능해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그렇다면 현존하는 덱중에, 원활한 패순환이 이루어지면서 강력한 덱은 무엇이 있을까?
바로 손님전사였습니다.
처음엔,

와

도 두장씩 넣었습니다만,
지속적인 테스트 결과 너무 많은 드로우카드는 없는것만 못하다라는걸 깨달았습니다.
그렇기에 여러가지 실험을 하며 이상적인 덱을 만들어 나갔습니다.
여러 게임결과
4코스트에 나가는
는 손님전사의 필드싸움을 좀더 월할하게 해주었습니다.
가 
을 가져오는 일이 생각보다 많이 나왔습니다.
적의 공격력을 죄다 1을 만들었을때, 우리의

은 무얼해야할까요?
아, 내가 드디어 덱을 완성시켰구나 라는 희열에 젖게 하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오직 하나의 플랜만을 가지고 덱을 짜선 안됩니다.
승리를 위해선 적어도 두가지이상의 플랜이 존재해야합니다.
그래야 상황에따라 조금 더 유연하게 대처가 가능하며 높은 승률을 뽑을 수 있죠
현재로서도 손님전사덱이 강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제 우리는, 전체적인 덱 운영 방향과 피니쉬(뒷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에게 남은건 방향을 잡아놓은 덱 운영방식에 태클을 걸 수 있는
"변수"들을 제거해나가야 하는 일입니다.
겉잡을수 없이 불어나게된 상대의 필드를 제어해주는

강력한 하수인을통해 1대 다수의 교환을 해주는 카드들을 제거해줄
과
드디어 완성된 황금 룩삼 손님전사
월활한 드로우와 필드싸움, 그리고 강력한 뒷심과 뽕맛까지
한번 게임 해보시면 여러분들도 인정하실겁니다.
여러분들... 왜 안손님요??
이 덱.... 1티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