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7 9 4
직업 특화 43% (직업 13 / 중립 17)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3%) / 돌진 (7%) / 죽음의 메아리 (7%)
평균 비용 3.3
제작 가격 3600
[fiesta]저주받은 앵무새 용거돌진덱 작성자 : 사슴토끼참새 | 작성/갱신일 : 12-19 | 조회수 : 9415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8)
1 강화! x2
1 격돌 x2
1 저주받은 검 x2
2 복수 x1
2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x2
2 지휘의 외침 x1
3 돌진 x2
5 난투 x1
중립 (9)
1 남쪽바다 갑판원 x2
1 오염된 노움 x2
2 선장의 앵무새 x2
2 전리품 수집가 x2
2 풋내기 기술자 x2
3 시린빛 점쟁이 x2
4 공포의 해적 x2
5 얼굴 없는 배후자 x1
20 용암 거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33.3% (10장)
  • 233.3% (10장)
  • 313.3% (4장)
  • 46.7% (2장)
  • 56.7% (2장)
  • 6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56.7% (17장)
  • 주문30.0% (9장)
  • 무기13.3% (4장)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ㅎ
예능덱 매니아 사슴토끼참새입니다.
자살검 컨셉이 너무 맘에 들어서 덱을 좀 짜볼까 하던 도중
재밌는 컨셉을 찾는 것 같아 공유해봅니다.





자살검과 앵무새+해적+저코 드로우하수인으로 초반을 잡다가
내 피를 깎아 용거 돌진각을 만들어 피니쉬를 넣는 덱입니다.




개요




자살검에 대해 한번 생각해봅시다.
컨셉은 정말 단순하고 명확합니다.



장점

2코 이하 무기 4개 (강화까지 6개)
1~3코 해적 연계 효율 극대화
초반 필드점거 및 명치질 용이


단점

장착시 3턴동안 고통받음
가로쉬 명치 집중현상
거덜나는 체력

요정도겠죠?




이 카드를 쓸모있게 만들기 위해선
패널티를 상쇄시키는 카드를 넣고 
그에 걸맞는 컨셉으로 운영을 하면 됩니다.



장착시 3턴동안 고통받음 -> 이글도끼 스왑으로 무기 파괴
가로쉬 명치 집중현상 -> 내 필드 하수인 보존
거덜나는 체력 -> 영웅 체력에 의존하는 카드 사용



쉽죠?
맞는 컨셉을 찾아봅시다.






별롭니다.
체력 12 이하 조건을 달성할때 쯤이면 뒤가 없는 상황인데
8코에 2장이나 써서 겨우 12뎀입니다.
4코 4뎀으로 쓸 이유 또한 없습니다.
(그래도 전사에겐 대체할 수 없는 주문딜카드 중 하납니다. 일단 보류)





자살검을 끼고 10 이하로 체력이 깎인 가로쉬에게 
광역 3뎀은 매우 중요하죠
심지어 2코스트




이겁니다.
위 카드들과 다르게 체력이 20 이하로만 내려가면 활용이 가능하고
자살검 활용 여하에 따라 극 초반에 등판 가능합니다.
돌진 카드와의 연계하면 2장 3코 10뎀입니다. (4장 6코 20뎀)
얼배자까지 연계하면 3장 8코 20뎀이죠.





대충 그림이 나오죠?


1. 자살검으로 초반을 휘어잡다가
2. 내 체력이 거덜날때쯤 용거+돌진+얼배자 20뎀 피니쉬


자 그럼 그림에 뼈를 붙여 봅시다.






자살검과 이글도끼 4장으로 
초반 상대필드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 이득을 어떻게 극대화시키죠? 

무기질과 동시에 내 하수인을 깔면 됩니다.
1,2코진 하수인을 깔아대는 어그로 컨셉으로 갑시다.

자살검으로 필드를 정리하다보면 내 명치도 거덜나기 시작하지만
상대방은 내 본체를 단번에 조져버릴 방법이 없는 이상
쌓여가는 내 위니들을 정리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일단 컨셉은 어그로덱으로 잡았는데..
사실 내 명치 역시 오픈하는 덱이다 보니 오래 버티진 못합니다.
용거 돌진이 안잡히면 말짱 꽝이죠.



그럼 용거 돌진이 잡히게 만들면 됩니다.

이 덱은 지더라도 용거 돌진은 꺼내고 지는 덱이 되어야 합니다
모든 컨셉덱이 그러하듯 컨셉은 보여줘야죠..

저코 드로우 카드 + 저코 명치하수인 위주로 구성해봅시다.


 


아 뭔가 아쉽죠. 드로우를 위해선 스텟을 포기해야합니다.
명치를 달리기엔 부족합니다.


지금 이 덱에 시너지를 줄 수 있는 카드가 뭐가 있을까요?
무기와 해적 시너지입니다.





자살검+이글도끼+강화 만으로도 명치를 충분히 털어댈 수 있고,
저코 무기카드가 많아질수록 해적 효율은 좋아집니다.


여기서 이 덱에 가장 중요한 카드가 나옵니다.
덱압축과 동시에 고효율 해적카드만 쏙 빼올 수 있는 카드



앵무새 진짜 중요합니다. 없으면 덱파워 뚝 떨어집니다.
2코 전투함성 드로우만으로 가치가 큽니다.
드로우시 반반 확률로 1코 돌진 or 1~2코 3/3도발입니다.
초반 필드먹기 정말 좋습니다.



이로써 이 덱은 
초반 필드를 먹기 위한(=명치를 조지기 위한) 조합임과 동시에
총13장을 드로우하는 구성이 되었습니다.



중반 내로 피니쉬 카드를 모으기가 매우 수월해졌습니다.




이제 시나리오를 다시 정리해봅시다.


1. 무기 6개로 필드잡기 + 저코 하수인 전개 + 드로우 확보
2. 용거돌진 피니쉬



중간이 뭔가 아쉽죠. 시나리오를 추가해봅시다.

아무리 무기와 주문으로 하수인을 자르며 명치를 친다고 해도
애초에 1/1 2/1 스텟 하수인으로 멀리 가기는 힘듭니다.
광역기 및 고효율 도발에 의해 
중반 필드가 뒤집히게 됩니다.


한번쯤 필드를 정리해줄 수단이 필요합니다.



이쯤되면 약 8턴 내외가 되고, 드로우를 상당히 뽑은 상태입니다.
보통 용거 돌진 한세트 쯤은 뽑혀 있습니다.

이때부터 나의 킬각, 상대방 킬각을 계속 계산하고 있어야 합니다.
다음턴 상대방이 명치를 최대 얼마나 칠지 계산해서 
내 피를 어느정도 깎을지에 대해 그림을 그립니다.

1. 용거돌진을 위해 무기로 내 피를 미리 까고 난투를 돌릴지
2. 난투/복수를 먼저 돌린 후 다음턴 하수인을 쳐서 용거각을 만들지
3. 자살검을 끼고 있다면 이글도끼로 스왑을 할지 안할지


이후에 자연스럽게





요걸로 빵빵 때려주시면 됩니다.
쉽죠?




-첫핸드


이외 모두 멀리건

단 무기가 잡혔을 경우  들고가도 됨



- 자살검 장착 전후로 
상대의 남은 주요 번카드와 필드딜을 
향후 2턴까지 계산하는 습관을 들입시다.


-마나 남는다고 무조건 영능 쓰지 말것
적절한 체력안배가 중요한데
하다보면 감이 잡혀요


대체카드

빼볼만한 카드



넣어볼만한 카드




얼배자가 멋진 카드이긴 하지만
단독으로 쓰지 못하고 8코스트나 필요하다보니
다른 카드로 대체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좆같은 도발 풀어주는 올빼미
복수 광역4뎀 + 1드로우 탈노스
빠른 난투(취향껏)
하수인 부수는 용으로도 쓸 수 있는 필격

정도가 괜찮겠네요.




사실 컨셉을 극대화한 덱이라
도발이라던가 여타 취약한 부분들이 많습니다.

드로우를 조금 포기하고 방어도 카드 / 도발하수인 위주로 구성한 뒤
중후반 저주검으로 한번에 내 피를 깎은 뒤 
용거를 꼴아박는 컨셉도 나쁘지 않습니다.




재밌게 즐기셨으면 추천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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