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 |
|---|---|
| Mage : Jaina Proudmoore | |
| 덱 구성 | 24 6 0 |
| 직업 특화 | 33% (직업 10 / 중립 20)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3%) / 빙결 (7%) / 죽음의 메아리 (7%) |
| 평균 비용 | 3.7 |
| 제작 가격 |
|
일단 하나하나 설명 드리자면
일반적으로 알려진 기법과는 좀 다릅니다.
첨엔 저도 그걸로 시작을 했어요.
과학자 넣고 비밀 2장 그리고 안토니
그리고 1코 톱니장인도 넣어보고 노움 태엽돌이도 넣어보고
3코 땜장이도 넣어보고 했는데
10급 이상부터는 거의 위의 저댁에서 바꾼거 없이 그대로 올라왔어요.
1. 비밀을 뺀 이유
네 비밀 좋아요. 솔찍히 효율은 비밀이 훨씬 좋다고 봅니다.
단, 조건이 붙어요. 과학자로 불러낸 비밀만.
과학자로 불러낸 비밀은 공체 1,1짜리 복사해도 손해는 아니라고 봅니다.
근데 패가 말릴때는 항상 보면 손패에 비밀있고 과학자는 덱에 숨어있어요.
또는 과학자랑 비밀 손패에 같이 있구요.
이러면 비밀 넣은 이유가 사라져요. 그래서 뺐습니다. 손패에서 노는 경우가
너무 많아요. 3게임하면 1게임이상 저런 경우입니다.
2. 브란브론즈 넣은 이유.
솔찍히 말해서 공체만 따져도 나쁜 하수인은 아니에요. 2,4죠.
근데 초반에 저는 일단 웬만하면 안내요. 필드에 하수인으로 죽지 않아도
다른 기계 낼게 있으면 웬만하면 안냅니다. 이건머 근데 상황따라 상대따라 다르긴한데
낼거 없음 그거라도 내야죠. 내서 바로 죽더라도 큰 손해는 아니에요.
주문 하나 뺄거 아니에요. 하수인으로 죽는 경우면 진짜 돌냥 만났는데 필드 완전 망했다.
이런 경우 아니면 웬만하면 안내구요. 이친구는 후반덱이에요.
후반에 나와줘야 효율이 좋은 덱입니다. 전투의 함성발동하는 하수인이 너무 많아요.
하나만 발동시켜주고 주문빼서 죽어도 충분히 이득본거죠.
전투의 함성 발동하는 카드가
고릴라로봇 2장
고블린 폭발법사 2장
로데브는.. 빼죠.
태엽돌이 2장
하늘빛 비룡
박사붐
총 8장인데 이중에 하나만 발동시켜줘도 충분히 이득입니다.
물론 발동시키는데 조건이 많이 붙어서 이득볼 상황이 크게 많진 않지만
저거 빼고 다른거 넣는다고 승률이 확 올라갈것도 아니라고 봐서 그대로 사용중입니다.
3. 변이
무조건 넣어야 돼요. 정말 거의 무조건입니다.
화염구로 안죽는 카드가 상대 필승카드인 경우가 많아요.
전사 이세라 그롬
사제 이세라 그리고 벨렌발린 여러 하수인들
흑마 8체짜리 하수인들
기사 폴드론, 그리고 앙갑음 먹은 수수깨끼
드루이드 체 높은 도발
사냥꾼 사바나
머 이정도? 변이로 바로 제압해줘야 하는 카드들이 꽤 많아요.
4. 허수아비 골렘은 제 덱에 기계가 필드에 있어야 효율이 좋은
카드들이 많아서 하나 넣었습니다. 물론 덱을 수정해야 한다면
빼야될 카드 1순위입니다.
5. 로데브
기법분들이 이카드 안넣는 분들이 계신데
전 거의 필수라 보는데.
요즘 전사도 그렇고 법사 그리고 흑마 등등
제가 충분히 필드 압도하고 있어도
광역기에 제압당하면 바로 역전이죠?
기법이 광역이에 정말 취약합니다.
체들이 높지 않아서 광역기 한번 맞으면 그냥 바로
역전이에요. 그런 광역기를 막아주는게 로데브입니다.
머 물론 다른 분들은 마차를 들고 간다 이렇게 말하시는 분들 있는데
기법인데 하수인 냈을때 비밀 발동이 안됀다. 그러면 바로 마차로 인식해요.
전 동전이나 1코 주문이나 그런 쓸데없는 주문으로 마차 막히는 경우 많이
경험해본 바로 로데브 필수입니다.
5. 불기둥
한장정도는 충분히 넣을 만한 카드라고 봐요.
많은 기법분들이 불기둥 안넣으시는데
요즘처럼 초반 필드 장악이 중요한 메타에
켈투가 안나왔을때 불기둥이 나오면 후반에
충분히 역전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요즘 정말 기법이 초반에 승부를 봐야한다고 생각을 많이 하시는데
초반에 필드 압도했으면 광역기 안맞으면 거의 이겼다고 보는거고
비등비등하게 필드 물고 갈때 이겨야 하는 겁니다.
그럴때 켈투나 불기둥이 역전각 만들어 주는거구요.
2장은 오바고 1장만 넣어도 괜찮다고 봅니다.
6. 켈투
밑에도 글을 썼는데. 많은 사람들이 오해를 하는게
필드를 압도할려고 내는게 아닙니다.
이득까지 아니라도 본전만 뽑아도 충분히 낼만해요.
본전이 어느정도냐
박사붐 폭발로봇 하나만 살려도 저는 본전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그담에 바로 제압이 되더라도 충분히 본전은 뽑았죠.
다만 좀 아쉽긴 하지만 그런 상황이라도 다른 경우의 수가 애매하면 냅니다.
그리고 요즘 보면 필드가 비등비등한 상황이 너무 많아요.
기법이라고 초반에 필승 하는거 아닙니다.
초반에 필승하는 드로우 조건이 기소로봇 2개 나오고 뒤에 기계 잘 붙어주고
4,5턴에 광역이 안맞아야 초반에 필승하는 조건이에요.
기소로봇이 초반에 2장 나오기 쉽지 않죠.
또 나오더라도 기계가 안붙어주면 기소로봇이 의미가 없죠.
정말 얼법, 거흑, 방밀 전사 머 이런 상대 아니면
요즘에 초반에 비등비등하게 흘러가는 경우 허다해요.
제가 하나 내고 제압하고 상대 하나 내고 제꺼 제압하고
그렇게 조금 이기고 가거나 조금 지고 가고 있을때 켈투내면
상황이 바로 역전돼죠. 그담에 제압되도 괜찮아요.
제 필드에 벌목기가 살았는데 상대하수인을 죽이고 죽어요. 그때 켈투 내보세요.
8코 까지 갔으면 담턴에 켈투가 죽더라도
상대 하수인 죽이고 제 하수인 되살아 나는것만 해도
상당히 이득 많이 챙겼다고 봅니다.
7턴에 박사붐 저도 박사붐 그리고 켈투 상대 박사붐 없애고 제 박사붐 살아나고
이정도면 정말 10코 하수인 안부럽죠.
또는 벌목기랑 다른 하수인 하나 더 살아나는거 이정도도 그 어떤 전설 안부럽죠.
담턴에 제압이 되도 이미 냈을때 이득을 10코 이상 챙겼으니까요.
카운터는 전사, 사제, 잘 버티고 제압기 광역기 좋은 상대로는
정말 드로우 운빨 없으면 답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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