퍄퍄법사와 얼방을 주로 쓰는 마법사이지만 이번 전설은 용법사로 달성하였습니다
6급부터 전설까지 계속 이덱을 사용해서 달성하였습니다
퍄퍄로 5급까지 빠르게 달성하였으나 최근 메타에 어그로 술사와 드루이드 때문에
초반패가 완벽하지 않으면 쉽게 무너지는 모습 특히나 퍄퍄의 실력(운빨???)에 멘탈이
들쑥날쑥 하면서 5~7급 지박령이 되었습니다 정신건강상 퍄퍄와 물정을 넣은 미드법사를 연구했으나
50% 승률 미만으로 6급에 머무르더군요
그래서 최근 어그로 메타에 잘 맞으면서도 컨트롤 덱에도 강력한 용법사를 연구해봤습니다
덱의 컨셉은 이러합니다
*최소한 2코 3코를 쉬지 않는 것
*용시너지와 전함을 사용해 필드 싸움에서 이득을 보는 것
*치유로봇과 알렉스트라자로 순간 죽음에서 살아나는 것
*비밀을 통해 상대에게 혼란을 줄 것(거울상은 5급 이상되면 너무 저코유닛으로 잘 빠집니다 오히려 역으로 이용)
*번카드를 통해 필드를 잡은 상태에서 순간 킬각을 만들어내는 것
초반 멀리건은 모든덱에서 간식용 좀비,미치광이 과학자를 들고 갑니다
이 두가지가 손에 있다면 차원문도 들고갈만 합니다 3코에 차원문 이후 1코로 낼 수도 있으니까요
간식용 좀비 2장,미치광이 과학자 2장,차원문 한장이 초반 중요성을 말해줍니다
후반에는 상대 실바를 어떻게 제거하느냐가 최대 걸림돌이고,이세라와 안토니의 화염구 생성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vs 전사
-전사와의 대전에서는 초반 힘싸움으로 최대한 이득을 보는게 중요합니다
주로 손님전사가 많기 때문에 타락자를 손님에 사용하거나 불기둥을 손에 쥐고 손님이 불어나느 시점을
노리기만 하면 됩니다 초반 필드싸움에서 기술병과 황혼의 수호자를 사용하면 마격이 수호자에 빠지는
경우가 꽤나 나옵니다 큰 유닛들을 내주면 수월하게 이길 수 있습니다
7:3 유리
vs 사냥꾼
-간식좀비를 잡고 황혼의 수호자,서리아귀를 도발로 세웁시다,정리하고 힐봇이나 알렉으로 역전합시다
6:4 유리
vs 마법사
-초반 멀리건은 선공일 경우 간식용좀비가 없으면 무조건 얼음화살은 들고 갑니다
후공일 경우에는 간식용좀비,얼음화살,과학자 를 우선시 합니다
템포법사가 대부분이고 탈진법사도 있지만 템포법사를 먼저 생각하고 상대 불꽃고리전사가 필드에 있을경우
화염구를 과감히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조건 불꽃고리전사 부터 잡습니다
5:5 손패에 따라서..
vs 성기사
-초반패에 모든 것이 좌우합니다
간식용 좀비가 잡히지 않는다면 무조건 후공이 좋습니다
원장님이 나오시기전에 필드를 잡는 것이 중요하고 손패에 나이사가 있으면 비밀을 풀면서 원장님 저격
나이사가 없다면 화염구+영능으로 원장님과 구원 원장님을 동시에 해결합니다
화염구+영능이 성기사 전에 매우 중요합니다
원장님+구원 = 화염구+영능
티리온 = 영능+화염구
미드기사는 비밀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평등이나 신성화 타이밍이나 신의축복 타이밍에 마법차단이 터지면 게임도 터집니다
트루하트 이후 신병으로 질질 끌려가면 꽤나 장기전으로 가게 되고 울다만 카운팅을 보고 이세라를 사용해야합니다
5:5 진흙탕 싸움 ㅜㅜ
vs 주술사
-어그로 술사에겐 초반 멀리건 안풀리면 순살 당합니다 물론 퍄퍄법사보다는 할만합니다
초반 멀리건 간식용 좀비,미치광이 과학자,화염포 를 잡고 가는게 좋습니다
화염포는 토템골렘 저격 및 트로그 잡는게 좋죠
과학자에서 생성된 비밀로 마법차단이나 인형의식으로 하수인 이득을 보는게 중요합니다
4:6 불리(1,2,3,4에서 용시너지를 받고 필드정리와 황혼의수호자 도발이 가능하다면 낙승)
vs 도적
-기름도적,주문도적이 요즘 쓰이는 도적입니다
화염포와 불기둥 들고 있으면 일단 든든 하긴 합니다만 최선은 아니고요
필드 하수인 전개와 여교사를 빠르게 잘라주는 것이 키 포인트입니다
힐봇을 손에 잘 들고 있으면서 실바 같은 하수인으로 혼절을 빼주는 것도 좋습니다
6:4 유리
vs 드루이드
-초반 멀리건이 모든것을 좌우 합니다
초반 선공일 경우 무조건 얼음화살,화염포를 들고갑니다
다르나서스를 자르느냐 못자르느냐 에 모든 것이 달렸습니다
후공일땐 과학자가 손에 있다면 동전 과학자를 합니다
중요한 순간 마차로 자군 야포를 막아내는 노오력도 필요합니다
6:4 초반 손패에 따라서 쉬울 수도 그냥 질 수도 있습니다
어그로 드루이드는 쉽습니다
vs 흑마법사
-리노흑마 또는 말리흑마의 경우 왠만하면 필드를 이기고 갑니다
상대 체력을 코스트대비 용거+암불각을 못쓰게끔만 유도 하면서 손패의 저격기와 비밀,딜카드를 계산해야 합니다
리노가 튀어나와 게임을 새로시작하는 경우도 있으니 계속해서 체력을 보면서 각을 재야합니다
필드뎀 + 8코 염구염구 로 게임이 끝나는 경우와 마차가 광역기를 막고 게임을 터뜨리는 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6:4 유리(체력각을 못보는 경우에는 오히려 흑마전 어려울 수 있습니다)
vs 사제
-요새 잘나가는 사제 입니다
절대 절대 절대 드로우를 주면 안됩니다
염구를 써서라도 북녘골은 잡는다를 목표로 합니다
간식용 좀비+영능 , 얼화 , 화염포 모든수를 동원합니다
1개의 북녘골에서 2드로우를 주면 게임이 어려워지고 북녘골에 보호막 벨렌의 선택 발리면서
광기의 화염술사와 치유의 마법진으로 연속 드로우를 하면 지는 각이 나옵니다
제타롯 사제가 유행이고 덱이 박물관 관리인의 죽메 발견에 의존하면서 광역기를 사용하는 운영방식이기 때문에
필드를 3개의 유닛으로 유지하면서 이득을 계속 보면서 빛폭,빛폭,아키치마 각을 계산해서 하다가
실바나 서리아귀 박사붐과 마법차단을 통해 생매장을 빼내려는 노오력을 합니다
이세라 등판 게임끝~~
9:1 매우 유리(이덱에는 진적이 없는 것 같아요 필드 장악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