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제 하수인으로 플레이를 해야하죠???? 좋은 하수인이 널렸는데 ㅎ
이런 마인드로 짠 덱인데 (그런 것 치곤 욕심이 그득해보이지만) 승률도 나쁘지 않고(대략 6~70%) 지금은 5연승중입니다.
대충 운영법을 적어보면
공통 멀리건으로는
1티어
1.5티어
정도가 되겠네요 나머지는 직업별로 좀 다르긴 합니다만
웬만하면 다 갈아엎어서 위의 8개 카드를 찾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뭘 하든 상대방 카드를 훔쳐서 쓸 생각을 합시다. 우리는 사적입니다!
VS 전사
별거 없습니다. 미드 손놈이든 방밀이든 버티고 버텨서 후반만 가면 상대방의 하수인으로 플레이하면서 무난히 이길 수 있습니다. 애초에 미드손놈은 5급 이상이 아니고서야 잘 안보이기 때문에 주로 방밀전을 생각하면 승률은 70%정도 됩니다. 심리조작과 생훔을 빠르게 찾아서 상대방의 주력 카드를 뺏아옵시다. 멀리건으로는 북녘골 성직자, 보호막, 관리인, 심리조작, 생훔 정도를 찾는다고 생각하시고 갈아 엎으시면 됩니다.
요즘엔 이상한 무기로 때려박는 어그로 전사들이 가끔 보이던데 그럴경우엔 빠르게 서렌을 치고 다음판을 합시다.
VS 냥꾼
냥꾼 살아있나요.....? 10판 돌려도 한판 보기 힘들던데...
일단 만나면 반갑게 인사를 해줍시다 ^^ 돌냥이라면 빠르게 서렌을 치시고 멘탈을 보존하시고, 미드냥이라면 상대필드만 계속 잘 정리해주면 무난히 이깁니다. 심리조작에서 사바나가 나오면 감사합니다 를 마구 눌러줍시다. 멀리건은 신폭이 나오면 잡고 가고 나머지는 공통 멀리건에 있는 것을 찾기 위해 갈아줍시다.
VS 법사
요즘 법사는 퍄퍄 아니면 기계가 보통인데요 얼방은 보기 힘들더군요..
퍄퍄는 생각보다 쉽습니다 정말로!!! 상대 멀리건과 드로우가 미친듯이 잘 풀려서 6코쯤에 이미 피가 10이하다...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왠만하면 이깁니다. 암흑의 광기와 신폭각을 잘 보시고 교회누나로 지룡이나 퍄퍄를 뺏아오면 금상 첨화죠. 그리고 역시나 심리조작에서 안토니다스가 나온다면 감사합니다를 연발해줍시다. 참고로 축소술사는 아끼지 맙시다 쓸일 별로 없습니다.
기계는 역시 어렵진 않습니다. 보호막이 있다면 아낌없이 써주시고 항상 필드를 남겨야 합니다. 기계 상대로는 초반 필드가 밀리면 승기를 잡기가 너무 힘들기 때문에 광기의 화염술사와 보호막을 빠르게 찾아서 연계로 필드를 잡아주는게 필수입니다. 그게 안되면 어떻게든 버텨서 신폭 or 빛폭각을 봐야 합니다.
멀리건은 퍄퍄나 기계나 광기의 화염술사와 보호막 그리고 암흑의 광기 정도가 가장 중요하겠고 북녘골은 잡히면 들고 갑시다.
VS 드루이드
야칸 노루들은 정말로 야카기 때문에 별로 힘들지 않습니다. 요즘 씝랄 샛기들 때문에 어그로 드루이드는 잘 안보이기 때문에 만난다면 99%가 미드 드루이드구요, 미드 드루는 필드를 많이 깔아서 장악하는 식의 플레이를 하지 않기 때문에 축소와 암광 볼진 빛폭을 잘 이용하면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아 다만 약을 초반에 너무 많이 빨면 힘들기 때문에 멀리건에 고통을 찾아주거나 없다면 역시 광기의 화염술사와 보호막 연계 플레이를 보여줍시다. 그리고 대 드루전에서는 생각보다 심리조작을 빨리 쓰는게 좋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4코에 썼더니 다르나서스가 나와서 다음턴에도 4코 플레이를 해야하는 경우가... 그러니 심리조작은 나오더라도 아껴줍시다.
VS 성기사
네, 사실 사제의 밥이나 다름없던...밥도둑 우서경 입니다. 그러나 파마든 미드파마든 미드기사든 6코까지 빛폭이고 신폭이고 안잡히는데 상대방 필드에 하수인이 네마리 이상이다? 빛당태를 외쳐주신 후 침착하게 항복 버튼을 누르시고 씹서 이 개x끼를 한 번 외쳐주시면 됩니다 ^^ 멀리건으로는 역시나 광기의 화염술사... 와 보호막, 빛폭이나 신폭이 잡히면 들고 가줍니다. 상대방이 파마 같다면 생매장이나 죽음을 들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만 요즘 쌩파마는 보기가 힘들죠. 물론 후반으로 끌고 가기만 한다면 사제가 거의 80프로는 이깁니다.
VS 도적
핸파만 아니면 이깁니다. 얘도 폭발적으로 필드를 압도하는 플레이는 하지 않기 때문에 가드를 빡세게 올려서 명치보호를 해주고 원콤각만 주지 않는다면 무난히 이길 수 있습니다. 다만 핸파 도적이라면 서렌치고 나오십시오 핸파도적 상대로는 어떤 사제라도 승률이 5%가 되지 않습니다. 가끔 랩터 도적들이 보이긴 하던데 역시나 축소 암광등으로 상대 죽메 하수인들을 뺏아와주면 상대방이 말로만 위협을 가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VS 흑마
상당히 어려운 상대입니다. 솔직히 저는 흑마 상대로 5판 1승4패여서 흑마에 대한 어떤 코멘트를 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흑마는 필드 제압기도 많기 때문에 뭘 훔쳐와서 필드를 먹어놔도 다시 뺏기기 십상이기 때문이죠... 그냥 만나면 상대 손패가 말리길 빕시다. 심지어 이 샛기들은 요즘 리노에 말가니스에 자락서스까지 아주 그냥 욕심이 그득그득해서 후반도 밀리지 않기때문에 후반으로 끌고가도 이긴다는 장담이 없습니다...
VS 사제 (사제의 밥은 사제죠!)
일단 제가 이 덱으로 대 사제전은 이 덱으로 6판 6승을 했기 때문에 용사제든 컨사제든 이긴다고 봅니다. 상대방 하수인으로 플레이하기 때문이죠. 사제는 어떤 사제든 좋은 카드를 굉장히 많이 쓰기 때문에 생훔과 심리조작으로 꿀을 빨기 쉬울뿐 아니라, 서로 드로우를 보려고 애쓰다 보면 상대방에게 시간을 주기 마련이고 후반 뽕은 이 덱만큼 좋은 덱이 별로 없기때문이죠. 멀리건으로는 엘리스 스타시커, 북녘골, 심리조작, 생훔 정도가 되겠습니다. 그외의 저코스트 하수인이나 보호막정도가 나오면 들고 가줍시다.
VS 씹랄
네 현메타 최고의 개새끼 씹랄입니다. 만나면 우리의 멘탈 보존을 위해 빛당태를 외치고 항복을 누른 뒤 다음 판엔 만나지 않길 빕시다. 멀리건에는 고통과 광기의 화염술사, 보호막, 축소술사, 암흑의 광기등을 잡아줍시다. 빛폭은 빛폭외에 나머지 멀리건이 괜찮으면 들고 가주고 아니라면 갈아줍시다. 심리조작과 생훔은 무조건 갈아줍시다.. 씹랄 새끼한테서 훔쳐올거 없어요 -_-
대략 30판 정도 하고 올리는거라 자세히 쓰지는 못했지만 사적하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공략을 써봅니다. 덱이 상당히 구린내나긴 하지만 의외로 잘 돌아가니 즐겜용으로 쓰세요 ^^
P.S. 씹랄 좀 하지마세요 게임 좀 재밌게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