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5급을 미드악흑으로 올라가면서 미드악흑이 요즘 만나는 덱 상대로 다 괜찮은편이다 라고 느껴 소개하러왔습니다.
우선 덱의 특이점은 제압기가 침묵 하나라는 겁니다. 그 이유는 행상인과 토큰을 우수수 생겨나게하는 하수인이 많아서 압도,하사관,늑대우두머리등으로 유리환교환을 이끌어내기 쉬워서 나이사를 쓸 이유가 없는편입니다. 차라리 한대맞고 달리는게 이득인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교환할때와 달릴때만 잘 구분하셔서 압도등을 쓰시면됩니다.
또, 공괴나 로데브나 번주문을 안쓰는데 그거없이 하수인파워로 밀어붙이는게 더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공괴도 좋지만 항상 좋은게 아니라서 최대한 항상좋도록 넣었습니다.
각 카드 소개하겠습니다.
교환과 필드잡기, 딜량 상승에 있어 핵심카드들입니다. 이걸로 초반을 나는겁니다.
예를 들어 후공 봇듀오(화임,방랑자)나 방랑자를 꺼내놓고 다음에 다르나서스 간좀등의 3체 하수인들을 하사관으로 잡아주거나 후공 동전 유령 다음턴 곡예사와 연계로
3체하수인등을 정리해주시는등(보쓴꼬도) 물론 실력이 필요합니다.
늑대우두머리도 토큰을 이용한 하수인교환, 데미지증가등을 노릴수있고요.
쌩임두에 아르거스가 발리면 벌목기를 잡고 토큰을 만들고 살아남습니다. 임프폭발은 가끔 콩뎀으로 게임을 뒤집어 엎기도하지만 광역기를 강요하고 토큰의 중요성은 몇번을 말해도 중요합니다. 아르거스 늑대우두머리 말가니스 하사관 압도 바거등..
임두와 임폭은 이 카드들의 키 역할을 합니다.
vs

얼방법 이전엔 어렵다 생각했는데 초반을 휘어잡으시고 죽메하수인을 적당히 깔아가면서 빠른 킬각을 재면 이깁니다.
에코탈진법사 극혐입니다. 누더기 6마리잡고 서렌쳤습니다.
퍄퍄 8:2정도로 찢을수있습니다. 그래서 마법사를 만나면 마음이 편해요
2의 패배는 마동환이나 마동마정도. 3턴 임두가 나가있으면 게임을 이겼다고 봐도 됩니다. 퍄퍄 동전 신비한화살을 임두가 다 뚜드려맞아줍니다. 그러고도 필드가 남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vs

생매장으로 컨트롤덱상대로 아주 강해진 앤두인입니다. 그래서 죽음을 덜 들고 다니더군요? 6턴 생매장믿고? 폭풍같이달리고 5턴때 신폭각만 안주시면됩니다. 생매장으로 가져가던말던 마구 달리면 죽음이나 고통을 덜 드는 요즘 사제는 쉽습니다. 용사제도 초반 하수인 파워는 비슷하기때문에 쉬운편입니다. 하지만 광역기 한번에 게임이 뒤집어질수있기때문에 조심합시다. 그리고 죽군역시 압도등으로 잡기쉽고 나오는애들이 워낙 위협적이라서 캐리합니다. 네루비안알을 빨리깨도록하고 위에 서술한 3체 제압콤보를 들고갑시다.
멀리건은 사제 법사 노루 기사상대로 3체 제압콤보를 들고갑시다.
필드주도권을 잡기위해서 생각을 하시면서 하사관을 쌩으로 낼지말지 고민해봅니다.
하사관 압도 늑대우두머리 행상인덕분에 더더욱 컨트롤하며 플레이하는 기분이 들게해주는 미드악흑.. 나쁘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