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벤은 눈팅만 하다가 처음으로 글 써봅니다.
보잘것 없는 실력이지만 컨트롤사제를 하고 싶으신 분들께 자그나마 가이드가 될 수 있진 않을까 하고 글 올려봅니다.
지난 시즌 파마기사로 첫전설을 달성하고 (기분 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전설 뒷면이 그리도 탐나더라구요...) 이번 시즌에도 양심 한번 팔아보자 싶었는데, 급변한 메타 속에서 허우적대며 사제와 주수리한테 뚜드려 맞다가 7급부터 컨사제만 파서 전설 달았습니다.
덱 자체는 별 것 없습니다. 제타롯의 컨사제에 인벤에서 전설 다신 분들의 컨사제를 나름 짬뽕한 후, 제 입맛에 따라 살짝 손 봤습니다.
원래 컨사제란 게 변동이 워낙 큰 덱이다보니... 굳이 '이게 전설 간 덱이라며?' 하며 30장 전부 카피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덱들도 마찬가지지만 자기 입맛따라 좀 손을 보면 더 빛을 발하는 덱입니다.
우서 상대로 비벼볼만하고 나머지 대부분 덱들 상대로 다 상성이 우위거나 할 만합니다.
사실 사제가 성기사 잘 잡는데 제 실력이 부족해서 승률이 5할을 못 넘네요.
컨사제를 한 이유가 파마로 사제 잡기가 어려워서 였는데 막상 제가 컨사제 하니까 그 많던 사제는 어디갔는지 보이지도 않고, 파마 상대로도 승률이 절반 밖에 안 나오네요. 그래도 파마 상대로 반반 싸움 가면 뭐... 만족해야죠.
요즘 핫한 파마, 어그로주수리, 리노흑마 상대로 나쁘지 않은 승률을 보여줍니다.
얼법, 방밀이 카운터인데... 요즘 코빼기도 보이지 않습니다.
얼법은 딱 세 번 만났네요. 근데 생매장, 고통, 트루하트 덕분에 세 번 다 이겼습니다. 예전에 비하면 많이 할만해졌어요.
방밀 역시 생매장 덕분에 많이 비빌만합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