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 가로쉬 헬스크림
Warrior : Garrosh Hellscream
덱 구성 17 9 4
직업 특화 56% (직업 17 / 중립 13)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3%) / 도발 (10%) / 죽음의 메아리 (10%)
평균 비용 3.0
제작 가격 6320
[전설200등달성]미드 손님전사 3대장(파마,쓰랄,노루) 카운터치는 덱 + 공략 작성자 : 내마음의판금 | 작성/갱신일 : 12-24 | 조회수 : 11867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전사 (10)
0 내면의 분노 x2
1 격돌 x1
1 마무리 일격 x2
1 소용돌이 x2
2 방어구 제작자 x2
2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 x2
2 전투 격노 x2
3 사나운 원숭이 x1
4 죽음의 이빨 x2
8 그롬마쉬 헬스크림 x1
중립 (10)
2 광기의 화염술사 x1
2 산성 늪수액괴물 x1
3 고통의 수행사제 x2
4 공포의 해적 x1
4 나 이런 사냥꾼이야 x1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5 로데브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1
5 험상궂은 손님 x2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6.7% (2장)
  • 116.7% (5장)
  • 226.7% (8장)
  • 310.0% (3장)
  • 420.0% (6장)
  • 513.3% (4장)
  • 6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56.7% (17장)
  • 주문30.0% (9장)
  • 무기13.3% (4장)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요즘 들어 파마,노루,쓰랄에게 고통받으시는 전사분들이 많으셔서

 

그 3대장에 대적하는 덱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기본적인 7코 박사붐 8코 그롬밖에 쓰지않는 상당히 가벼운덱이고,

 

탈진전으로 가지않는 빨리 끝나는 덱입니다.(탈진까지 갔다면 질확률이 높습니다.)

 

무기와 주문을 이용하여 필드를 먹고,

 

부상당한 하수인들에게 전투격노를 해 드로우를 보고,

 

손님을 풀거나, 그롬으로 피니시를 노리는 형식으로 운영합니다.

 

손놈이 약한 직업은 광역기가 3뎀이상인 광격기를 가진 직업(컨사제)에게 가장 약한면모를 보이지만,

 

요즘 컨사제가 앞에 말한 3대장에게 먹혀버리는 덕분에 손놈전사가 활약하기 좋아졋습니다.

 

흑마에게 약할것 같지만서도, 그룸 피니시가 존재하기 때문에 14딜 16딜은 우습게 넣어버리는 아버지의 딜로

 

자락변신하자마자 황천으로 돌아가실수 있고, 리노각이 안보이다가도 킬각이 나오는 덱으로 흑마상대로도 어느정도합니다.

 

 

삼대장 공략 시작합니다.

 

파마기사(우서)

 

멀리건: 방어구 제작자, 격돌, 이글거리는 도끼, 소용돌이, 고통의 수행사제, 사나운 원숭이

 

우서전에서 가장 신경써야할것은 보쓴꼬와 신병들을 얼마나 깔끔하게 정리하냐입니다.

 

그러기위해서 필드에 방제자와 고수사, 그리고 격돌을 이용해 보쓴꼬 보호막을 빼줍니다.

 

신병3명을 잡을때, 소용돌이를 쓰거나 죽빨을 깨뜨릴때에도, 고수사 또는 전투격노를 이용해 드로우를 뽑아주셔야하고,

 

진은검이나 톱니나오면 수액괴물로 깨주시거나 나중에 티리온 잡고 깨주시면 됩니다.

 

수수께끼나오기전에 손놈을 풀거나 필드를 먹었다면 이겻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엎드려 발동시키고 앙갚음이 수수께끼들어가면 바로 나이샤 저격 또는 마격으로 잡습니다.

 

수붐티를 마격또는 나이사로 잡게되면 파마기사는 약해져서 쉽습니다. 공2이하인 하수인들이 많기때문에 손놈은 계속

뿔어나가고, 신성화로도 정리가 안되므로 손님이 계속 유지되어서 필드유지가 계속됩니다.

 

 

노루(말퓨리온)

 

멀리건: 이글거리는 도끼, 광기의 화염술사, 늪수액괴물, 죽빨, 마격, 고통의 수행사제, 사나운 원숭이

 

늪수액괴물이나 광기의 화염술사를 집는이유는 이글도끼가 안집혔을때 방제자를 필드에 내놔밨자 다르나서스의 지원자

를 잡을수 없기때문입니다. 그리고 벌목기 랩목기등을 정리하기도 하고요.

 

마격한장을 집어놓는 이유는  곰, 타우릿산 지고정등에 쓰기 위함입니다.

 

14피관리를 잘하셔야되고 손님을 뿔려놓으면 휘둘로는 도저희 정리가 안되기때문에 필드먹고 손놈뿔리면 무조건 이깁니다.

고통의 수행사제를 쌩으로 내놓아서 침묵걸리는 짓만 안하면 드로우는 말릴 일이 없고 이글도끼에 대한 의존도가 높긴합니다. 다르나서스 못잡고 담턴에 정신자극 곰을 내놓는다던가

 

하지만, 광기나 수액이 미리 필드에 나가있다면 도끼에 대한 의존도가 줄어듭니다.

 

천벌쓴다해도 드루 드로우를 막으면서 손놈 정리할때 필요한 카드를 줄이는 것이 때문에 큰손해는 아닙니다.

 

로데브와 누더기 골렘으로 자군야포각 막으시고 아버지로 역 14...14...14를 노리시길바랍니다.

 

 

씹랄(스랄)

 

멀리건: 이글거리는 도끼, 방제자, 광기의 화염술사, 늪 수액괴물, 소용돌이, 사나운 원숭이, 마격

 

죽빨들고 가시면 큰일 날수 잇습니다. 무조건 저코스트로 가야 패가 안꼬입니다.

 

적이 하수이안내도, 미리 도끼 채워놓으시고, 만약 1턴 트로그라면 바로 이글로 짤라버리시고,

 

1턴에 노움이나 하사관이라면 방제자를 내세요.

 

2턴에 토템골렘나오면 앞에 나온 피 1짜리 하수인 같이 정리되는각 나오면 소용돌이 마격 쓰세요.

 

마격을 토골에 이러시는데, 마격을 토골에 써야합니다. 주술사 정리해야하는 하수인이 토골 정도밖에 없습니다.

 

나이사는 그냥 3코에 낼거 없으면 미리 내세요. 쓸각 안나옵니다.

 

술사와의 승부는 술사가 마법난사혹은 둠빠따질을 하기전에 얼마나 피해를 적게 보느냐입니다.

 

손님풀엇다면 방제자로 필드정리하면서 방어력쌓으면 스랄 후반에 둠빠따들어도 도발벽못뚫거나 아버지에게 맞고 골로갑니다.

 

광기의 화염 술사 아끼지마시고 광기 내분 광기 마격 광기 격돌로 하수인 정리하시는게 중요합니다.

 

드루와 마찬가지로 고수사 생으로 내서 침묵걸리는 일이 없어야합니다. 술사 하수인정리하면서 핸드가 마르기때문에

 

1딜 광역기를 쓸때 고수사나 전투격노로 카드를 드로우를 많이해야합니다.

 

전투격노각은 욕심부릴필요없고 2장뽑을 수 있고 여유있다면 뽑으세요.

 

로데브로 마법난사 막으시고, 마나코스트 관리잘하셔서 남는 마나코스는 영능쓰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이고, 방밀하셔서, 3대장에게 당하지마시고

 

손님으로 3대장을 무찌르세요. 지금 메타에 손놈전사가 타이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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