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제만 2000판해놓고 사제로는 더럽게 못 올라가는 사람입니다.
라팜흑마와 리노흑마 꿀을 빨며 (가끔 생매장사제를 하며) 5급에 갔다가 7급까지 떨어진 후.. 퍄퍄법사와 어그로사제로 6급을 복구했는데 영 재미가 없어서 새로 덱을 짜보았습니다.
비밀법사입니다. 대부분의 게임이 심리전게임이 됩니다. (마차를 쓸까 거울상을 쓸까 이 고민이 최고의 고민)
이 덕분에 비밀법사는 비밀법사덱을 아는 것 보단 상대의 덱을 많이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로 초심자에겐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몇몇 카드에 대한 설명만 약간 하겠습니다.
사실 제일 고려하는 카드 중 하나인데 아쉽게도 얼방이 저에게 없습니다.
이 카드를 고려하는 이유는
1. 끝까지 남아있는 덕에 에테리얼 비전술사를 꾸준히 키울 수 있으며 (대부분 1턴 살고 죽긴 하지만)
2. 버스트딜하기에 충분한 법사가 1턴을 버는 행동이 꽤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필드 싸움에 도움이 안 된다는 것이 큰 단점입니다.
사실 처음 만든 덱에는 이 카드가 들어 가 있었는데 요즘같은 명치메타에 필드가 말린 비밀법사가 얘를 꺼내면 꺼내져 있는 하수인들에게 죽기 딱 좋은 카드입니다. 템포가 너무 늦어지고 필드 싸움에도 도움이 되지 않아 버렸습니다. 그리고..
마법사 비밀은 3코스트이며 딱정벌레로 많은 비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창조술사보다 템포도 빠르며 가져올 수 있는 좋은 카드들이 3코스트에 많이 분포되어있습니다. 좋은 것 같네요.
파마기사와 승률이 엄청나게 안 나오는 편이었는데 이 카드 1장만으로 반반을 가져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2장을 넣기엔 빡빡하다고 생각하여 1장.
저코스트보다 3 4코스트에 몰려있는 마나커브 때문에 패 마를일이 잘 없습니다. 오히려 신비한 지능을 들고 있는 것이 패가 더 마르기 때문에 과감히 빼버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