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9급에서 마감하고 3달만에 꾸역꾸역 6급 찍었습니다.
사실 로망은 방밀이지만, 게돈과 실바 생길 때 까지 잠시 봉인해야 할 듯 합니다.
12급부터 빠르게 6급까지 왔는데,
5급 문턱에서 자꾸 조금 말리네요. (리노 흑마 극상성.)
원래 실바가 더 급했습니다만, 바리안이 너무 쓰고 싶어서 라그만들었습니다.
최근 손님처럼 선장님 소돌 전투격노로 드로우 많이 보는 미드전사 컨셉이 괜찮아보여서 짜게 됐는데, 생각보다 잘 굴러갑니다.
아마니 광전사, 간좀, 난투등을 부엉이, 로데브 등과 바꿔가면서 굴려봤는데 큰 차이는 없습니다.
난투가 아쉬울 때가 있으나 기본적으로 필드를 잡고 가는 편이라 생각보다 괜찮았고,
그동안 스트레스였던 파마상대로 약간 운도 있었겠습니다만 70%정도 승률 이었던거 같습니다.
광역기나 제압기가 부족한 성기사는 켈투 바리안 방제작자 누더기 캐리가 많이 나왔습니다.
신총 5장 땡긴 파마도 잡고 로수붐티 맞고도 할 만 합니다.
일단 파마, 미드기사 다 괜찮고 노루 상대로도 승률 좋습니다.
6등급에서 등급전 돌리면 리노흑마, 파마,미드기사, 어그로쓰랄, 미드 노루 제일 자주 만나고
템포법사, 냥꾼, 컨사제, 방밀전사 정도가 그나마 자주 보입니다.
기계 법사가 좀 죽었는지 잘 안보이네요.
6급에서 흑마한테 계속털리고 노루, 어그로 쓰랄이나 파마 기타 불쌍한 도적법사 잡으면서 등급 유지중입니다.
어그로 쓰랄, 템포법사, 기름도적, 미드 드루 상대로 강합니다.
얼방이랑은 많이 안 만나는데 종말이 잘 처리 했으면 이깁니다.
냥꾼이랑은 여전히 엇비슷 합니다. 힐봇 추가하고 덱 조금 바꾸면 확실히 좀 쉬위질 것 같긴 합니다.
방밀, 손놈, 리노흑마, 컨사제와는 좀 힘들고, 그중에서도 리노 흑마와는 극상성입니다.
사실 리노흑마에서는 리노 보다도 암불, 실바 등이 참 껄끄럽습니다.
그래도 꽤 많이보이는 노루, 성기사와 상성이 좋고 나머지 덱들과도 반반 이상 가져가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바리안 썩혀두고 계신 분들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