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첨부를 할 줄 알면 설명이 쉬웠을 건데 아쉽네요.
#개요
컨셉은 많은 하수인을 통한 필드장악 + 버프입니다.
핵심카드는 버프를 주는 카드들인
2코 -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
3코 - 공대장
5코 - 무클라(여유있으면 만드세요)
7코 - 스톰윈드
이 카드들은 반드시 하수인이 필드에 깔려있는 상태에서 나중에 나가야 합니다.
무과금 유저를 기준으로 덱이 상당히 유연하기 때문에 핵심버프카드와 2장 넣은 카드 빼고 필드를 유지, 늘릴 수 있는 카드들과 버프카드인
1코 비밀(성기사 주문) 구원, 경쟁심. 하수인이 불어나는 카드(1순위). 갓목기 같은 것(2순위), 콘돔(3순위)등을 얻으면 덱에 넣으시고
특히 700골드로 열 수 있는 낙스라마스 1지구
2코 - 유령거미, 네루비안의 알은 굉장한 효율을 지니며
히히카드
2코 - 단검 곡예사
3코 - 신풀(병력소집.성기사주문)
을 다 넣으면 덱 파워가 수직상승합니다.
나는 한번에 2~3마리 하수인이 나가는데 상대는 1~2마리 하수인이 나오며 상대가 스탯이 높은 하수인으로 위니를 잡든 (턴 낭비) 명치를 치든(내필드유지) 이득을 보는각이 나옵니다. 후반부 하수인이 4~6깔려있는 상황에서 공대장이나 스톰윈드가 나오면 킬각도 심심찮게 나옵니다.
위니덱이 아니고 영능을 자주 쓰며 주문이 적기 때문에 핸드가 마르는 경우는 드뭅니다. (멀록성기사등 격려하수인들)
#운영
-멀리건-
1~3코 하수인으로 잡습니다
-초반-
버프 하수인이 먼저 나가선 안 되며 멀록바다사냥꾼이 베스트입니다.
ex) 2코에 멀리건이
3코 가시덩굴 사냥꾼
2코 광폭한 늑대 우두머리
이면 후드로일 경우 동전을 써서 3코를 내고
4코에 광늑대+영능(신병)
선이면 영능을 쓰고 상대방이 체력 2짜리 하수인을 내기를 바라는 수 밖에 없습니다.
(2코는 왠만하면 3/2 아니면 2/3인데 사용빈도가 7:3정도)
버프먹은 체력1짜리 하수인등으로 광역기를 의식하여 하수인을 우선 잡아 유리한 교환을 해내갑시다.
엎드려등으로 버프하수인과 단검을 보호하는게 중요.
버프는 공격하기 직전에 먹이고 한 하수인을 한턴에 못 잡으면 명치를 치는게 기본.
-중반-
중~후반까지 필드에 계속해서 하수인이 유지될 가능성이 높아 5코 서리늑대 전쟁군주, 6코 멀럭기사는 쐐기를 박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필드에 3마리만 있어도 5코에 8/8 기본카드인 하수인이 나가며 상대는 핵심버프 하수인을 잡느라 소모한 주문때문에 제압하기가 상당히 껄끄러우며 광역기에도 살아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멀럭기사는 4코에 나가면 십중팔구 제거되므로 6코에 영능과 함께 나갑시다.
약점은 역시 광역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대한 내하수인으로 상대하수인을 처치하여 광역기를 맞아도 타격이 적은 상황을 만듭시다.
버프를 받은 1/1 2/1 하수인들이 굉장한 효율로 교환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광역기는 상당히 코스트가 높기 때문에 상대는 하수인을 내지 못 하고 턴을 마칠 가능성이 높고 나는 영능을 포함한 최소 두마리의 하수인이 나감으로써 필드주도권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핸드도 안 마름)
#직업별 주의사항
드루이드 - 4코 휘둘 : 다르나서스 지원자(2/3)가 껄끄럽고 도발이 많다.
사냥꾼 - 폭덫, 개풀 : 내 하수인이 많이 깔리므로 개풀각을 생각해서 원콤 당하지 않도록 주의(개7+살상5+무기3+영능2+속사3). 명치달리면 맞명치 달려주면서 체력1짜리 하수인을 잡아 줍니다. 비밀이 걸리면 토큰 하수인으로 정리 위주로.
마법사 - 7코 불기둥 : 2코 신폭은 치명적이지만 드물죠. 영능을 강요하는 일이 많아 쉬움. 퍄퍄는 어려움.
성기사 - 4코 신성화 : 내가 신풀을 쓰면 신성화가 반드시 날아옴. 그 역도 가능.
사제 - 5코 신폭 : 용사제는 어려움.
도적 - 폭칼, 칼날부채 : 이 덱은 1~2 피해를 추가로 주는 것에 약함. 도적은 연계,무기등으로 1~2뎀을 많이 줌.
주술 - 번폭 : 어그로면 사냥꾼이랑 비슷하게 상대.
흑마 - 지불 : 흑마는 광역기가 많지만 템포가 훨씬 느려서 의외로 상대하기 쉽습니다.
전사 : 손님덱은 어려울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