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목기 없으면 허골이나 낙스 쓰셔도 큰 지장 없습니다. 어제까지 탐험가 연맹이 없어서 걍 허골 넣어서 쓰고 그랬어요.
4티어 클린엠오 열심히 돌리다가 씹랄과 씹서때문에 5급에서 안올라가져서...
부들부들대며 어그로덱에 손을 대버렸습니다. 근데 돌리다보니 뒷심이 좀 있더군요. 미드노루랑 10턴 넘어가서 하수인 쌈하다가도 이기고 그럽니다. 그래서 하브노루..라고 합니다.
덱의 정체는 옛날에 mryagut이 썼던 어그로노루를 약간 가볍게 수정한 덱입니다. 뭐 다들 미드노루나 지절노루 써서 쓰는 사람은 못봤네요.
지절이 없어서 지절노루 한번도 못돌려봐서 지절노루보다 뭐가 좋고, 뭐가 나쁜지는 잘 모릅니다. 사실 지절노루보다 구려서 전설 안가질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놀람.
다른 어그로덱이랑 비교해봤을 땐, 휘둘이라는 정리기가 있기 때문에 하수인들로 명치로 달려도 필드를 다시 가져올 기회가 생긴다는 점, 지고정으로 드로우를 보면 힘이 잘 안떨어진다는 점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패가 생각보다 무거워 777잭팟이라도 터지는 날엔 시발..시발...ㅠㅠ 하다가 져야한다는 것정도.
플레이 방식은 노루니까, 양아치같이 하시면 됩니다. 2턴정도 멀리 내다보고 손패에 있는 딜로 킬각이 나오겠다 싶으면 하수인 깔지말고 과감히 명치로 달려버리면 됩니다.
제 생각에 가장 중요한 게 야포 타이밍인데요,
1. 광역기가 많은 직업군 상대로 내 좆밥하수인들이 2~3개정도 있다.
-> 써서 필드 정리하고 광역기에 안죽는 애들 위주로 남기세요.
2. 3턴에 지금 야포써서 필드 정리하고 다르나서스를 살리면 100퍼 살고 다음 턴에 4코 하수인이 나간다.
-> 물론 랩목기가 있으면 걍 내고 명치로 달리는 게 낫습니다.
3. 아몰랑 명치 때릴거야
-> 필드 잡을 각이 안나오면 걍 달려야합니다. 다음 턴에 분명히 필드 털릴거고 그럼 앞으로 자군야포전까진 야포각이 안나옵니다. 걍 써서 패놓고 뒷패 잘붙으면 이길 수 있습니다.
직업별 상성은 음..
씹랄은 서로 손패빨 싸움인 거 같네요. 미친놈들입니다. 1턴에 좆같은 트로그 맨날 쳐내고 2턴에 토골이라도 같이 나오는 날에는 답이 없습니다. 괜히 욕심부리다가 트로그 안잡으면 야정 나오고 겜 터지니까 눈물을 머금고 잡아주시고요. 필드를 최대한 늘려놓고 야포를 뽑아서 조지는 수밖에 없습니다. 로데브 냈을 때 씹랄이 하수인이 없으면 승률 급상승. 근데 이새끼들은 다 있는 새끼들이라 모릅니다.. 걍 뒤질 거 같으면 내긴 하는데 로데브 각 재기 어렵더군요.
빠마는 할만합니다. 1코나 2코 있으면 휘둘 같이 들고가도 됩니다. 빠마 특성상 필드 잡히면 암것도 못하고 쳐맞다가 6턴에 빠마맨 내고 명치 터지는 게 일이라서.. 1코 2코 3코 챡챡 내주면서 정리하다가 휘둘 한번 써주면 씹서 우러욧8ㅅ8
사제는 벨렌의 선택을 생각하면서 하수인들을 조지면서 달려야합니다. 빛폭이 까다롭긴 하지만 랩목기, 벌목기, 숲수, 발드 등 꽤 많은 하수인이 빛폭 한방에 깔끔히 정리가 안되기 때문에 명치를 야무지게 패놓으면 걍 죽습니다. ㅠㅠ
도적한테 많이 지더군요. 발리라 개쎔.. 동전 들고 시작해서 기습 요원 칼부 혼절 난리납니다.. 그리고 도굴꾼 넘쎄여... 좀 달리다보면 가젯잔 나와서 혼자 잔치 벌이다가 힐하고 말리고스 나와서 죽고 그럽니다. 이기려면 가젯잔 전에 명치를 오목하게 만들어둬야합니다. 근데 이게 도적이 패가 없어야 되는거라.. 결국 상성이 안좋습니다. 아. 여교사때문에 휘둘 필요합니다 휘둘.
뭐 나머지 덱들은 손패 잡히는대로 내고 야포 잘 쓰고 운빨로 이기시면 됩니다. 운빨좆망겜이잖아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