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마법사 : 굴단
Warlock : Gul'dan
덱 구성 26 4 0
직업 특화 46% (직업 14 / 중립 16)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0%) / 도발 (7%) / 죽음의 메아리 (7%)
평균 비용 2.5
제작 가격 4840
Kolento 위니 악흑 작성자 : Ackyy | 작성/갱신일 : 12-28 | 조회수 : 11603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흑마법사 (7)
1 공허방랑자 x2
1 압도적인 힘 x2
1 화염 임프 x2
2 어둠의 행상인 x2
3 임프 두목 x2
4 임프폭발 x2
5 파멸수호병 x2
중립 (10)
1 가혹한 하사관 x2
2 광포한 늑대 우두머리 x2
2 네루비안 알 x2
2 단검 곡예사 x2
2 유령 들린 거미 x2
3 무쇠부리 올빼미 x1
3 브란 브론즈비어드 x1
4 검은무쇠 드워프 x1
4 아르거스의 수호자 x2
5 로데브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6.7% (8장)
  • 233.3% (10장)
  • 313.3% (4장)
  • 416.7% (5장)
  • 510.0% (3장)
  • 6
  • 7+
덱 구성
  • 하수인86.7% (26장)
  • 주문13.3% (4장)
  • 무기
추가 설명


하스폰에 올라온 kolento 악흑 카피해서 전설 달았습니다


직업별 간단하게 상대법만 적어볼께요

멀리건 
공통 - 화염임프, 공허방랑자 두개는 무조건 들고갔습니다. 1코가 잡혔을경우나 후턴일경우 행상인도 들고 갔습니다.
네룹+압도
거미+하사관
같이 나왔을경우 같이 들고가고 거미나 알은 후턴이면 들고가는 편인데 드루이드 같은 경우 상대로는 네루비안이랑 거미가 크게 쓰잘데기 없는거 같아서 콤보로 나오지 않는한 1코스트 찾는데 주력했습니다.
광포늑대는 +1공이 초반 하수인 싸움에서 도움될거 같은 직업 상대로 들고가고 단검은 드루/술사 상대로는 가져갔고 (다르나서스와 트로그를 짤라줄수있고 그게아니더라도 어그로가 쎄서 템포 뺏을수 있음) 너무 허무하게 끊기는 편인 법사나 성기사전에서는 교체했습니다.

1. 성기사
비밀기사는 좀 어려웠습니다. 수붐티 콤보중에 두개만 나와도 이전까지 열심히 쌓아둔 이득이 다 날아가더라고요... 그래도 아예 못이길정도는 아니고 초반 필드 장악이 강력하니깐 열심히 필드 먹어두고 수수께끼는 무시하고 본체 달려버리는 식으로 했습니다. 
미드기사는 신병 쌓인 상태에서 병참 맞는거만 아니면 필드우위 계속 가져가면서 딜압박 넣다가 피니쉬 칠수 있습니다.

2. 술사
아르거스도 있고 초반 필드장악력이 좋아서 쉬운편이였던거 같습니다. 한두판 빼고는 다이겼네요. 이건뭐 그냥 열심히 정리해주는게 다라서... 광역기는 배제하고 플레이했고 실제로 파정을 맞은판이 한판있는데 금방 필드 복원해서 이겼습니다. 술사 패가 미친듯이 잘풀리면 그냥 져야죠 뭐 ㅠㅠ

3. 드루이드
쉬운편이였습니다. 1급에서 동정정타 당한 판 빼고는 거의 다 이긴거 같습니다. 서로 필드먹은 상태에서 콤보 써서 피니쉬치는 덱인데 흑마쪽이 필드먹기 훨씬 쉬워요. 내가 킬각이 아니라면 너무 정리충하는거보다 명치 달리는게 좋을때가 많습니다. 당연히 휘둘각은 생각하셔야 하고요.

4. 흑마
위니흑마는 서로 손패 싸움인데 붐이 없어서 뒷심 딸려서 지는경우가 많았습니다. 초반은 확실히 앞서나갈수 있긴 하던데 피니쉬 빨리 못내면 불리하다는 느낌
리노도 마찬가집니다. 행상인이 좋은거 가져와서 뜬금 킬각 보는게 좋습니다. 광역기가 많으니 거미나 알은 그냥 안깨우고 억제하면서 광역기 맞았을때 필드 복원용 느낌으로 썼습니다. 어렵게 느껴지는데 승률은 괜찮게 나왔습니다.

5. 법사
퍄퍄는 쉽고 냉법은 어렵고.. 퍄퍄도 근데 예전보다는 좀 빡센거 같아요. 비작하나 추가된게 엄청 부담됩니다.
양쪽다 로데브 타이밍 잘 잡으시고 피니쉬 치면됩니다. 기본적으로 필드는 이길만하니깐.. 알이랑 거미를 잘 활용해서 퍄퍄를 쉽게 못쓰게 만들고 쓰더라도 죽메 튀어나오게 하면서 필드 유지하세요.

6. 사제
한판도 안졌네요. 일단 무거운 하수인이 없어서 생매장 당할거도 별로없고... 사제가 죽메 하수인들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매우 힘들다보니깐 알과 거미가 쏠쏠하게 활약합니다. 보통 화임/단검/광포 등등으로 필드 잡은상태로 거미와 알을 추가해주면서 명치 달리는게 좋은 그림이더라고요. 알,거미 좋다고 첨부터 잡고가면 당장 필드뎀이 약해서 광역안쓰니깐 죽메하수인과 공격력높은 어그로성 하수인을 같이 배치해주는게 중요한거 같아요.

7. 전사
손님전사 상대로 약한느낌이 있긴한데 의외로 초반 템포를 못따라와서 쉽게 이기는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5턴 칼손님 당하면 많이많이 힘들어지긴 하는데 그거말고는 손님이 뭔가 설계하기전에 끝낼수 있어요.
방밀은 뭐.. 열심히 패면 이기더군요. 난투각 생각해서 죽메하수인들 잘 유지해주세요.

8. 사냥꾼
대표적인 카운터죠... 필드는 어짜피 우리껀데, 내명치가 빨리터지냐 상대가 빨리터지냐에요. 정리충 하고있으면 영원히 못이깁니다. 적당히 명치 같이 달려주시고 개풀각 조심하세요. 아르거스만 잘 바르면 확 유리해집니다.

9. 도적
음... 몇번 안만났고 만날때마다 다이겼네요. 얜 그냥 폭칼각 안주면서 필드 많이 쌓고 하수인 내는대로 다 끊어주면 됩니다. 잘모르겠어요 몇번 만나지도 않아서... 




이게 캐리한 경우가 많습니다.






압도+압도+압도
행상인이 위니흑마에 힘을 엄청 더해준거 같습니다. 초반에 필요한거 뽑아서 쓰기도 좋고 (은근히 필드 1뎀 아쉬울때가 있어서 고리나 궁수도 애용했네요. 무기직업상대로 어기여차도 꿀이고) 압도, 영불로 피니쉬각 일찍 잡는것도 좋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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