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아트라메데스, 재수정판입니다.
탐험가 연맹을 통해 안정성이 상당히 좋아졌는데, 덱 리스트가 거의 바뀌어서 다시 올립니다.
저번에는 복제와 메디브를 통해 7안녕을 시전했다면, 이번엔 좀 더 평범한 방향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좀 노랗고 빨간 카드가 많이 들어가 있는데, 대체품이 딱히 없다 보니... 없으면 도발 쓰세요.
얘 영능이 상대가 카드를 낼 때마다 데미지가 올라가는 내구도 6 무기인데,
그래서 최대한 큰 카드로 뽕을 뽑을 필요가 있습니다.
눈보라, 불기둥이 좋은 예고, 영능도 카드를 낸 게 아니니 음파 무시하고 이득을 왕창 볼 수 있습니다.
빙결로 얼려놔도 저 사실상의 무한 내구도 무기를 막을 수 있는데 얼화는 어지간하면 하수인에 쏘시구요.
특히 저 용암아귀 나오면 얼씨구 좋구나. 눈보라도 좋구요.
무기파괴야 뭐 말 안 해도 잘 아실테고. 보통 4공부터 쏘면 좋습니다. 3공까진 아슬아슬 세이프.
해리슨은 내구도 넘쳐나는 상태면 공격력이고 뭐고 그냥 지르세요. 뜨면 거의 무조건 이깁니다.
얘가 쓰는 용덱은 음파 탐지랑 오닉시아 정도만 주의하면 별 거 없습니다. 타우릿산은 바로 잘리니 큰 도움 안 되고.
오히려 거미나 용의 알 같은 무시해도 되는 잉여카드가 꽤 많아서 필드싸움 크게 안 밀립니다. 음파만 좀...
아트라는 타락자가 없습니다. 용덱판 불정은 걱정 안 해도 됩니다. 다만 이런게... 불기둥 챙겨뒀다가, 질러줍시다.
얘 상대하는 최적의 전략은 보통이랑 좀 많이 다른데, 공격력 높은 하수인들,
그러니까 요정용 둘이나 비룡같이 공격력 총합 4 이상 정도 되기 전까지는 그냥 배째고 영능만 쏘세요.
보통 3마나 종말, 또는 4마나 물정이나 살갑으로 필드 전개를 시작하시는 게 좋습니다.
2마나에 꽁꽁으로 시작하면 요정용에 죽을 가능성이 높아서, 좀 불안합니다. 무기랑 하수인 같이 막기도 빡빡하고.
한 번 물량 뽑기 시작하면 쭉쭉 쓰면서 중간에 파괴도 해 주고 필드 꽉 잡으면 됩니다.
아트라 핸드가 다 털리기 전에 터트릴 수 있는데, 살갑이랑 물정, 켈투를 살려야 되서.
아트라는 제압기, 광역기 하나도 없습니다. 그냥 보이는 대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최대한 작은 도발에 큰 데미지를 때리도록 하면 빙결 없이도 터트리기 전에 버틸 수 있습니다.
켈투도발 뜨면, 비룡음파음파나 용숨용숨 아니면 게임 그냥 터집니다.
계산법이 좀 복잡하니까, 조금 생각해보고 플레이하세요. 막 해도 되는 건 아닙니다. 시간제한 없는 거 이용해보세요.
첫 핸드는 김종말, 해리슨, 물정. 운이 좋을 거 같다 싶으면 켈투까지.
대체 카드는 언급했습니다. 도발 쓰세요. 트루하트도 괜찮습니다. 정배기술자는 운망이라 선택은 자유입니다.
블링트론이 둘 다 망치 줘서 아트라 영능이 막힌 게임. 영웅은 어지간하면 때리지 않았습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펑. 탈진 그냥 뽑습니다. 콜다라 비룡 만세. 켈투도발도 부활한 김종말에 날아가고 (...) 버틴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