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스스톤 엄청 못하긴 하지만 재미있게 잘 즐기고 있습니다(물론 실력이 없으니 거의 운빨에 의존해서 가끔 너무 짜증날 때도 있지만)
처음으로 올려보는 허접 엽기덱이네요
오늘 오전부터 돌려보았는데요
조금 익숙해져서 쉬고 할일 하면서 다시 돌려본 2시 이후(하스스톤은 원래 너무 오래 접속하면 트래픽 분산 목적인지 운빨이 드~~~~~~~~~럽게 안 좋더라고요)부터 승패를 집계했습니다.
사실 운이 좋아서 이 덱으로도 등급전에서 20등급에서 17등급까지는 연승으로 갈 수 있었지만(패가 너무 잘풀리고 상대분들은 드럽게 안풀리는 바람에;;;)
운타임이 끝나면 아마 나락으로 떨어질 덱이라서 한번 패하고 바로 사적으로 바꿨네요 고로 일반전에서만 재미로 추천합니다
승패(일반전+등급전 포함) -> 오후에만 집계 (상대 초반 기권은 제외)
오일 도적 : 1승
탈진 도적 : 1패
클린 마법사(기본 카드가 거의 전부고 몇몇개만 희귀카드) : 1패
불꽃꼬리 마법사 : 1승
미드레인지(?) 흑마법사 : 1승
위니(로 생각되어지는) 흑마법사 : 1승
돌진 사냥꾼 : 2승
미드레인지 사냥꾼 : 1패
비밀 성기사 : 2패
하이브리드(?) 성기사 : 1승
용사제 : 1패
사제(버프주문을 함부로 쓰는 걸 보니 초보이신 듯했던) : 1승
토템 주술사 : 1승
미드레인지 드루이드 : 2패
어그로(위니) 드루이드 : 1승
초기에 압박을 줄 때 효과적입니다.(비밀이 많고 에테리얼 비전술사 있을거라고 예상해서 초기에 침묵기나 제압기에 초기 하수인들이 맞지 않게 가능한 심리전) -> 여자카드만 나오는걸 보고 눈치챈 상대방이라 하더라도 위니덱들 상대로는 비밀 한번만 걸어줘도 밥값은 하는 하수인(후반부에 드로우되면 안습)
몸빵용 + 거슬리게 하는 역할 -> 앞서서 한번이라도 무너진 태양 성직자가 등장 했다면 거슬리게 만들수 있죠
초반에 유리한 싸움 조성하는데 일조하며 + 마법사나 도적의 영웅 능력을 어디에 쓰게 만들지 갈등하게 만드는 역할
매우 중요합니다. 얼음 화살을 언제 쓰느냐 그리고 그 뒤에 바로 중요 하수인을 내놓느냐에 따라서 거의 승패가 결정난 듯 하네요. 일러스트가 여자라서 디바덱에 넣었는데 키카드가 되었네요! 초반에 남발하지 맙시다
눈보라를 제외하고는 주문들 자체가 저코라서 별 활용도가 없어보였던 하수인입니다. 조만간 바꿀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한번은 긴요한 순간에 비밀을 걸어서 한숨 돌리게 만든 하수인입니다. 목소리도 큐티하구요!!
이 덱에서 가장 좋아하는 카드입니다. 성우분이 짱구 엄마신것 같은데...짱구 엄마분께서 아주아주아주 많이 여자 카드들을 소화하신 듯 해보이는데 맞나요? ㅋㅋ
공격할 때 "그뤠~! 이 누뀜이야~!!" 할 때 쾌락적이기까지...상대로부터 초반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무시하는 상대에게는 불편한 하수인 교환을 당하게 만듭시다.
당연히 넣어야죠.
넣을까 말까 하다가 [광휘의 노움]이나 [비밀지기], 그리고 가뜩이나 빈약한 덱 구성 때문에 위험에 노출된 하수인들을 보호하는 장치3(2개는 마법 차단)으로 쓰고 있습니다. 또한, 사제나 성기사, 드루이드의 버프를 훔치는 용도로도^^
거의 모든 대전에서 활약했던 하수인입니다. 일단 나오면 살릴 하수인 버프 시켜주고 자기는 어그로를 안 끌게 되는 좋은 카드...2장으로 굴려보다 1장으로 바꿔도 볼 생각입니다.
마지막 역전을 노리는 카드...황금 원숭이 발동은 아직 못봤지만 나온 것 자체가 '헐 지금까지 장난같은 카드들만 내더니 이 다음에 또 무슨카드들이 있으려나'하고 긴장타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체력이 5고 어그로도 덜 끌어서 하수인 교환용이나 [성난태양 파수병]의 도발효과 받으면 제 역할을 독톡히 하기도 합니다.
나름 괜찮고 불리할 때에도 한턴의 시간적 여유를 벌어줍니다(이지만 비밀(파마)기사한테는 ㅜㅜ).
[태양 길잡이]와 더불어 섹시디바덱 Diva 2 top 안에 들어가는 외모의 하수인입니다. 외모에 끌려서 넣었어요.
체력도 많아서 나름 괜찮게 쓰입니다.주로 상대방의 [로데브]가 제가 주문 쓸 줄 알고 차단시키느라 그냥 나올때 처리하는 역할로 많이 썼네요 아 [타우릿산]도요.
인내심을 가지고 내놓지 않다가 마지막 상대가 도발 하수인으로 버티는 결정적일 때 막판에 쏘아주면 좋습니다. 그전까지는 그냥 자리 차지하는 애물단지지만..
[광휘의 노움]만으로는 부족하고 [치유 낡은로봇]을 넣자니 여자 로봇으로 보기 애매해서(로봇은 성별이 없는 경우가 있다지만) 한 번 넣어봤습니다. 아직은 별......활약이...나올때에는 이미 승패가 갈려있는 상황이던가 나오자마자 죽는 상황이라서....취향따라 다른 걸 넣어보셔도 되겠습니다.
나름 키카드입니다. 상대방을 갈등 때리게 하면서 극후반부에 내놓으면 제압기가 떨어진 상대가 당황해합니다. 개인적으로 [오닉시아] 이후에 내놓는 것이 좋았을 때가 많았네요.
키카드입니다. 광역처리+시간벌기용
[이세라]가 없어서 넣은 [오닉시아]. 다만 극후반부에 상대 광역기 떨어졌을 때에나 카드패 말랐을 때에는 상대방이 기권하는 경우가 좀 있었습니다.
꼭 헤드셋을 끼거나 볼륨을 크게하고 플레이하세요....
허접한 엽기덱과 설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