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덱 구성 16 12 2
직업 특화 66% (직업 20 / 중립 10)
선호 옵션 죽음의 메아리 (17%) / 비밀 (17%) / 전투의 함성 (13%)
평균 비용 3.0
제작 가격 4460
절대적미드냥 승률자부합니다.(3급)(정성)(카드별상세공략) 작성자 : 벌써verseup | 작성/갱신일 : 01-12 | 조회수 : 5284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냥꾼 (13)
1 그물거미 x1
1 사냥꾼의 징표 x1
1 섬광 x1
2 곰 덫 x1
2 빙결의 덫 x2
2 신속 사격 x1
2 왕의 엘레크 x1
3 개들을 풀어라 x2
3 독수리뿔 장궁 x2
3 살상 명령 x2
3 야생의 벗 x2
4 사냥개조련사 x2
6 사바나 사자 x2
중립 (6)
2 단검 곡예사 x2
2 미치광이 과학자 x2
2 유령 들린 거미 x2
4 누군가 조종하는 벌목기 x2
5 로데브 x1
7 박사 붐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0.0% (3장)
  • 236.7% (11장)
  • 326.7% (8장)
  • 413.3% (4장)
  • 53.3% (1장)
  • 66.7% (2장)
  • 7+3.3% (1장)
덱 구성
  • 하수인53.3% (16장)
  • 주문40.0% (12장)
  • 무기6.7% (2장)
추가 설명

글씨 굵은거만 읽어도 무방할듯 그냥 주저리주저리가 많은듯

예전에 쓴글+추가글입니다. 이덱으로 최대 3급까지 찍었고요 현재 11 10 9 8 7 6급 입니다.

전전시즌3급 전시즌5급 현재진행형

아무리 생각해도 좋은 덱인것같은데 왜 사람들이 몰라줄까해서 다시 올려봅니다.

 

현재 55전 36승 19패 (추가전적올림)

 

 

 

20등급부터 5등급까지 거의 이덱만하면서 올라왔다고보면됨

 

 

이덱의 장점

 

1. 2코, 3코 만 합쳐도 20장 덱의 2/3이 2코 3코진들이다 멀리건으로 고코가 패에 들어오게된다면

오히려 그만큼 저코들이 덱에 있기에 오른쪽메타가 수월히 돌아가며 그렇게 버텨온 오른쪽메타가 패에 있던 고코하수인들에서 시너지를 발휘하는것이 이 덱의 장점이다.

 

2. 오히려 패에 사바나를 안들고갈시 2코 3코 4코짜리들만 내다가 게임을 질수도있으니 첫멀리건에

사바나 사자를 들고 가는것을 추천함.

(댓글에 긍정적효과 참고)(정독하시면이해가실겁니다.)

 

이덱의 단점

1. 성기사 상대시 앙갚음먹은보쓴꼬 또는 버프먹은 하수인들이 빙덫으로 올라갈시 그판은 수티 정도만 아니라면 이길가능성이 높아짐 허나 요즘 성기사들은 미드냥에 대한 면역력이 높아져 오히려 영능으로 한턴쉬고 신병으로 빙덫빼는 플레이를 함

 

2. 광역기가 없어 필드를 먹히게 된다면 단검개풀 외엔 처리하기 까다로워짐

->그 점을 조련사의 버프를 이용하여

 강한도발(사바나 87도발, 레오크 46도발 미샤 66도발 ..등등)을 깔아 필드를 오히려 더 단단하게 가져감

 

 

* 하스스톤의 요즘 추세(읽으면 좋은정보->필자 개인적 견해)

 

하스스톤의 요즘 추세는 확실히 수비보단 공격입니다. 공격>수비 그래서 후턴이 강력한 이유는

1코 간좀이 있지만 특정 영웅들 제외하곤 간좀을 채택하는 경우가 그렇게 눈에 띄진않음(물론간좀사기)

그렇기에 1턴은 그냥 넘기기 바쁨->후턴동전으로 2코 하수인 먼저 깜->공격을 시도할수있음

->명치를때려 피를깍음->그럼 상대 피가 적어져 킬각에 가까워질 가능성이 높아짐->킬각을 피하기위한 정리시도

->그럼 하스스톤 게임은 공격자 수비자가 명확하게 나뉘게됨->공격자는 공격만 수비자는 정리만

->정리만하게되면 유리하게 정리되지않을시 상대 명치는 못때림->나는피깍임->킬각높아짐

 

결론 하스스톤의 추세는 공격이다. 그 공격을 쉽게 말하면 템포이다. 이 덱의 특징은 빙덫으로 하수인을 올려

템포를 확뺏고 나는 그사이 벌목기, 조련사도발등 필드싸움을 강화하여 사바나사자 박사붐 살상 으로 게임을 끝낸다.

 

대충 카드설명하겠습니다. 저만의 논리랄까 그러한 점이니 참고바랍니다.

 

먼저 가장 설명드리고싶은점은 덫입니다.

 

<곰덫2 빙1 >or< 폭1 곰1 빙1> or< 곰1or 빙2 >등등 덫을 바꿔 사용해보았으나

 

제가 체감하기에는 곰1 빙2는 절대적입니다. ㅇㄱㄹㅇ ㅂㅂㅂㄱ

 

폭덫이 아쉬워하는경기도 있지만 빙덫이 캐리하는경기를 생각할때마다 빙덫2장을 뺄수가없습니다.

 

곰같은경우에는 야수도 붙어있기에 상대방이 빙인줄알고 쳤다가 곰이나오고 턴이 종료된후

내턴이 됬을대 살상명령등 필드유지력도 올라가고 여러모로 좋습니다.

그리고 과학자를 맨처음냈을때 너무약한 하수인이 빙으로 올라가는것도 막을수있어

 

곰1 빙2는 절대적입니다.

 

빙덫은 언제쓰느냐

 

가장베스트 그림은 필드에 약하더라도 하수인들이 있으며

5코에 로데브를 내거나 5코쯤에 빙덫이 발리고

6턴에 칼같은 사바나사자

 

즉  6턴에 사바나사자와 빙덫이 함께걸려 있다면 그경기는 거의 이겼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빙으로 올리면 이득인 카드들은

 이걸올리면 6코 벌목기가 되며 상대방 템포를 확뺏을수있습니다. 이득을 엄청 보진않는 이상

벌목기만 해도 베스트로 잘썻다고 볼수있습니다. ex) 3~4코이상인 하수인들

 

그리고 상대가 위니흑마이다 그러면

(버프먹은거)

화염임프도 은근히 올리면 좋습니다. 상대가 3뎀지받고 올라가면 3코 화염임프가 되며 3코에 굳이 3데미지받고 저걸 내기에도 부담스럽고 위니흑마 특성 2코하수인은 알이 대표적이기에 템포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초반에 필드도 안뺏겨서 좋습니다.

그리고 네루비안알을 상대가 냈고 내손에 빙덫이 있다면

상대가 가혹한하사관이나 주술사라면 대무 등등 알을 부수고 4/4 네루비안이나 나오며 필드를 뺏는것도 막고

상대 버프류 카드도 하나빼고 4코 알이되며 여러모로 좋습니다.

 

시간이 너무오래걸리니 그냥 글로만 먼저써둘게요 만약 사진이나 더자세한 설명원하시면 그림으로 대체하겠습니다.

 

빙덫요약 : 벌목기, 그외 강력한 4코진들 초반러쉬라면 저코하수인중 비중있는하수인,지옥절단기등등

빙덫으로 올리면 안되는것들 : 숲수(올라가서 사바나사자에게 침묵먹일수있음) 방패여전사?(방어도 다시증가)등등..전함으로 이득볼수있는것들

 

 

그리고 첫핸드

->후공이다->3장갈것이 분명하다->마지막한장벌목기..갈까?

->갈지않는다

1. 3장 간것이 더말릴경우 대비용

2. 동전 벌목기등 필드장악

 

상대가 드루이드다

->정자나 급속으로 코스트높을걸 빨리낼걸 대비해서 빙덫,징표 들고가는거추천

과학자 있으면 3개중에 2개가 빙덫이기에 올라올 확률이 높음 과학자 있으면 빙덫 굳이안찾아도됨

 

과학자>빙덫

 

과학자를 꼭 잡아주시는게 좋습니다.(승률에 많이작용)(절대적작용)

과학자만한 카드가 없어요 하스스톤 관계자 글에도 보니 자기가 만든 사기카드는 수수께끼랑 과학자다

라고말할 만큼 과학자는 사기카드입니다.

첫멀리건에 들고간다면 정말좋습니다.

 

그리고 난 첫핸드에 무조건 사바나사자를 들고감(5등급찍게해준전략)

나도 막상 사바나뜨면 갈아야하는데..하면서도 내 신조를 믿어봄

믿고 한번 연습해보세요 이 덱 특성상 2코->12개 3코-8개 4코->4개 이기에

저코들이 오른쪽에서 정말 잘나옴 오른쪽에서만 카드게임가능할정도

 

사실상 과학자 사바나 이거두개 들고가면

65프로는 먹고 들어간다고 해도무방

정말좋으니 따라해보세요 첫핸드 사바나사자

단2개는안가져감 박사붐도안가져감 로데브도 안가져감

 

가장 베스트 멀리건은 사바나사자 과학자 기타등등(엘레크,그물거미,야벗,유령거미,장궁...)

 

사냥꾼의 징표같은경우에는 상대체력높은 도발이나 무서운 하수인들을

개풀이나 유령거미새끼로 0코로 교환가능해서 1장은 입니다. 2장은 너무 패가말리는것같아서 1장

->대표 발드도발,썩누골

->흑마상대론 맨처음 비룡 제거용으로 쓰면 미래가없음 꼭 거인아르거스해서 도발발리놈 죽여줍시다

징표+개풀 연계 리노흑마상대론 피 15맞춰서 해주세요 ->그이유 10턴이여도 용거용거도발 못하게함

 

그물거미도 1코라 처음에 낼때 좋아서 1장은 가져가나 2장은 나중에 박사붐!! 이런 갓드로우 원할대 그물거미나오면

너무안좋음 덱파워가 떨어지기에 1장채용

 

그리고 자신이 선턴일땐 무조건 가져가며(굳이저코2코잇으면안찾아도됨)

 

후턴일땐 빼는것을 권장

->하였으나... 굳이 패에 있는걸 다시집어넣어서 나중에 1코하수인이 뜨면

더 말리기에 요즘엔 그냥 가져감 어짜피 초반에 써야하는 1코이기에 단검 연계도되고 차라리 동전을 아끼고 코스트충처럼 내도되고 요즘엔 걸린다면 그냥 가져가는 추세->굳이 넣지않는다 오른쪽메타상승

 

 

선턴에만 가져가는걸로->취향취향존중으로 변경

 

그리고 속사

 

딜카드x 대체 불가카드

특히 구나 다아는 알면서 끌릴수밖에 없는 어그로카드 이놈은 반드시 제거

등등 기소봇도 가능하고

초반에 살려두면 무서운애들은 짜르는용도로 1장채용(다르나서스,기소봇 대표)

 

그리섬광

사용 방법은

상대방이 비밀을 안사용한다 싶으면 드로우용

항상 마나수정이 남는 턴에 사용해주시고요

이걸로 갓드로우를 노리는것보단 그냥 한장 더보는 용도로 사용

섬광이 양심더럽게 없는 파마기사에게도 좋지만

1. 미드냥꾼 미러전일때 빙덫을 없애는용도

2. 돌냥일때 폭덫 지우는 용도

3. 파마기사는 역시 수수께끼비밀 지우는

4. 얼방법사일땐 얼방(그외 거울상) 없애는 용도

5. 비밀없으면 드로우용도

 

1장 채용

 

 

성기사이면 첫핸드에 가져가는것이좋음

1장이기때문에 아끼다가 6코 수수께끼 나올때 쓰는것이 좋음

(다른건몰라도 나는 섬광은 이득충이라 이럼)

다른전설분들 보면 초반에 2~3개 걸렸을때 써서 필드 가져오는것도 방법이라고 하셧는데

나도해보앗지만 그랬던거보다 수수께끼일때 쓰는것이 더 좋았음 개인취향개취개취

 

그다음 왕의 엘레크

정말 좋은 하수인

야수종특이라서

버프걸수도 있고 등등..야수종족값을 받음

3/2로 교환가능한 하수인스텟

그리고 3코나 2코등등 저코 싸움으로도 이길수있으니

항상 왕의 엘레크 뽑고 애니메이션을

다보신다음에 행동하는것을 추천

이걸로 사바나 or 박사붐 뽑아오면 대박

덱압축 약속의6,7턴 가능 야수종족값 3/2

 

그다음 독수리뿔장궁

설명 필요없음 미드냥이라면 2장채용

 

그다음 개풀

솔직히 난 개풀을 안좋아해서

1장만넣으려햇는데

1장은 정리로쓰고 1장은 피니시용으로쓸라다가

안나오면 아맞어

1장넣지..ㄸㄹㄹ 하면서 슬퍼함

이러나저러나 애증의 관계 2장넣는것이 바람직

만약 1장넣고 다른거 넣엇는데 더좋다면 나한테도 알려줘요 히히히히히

 

그다음 살상 2장 무반박

그리고 미드냥같은 경우는 살상으로 딜을 넣어서 이기는 돌냥과다르게

6코7코가 강력해서 필드를 잡아 필드딜과 여분의 영능과 주문카드로 이기는덱이기때문에

초반에 필드가 말린다면 상대방 어그로카드정리용으로 살상을써도 무방

 

이점을 필히 기억해두어야함 살상은 정리카드로도 사용가능

(사용하는것이 좋음)  (굳이 아낄필요가없다 3코 속사라생각해)

단,사바나사자를위해서라면(노미래정리 ㄴㄴ)필드유지하며 정리

 

 

그다음야벗

3코로 하수인도 아니라 주문이라 거울상에도안걸림

좋은카드

미샤로 도발세워서 막을수도잇고

킁킁이로 초반에 어그로끌면서 달릴수도잇고

레호구로 개풀로 연계해서 필드가져올수잇고

여러모로 좋음

특히 3코 하수인없는 이덱에선

필수2장 이덱엔 유일한 3코 하수인

 

그다음 사냥개조련사

 

솔직히 난 사냥개 조련사를 싫어함

 

그 이유가 벌목기랑 스텟이 같은데

 

필드에 야수가 있어야한다는 조건부 때문에

 

그래서 이놈의 효과를 읽고 아하 야수없으면 안내는 거구나 라고 생각했다간 큰일이남

 

4코에 정낼게없을때는 이걸 그냥 던져주는것이 좋음 (중요) 이득충금지

야수버프걸면 좋긴한대 어쩔수없을땐 꼭내자 아끼지말고 어짜피 나중에 야수+4코조련사 쓸라면 고코가되기에

쓸일이적어진다

 

이걸안내고 그냥 과학자 영능으로 턴을종료하면

 

예를들어 상대방이 6체력 도발이나 5체력 도발을 내면

 

과학자로 자살하고 4or 3짜리 주문카드가 있어야뚫림

 

하지만 이걸내면 4박고 2or 1딜 짤리는 많이에 충분히 뚫고 필드를 안뺏길수있음

 

던져주는걸 생각합시다

 

그다음 사바나사자

전설카드로 만들엇는데 카드에 루비색칠잘못해서 2장넣을수잇는

유일한카드

 

-중립편-

 

단검곡예사

 

이거 진짜 잘써야함

 

2코로 칼같이 나가는거 비추천

2코에 나갓다가 죽으면 이거만큼 무기력한 카드없음

(과학자를 꼭잡자 못잡으면 어쩔수없지만)

 

만약에 나갈게 없다면 어쩔수 없이 내지만

 

이거 2코에 내고 전사라면 도끼로 찍히고 잡히고

 

이거만큼 2코에 무기력한 카드는 없을거라는 소견임

 

패에 과학자 단검있으면

단검내고 다음턴 과학자로 1발 맞추는

이런말도안되는건 꿈도 꾸면안됨

과학자 먼저내는것이 좋음

 

죽으면 비밀도 달아주고 3코플레이가능 그때 단검 내도 늦지않음

 

그렇다고 아끼라는건아님 2코 하수인 내느것중에 가장 뒷순위일뿐

과학자>엘레크=거미>단검

 

그다음 과학자 반박불가

 

그다음 거미

 

누구나 다아는 국민콤보

2코 거미

3코 단검 거미죽이면서

죽음의메아리

2발푱푱

 

->이득볼라고 전사전에 거미거미 단검내서 죽메로 4발맞추고 히히 조나이득봐야지

이러다가 상대방 방제작 고통의 수행사제 나와서 조나당황 결국 2드로우만 주었지만 전사전에선 특히조심

 

 

 

그다음 벌목기

 

변하지않는 4코 하수인

 

 

4코에 칼같이 벌목기내도 너무너무좋음 2장

 

5코 로데브

 

사실상 광역기 못쓰게 막아주는 완소카드(필드데미지 축적)

 

특히 필드에 예를들어 벌목기 2개가있다

 

그럼 지금8뎀밖고

 

로데브를 내고 턴종료하면

 

다음턴에 13딜 박을수있음 필드가 유지된다면

 

그러면 둘이합치면 21딜

 

이 로데브 타이밍때 들어가는 딜이 어마어마함

 

미드냥꾼은 필드뎀 78% 영능 12% 그외 주문카드 10% 정도로 사용해서 이겨야함<-명언

 

필드데미지가 상당하기에 필드뎀이 가장많이박힘<-명언2

 

영능도 있어서 킬각 잡기 쉬움

 

그리고 상대가 피니시로 쓸것같다(자군야포) 이때 로데브 던져주면

 

상대방 주문카드 못쓰고 상대는 달리다가 내필드정리안되서 난 필드가 유지되고

 

명치에 쾅쾅박아주면 이김

 

 

그다음  박사붐

 

박사붐 안쓰는 덱 도곡선수가 쓰긴함

 

근데 그건 도곡선수고

 

사바나 2개가 허무하게이나 필드교환으로

 

잡히게된다면

 

이제 제일샌게 남는게 로데브뿐임

 

덱파워가 현저하게 떨어짐

 

나이사에게 잡히는 불상사가 있긴하지만

 

역시 1장의 박사붐과 29장의 카드들일뿐

(갓도곡 선수의운영법을 따라가지못해 슬플뿐)

 

 

 

 

 

 

결론 미드냥의 승리조건

 

1. 핸드에 과학자 엘레크 야벗 벌목기 이처럼

초반에 땅땅내고 필드를 먹을수있어야함

 

2. 5코에 로데브를 내고 6코에 사바나사자를 땋

 

3. 빙덫이 걸린상태로 사바나를 내면 베스트

 

3. 4코에 야수가 필드에있어서 조련사가

버프를 줄수있다면 또한 베스트

 

미드냥이 언제부터 태세전환을 해아하는가

 

1. 사바나사자 나온시점 (내가필드를 확실히 먹었구나 생각들때)

사바나사자나왔을때라고 해서 6코에 사바나사자내고 돌냥짓하면안됨

 

2. 레오크도발이라던가 특히 조련사가 4코에 딱 도발내고 그도발먹은 하수인이 공격상태일때

 

3. 내가 피가 많고 개풀로 정리하는거보단 차라리 3코공3돌진으로 사용하여 상대를 수비자로 바꾸기

 

 

끝! 건승하셈

한번 쭉 정독하고 직접 플레이 해보시고

좋은 소식있으면 알려주세요

저도 기쁠듯 히히!

안되시는것이나 질문있으시면 주세요

허나 대체카드는 못받을것같아요 히히 딱히 떠오리지도않고

전 미드냥 변형덱 짤때 이덱을 기준으로 짜서요 저에겐 교과서 같은 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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