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제 : 안두인 린
Priest : Anduin Wrynn
덱 구성 18 12 0
직업 특화 56% (직업 17 / 중립 13)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10%) / 죽음의 메아리 (7%) / 도발 (3%)
평균 비용 2.8
제작 가격 6920
[1월 7일 4급] 사제의 피니셔! 시즌초 5급에서 먹히는 슈팅사제 작성자 : 야군자포 | 작성/갱신일 : 01-07 | 조회수 : 1013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제 (9)
0 치유의 마법진 x2
1 북녘골 성직자 x2
1 순간 치유 x2
1 신의 권능: 보호막 x2
2 어둠의 권능: 죽음 x2
2 정신 분열 x2
4 아키나이 영혼사제 x2
6 빛폭탄 x2
7 예언자 벨렌 x1
중립 (8)
1 간식용 좀비 x2
2 광기의 화염술사 x2
3 고통의 수행사제 x2
3 부상당한 검귀 x2
5 낡은 치유로봇 x1
5 심판관 트루하트 x1
5 썩은위액 누더기골렘 x2
5 제왕 타우릿산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6.7% (2장)
  • 126.7% (8장)
  • 220.0% (6장)
  • 313.3% (4장)
  • 46.7% (2장)
  • 516.7% (5장)
  • 66.7% (2장)
  • 7+3.3% (1장)
덱 구성
  • 하수인60.0% (18장)
  • 주문40.0% (12장)
  • 무기
추가 설명
시작하기에 앞서



  
[충분할 지 모르겠지만 인증을 올립니다]

5급까지는 연승 보너스빨로 아무 덱이나 마구 돌려서 (인벤에서 비추 잘 먹는 덱 포함...) 올라왔고

5급부터 본격적으로 써먹기 시작한 덱입니다. 생각보다 승률이 잘 나와서 일단 먼저 올려봅니다.

슈팅사제라는 단어를 제게 알려주신 이퀘스터님을 포함하여 영감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덱 소개

사실 클래식 사제에 벨렌정분타우릿산 넣은 겁니다...

그렇지만 카드 한 두장으로 덱의 성격이 바뀌기도 하니 슈팅사제라고 해 두겠습니다.


드로우와 버티기를 극한으로 한 리얼 슈팅사제 (원콤내는...) 도 구상을 해 봤지만

이런 성능의 카드가 없는 한 순수 슈팅덱은 굴리기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전에 전설 찍었을 때 말리술사 돌리면서 느낀 점입니다. 돌리는 분이 있다면 덱이 좋기보다 그 분이 대단한 거에요.


각설하고, 이 덱은 클래식이랑 슈팅이랑 교미해서 낳은 덱이기 때문에

클래식사제처럼 야금야금 필드 먹다가 방심한 상대의 정신을 쪼개버리는 덱입니다. 심플하죠.

굳이 타우릿산이 훑어주지 않더라도, 벨렌정분만으로 킬각 잘 나오는 편입니다.


대체 불가능한 카드 (기본카드 제외)

클래식 사제의 기본 뼈대입니다. 콤보로 미친 효율을 보이는 대신 각각은 묘하게 쓸모가 없다는 게

사제의 불안함을 가중시키는 문제점을 만들죠. 그래도 좋습니다. 무조건 넣으세요.


클래식 사제 (컨트롤 사제라고도 합니다) 는 덱 시뮬레이터에 많으니

위 두 카드가 없으면 그냥 클래식 사제를 하시면 됩니다. 클래식 사제 좋습니다. 저도 애용합니다.

타우릿산은 콤보덱의 좋은 친구입니다.



이 카드가 사라지지 않는 한 빛폭은 꼭 두 장 드세요. 클래식 사제는 상대 하수인을 갈아버리는 덱입니다.



클래식 사제라면 나루의 빛도 좋겠지만 슈팅사제는 무조건 순치입니다 (요즘은 클래식 사제도 순치가 대세입니다).

클래식 사제보다 덱파워가 약하기 때문에 (벨렌은 피니셔나 극힐 아니면 나갈 일이 잘 없죠)

힐량도 깨알같이 목숨을 부지시켜줍니다. 이걸 힐에 쓸지 딜에 쓸지에 대한 명확한 답은 없지만,

죽기 싫으면 힐에 쓰고 킬각 보이면 딜에 쓰세요. 이것만 기억하시고 나머지는 상황에 따라 판단하시면 됩니다.



이 카드는 왜 넣었나요?
드로우가 모자라서 넣었습니다. 힐해주면서 3장 이상 카드 뽑기도 좋구요 (보통은 3뎀번에 짤려 죽습니다) 그리고




이 카드의 용도는 정말 다재다능합니다.

1. 힐봇 한장만으로는 모자른 생명 유지력. 일단 살아 있어야 카드도 모으고 타우릿산도 나갑니다.

2. 애매하게 딜 모자를 때 2코 4뎀. 절개와 동일한 효율이죠.

3. 간지

어쨌든 뼈대는 클래식사제고 이기는 방법이 냉법마냥 슈팅만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있으면 넣는 걸 추천합니다.



1. 클래식 사제보다 덱파워가 약하다 -> 필드딜을 더 처맞는다 -> 빨리 죽는다

2. 카드를 모으면 이긴다 -> 그러므로 카드를 모을 때까지 버틸 필요가 있다

이런 이유로 힐봇 하나 넣었습니다.




위니덱 아니면 거의 쓰이는 카드니 구해 놓으세요 (파마에 넣어도 좋습니다)



사제의 친구 간좀입니다.

어그로덱 등 상대로 큰 효율을 보입니다. 북녘이랑 같이 잡히면 간좀 먼저 내세요.

그리고 평소보다 조금 더 적극적으로 아키나이와 함께 죽메를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본인도 모르는 킬각을 몇 턴 뒤 잡습니다.


나는 대체충이다: 넣으려다 뺀 카드들

위의 '대체 불가능한 카드' 뭘로 대체하냐고 댓글 다시면


주공 1을 써먹을 일이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고통이나 광기에 걸어서 필드싸움을 강화할 때 씁니다.

벨렌 어르신의 곱연산이 맨 마지막이기 때문에 벨선 하수인 있을 때 벨렌정분은 12뎀이 박힙니다. ㅗㅜㅑ

정말 넣고 싶었지만 그렇게 하수인들이 오래 살지 않는 것 같아서 손에서 놀아서 저는 뺐지만, 넣으셔도 좋습니다.



빛폭이 없으면 이런 카드들로 때워야 하지만 글쎄요... 빛폭만큼의 필드역전은 힘들어 보입니다.

특히 파악은 상대방이 나한테 던지면 키카드 잡기 힘드니까 파악 페티쉬가 있는 게 아니라면 넣지 맙시다.



생매장의 유일한 단점은 '내가 보고 싶어서 덱에 넣은 카드를 보기 힘들어진다'인데,

어차피 클래식 사제의 모든 카드보다 더 좋은 걸 매장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클래식 사제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고

무결점의 슈퍼 제압기가 탄생했지요. 하지만 저 단점이 슈팅사제에는 꽤 크게 작용해서 뺏습니다.

언제 어떤 카드가 나올지 조종할 수 있는 피지컬이 있으면 한장쯤 넣어도 좋습니다. 카드 자체가 워낙 좋아요.







짧게 쓴 운영법

위에서 계속 얘기했는데, 조금 더 정리해서 써 볼께요. 길게 쓰면 안 읽으니 짧게

직업별 상대법은 다 비슷비슷하고 방밀이 빡셉니다 피가 30이 넘어가지고... 생략하겠습니다


1. 플레이는 클래식사제처럼 (사제 미러전 등 아니면 벨렌정분 멀리건에서 다 가세요)

2. 하다가 벨렌정분이 잡히면 쏴 죽이고

3. 쏴 죽일 수 있는데 내가 죽게 생겼으면 힐하고

4. 벨정정에 목숨걸지 말고 유연하게 플레이한다 (벨렌 정분2가 28 29 30번째여도 이길 수 있습니다)

5. 벨렌정분 쏘기 전에는 사과를 꼭 한다


그리고 어그로덱 상대로는 쌩벨렌이나 벨렌힐 등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고 살아남으세요. 사제는 얼방이 없어요.

슈팅사제가 아니라 힐사제라고 생각하고 플레이하시면 벨렌으로 패죽일 수 있습니다.

이 어르신도 나름 박사붐 체급이라..


마치며

이 덱의 소소한 장점 중 하나는 '상대방이 피 관리를 안 한다'입니다.

피 관리가 소홀한 도적이나 리노흑마 등을 상대할 때 소소한 이점이죠(물론 눈치 빠르면 타우릿산 보고 피관리 합니다)
.


좋은 덱인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재미는 확실히 보장합니다. 컨트롤과 뽕맛이 잘 뒤섞인 덱이죠.

모든 덱이 그렇듯 패말리면 저훨강이니 필요한 카드를 뽑는 피지컬을 연습하세요.

그리고 http://twitch.tv/moaihs (모아이의 ~~~)

많은 시청과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소규모 방송국 주제에 도네이션 이야기는 염치가 없어서 못 하겠네요.


끝입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