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 |
|---|---|
| Paladin : Uther Lightbringer | |
| 덱 구성 | 19 9 2 |
| 직업 특화 | 43% (직업 13 / 중립 17)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3%) / 도발 (10%) / 돌진 (7%) |
| 평균 비용 | 4.1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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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제: 원&멀
일반적인 드로우형 멀록덱이 아닌 '필드 컨트롤형" 멀록덱입니다.
초반 멀리건 : 알도르 평등 진은검, 은빛 고릴라, 신성화
알도르는 3/3하수인으로써 우수한 공체합과 상대 하수인의 공격력을 1로 만들어 주어 초반을 무난히 넘기기에 큰 도움을 줌으로써 후반 제압기 보다 초반에 내기위하여 멀리건에 알도르를 잡아줍니다.
진은검 또한 초반에 key 하수인예를 들어을 잘라주기에 훌륭함으로 1순위 입니다.
ex)
나
나
정도.. 사실 전직업 두루 사랑받는 갓목기
킬러입니다.
평등
은 신성화
또는 광기
나중에 둘중에 하나만 잡혀도 필드를 '완전' 클리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평등을 우선적으로 잡아주고, 광기는 평등이 핸드에 있을 시에만 잡습니다. 평성화와, 광평이 둘다 가능할경우 광평을![]()
우선적으로 사용합니다. 신성화는 독대로 그 가치를 하나
얘는 평등이 없으면 사실 쓰레기입니다.
은빛 고릴라는 도발과 체력이 4나 되기때문에 초반을 무사히 넘기는데 버팀이 되줍니다. 얘를 못잡으면 80%는 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종말이는 초반에 잡혔다면 템포를 끊는 용도로 사용하지만, 엄숙한 애도와 연계로 후반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말이는 '내 턴이 시작할때' 하수인들을 정리하기 때문에 다음 턴 엄숙한 애도를 0코스트에 시전할 수 있습니다.
다음턴 적 필드에 하수인이 많지만 전반적이 딜이 쎄지 않을경우 굳이 무리해서 필드를 전개하지 않습니다. 미래는 우리의 편이며 회복카드가 있습니다.
필드를 ![]()
이나, ![]()
로 한번 밀어내고 빈 필드에
를 넣어 템포를 가져 오거나,
![]()
말이 필요없는 우리의 갓사붐과 티리온이 등판할 차례입니다. 박사붐의 웃음소리를 듣는 상대방은 아니 무슨 멀록기사가 박사붐 까지 넣어? 라며 멘탈이 청소년기의 사랑니 마냥 흔들거리게 만들며, 일반적인 멀록기사덱을 예상하고 숲소로 2딜넣던 노루는 티리온 등판과 함게 튀지컬을 자랑하기 바쁩니다.
1/10정도의 경우로 초반부터 필드를 잡고 가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2턴턴 동전 전투대장, 3턴 전투대장>
이러한 경우는 승리가 약속된 판으로써 필드릉 유지하기 위해 애쓰기보다 5코스트 일지라도
사용하여 key카드를 찾는 방향으로 합시다. 필드를 되 찾아올 방법은 많습니다.
가끔 오해 하시는 분이 있는데, 고릴라 로봇을 넣어준 이유는 덱 컨셉에 어거지로 넣은 것이 아닌이 덱의 핵심으로서 박사붐과 연계하여 핸드에 부족한 하수인을 채워 줄수 있습니다.
이 콤보를 성공했다면 거의 99%확률로 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큰 그림 보고싶어서 넣었습니다. 상대의 강력한 필드 전개로 인해 무가옳을 필드정리로 두장 모두 소비 했을 시 미래를 위한 보험이 됩니다. 4코 3/5스텟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체력이 5나 되기때문에 정리하는 입장에선 굉장히 부담스럽습니다.
사실 엘리스는 심리적 압박이 더 큽니다. 엘리스가 보물지도를 덱에 쑤셔박는 모습을 본 상대방은 눈알이 초점을 잡지 못하고 동분서주 하며, 불안감에 다리를 떨게 되며, 바리안 린이 발암군주, 둘리, 라그나로스를 뽑는 모습을 보고싶지 않은 나머지 필드를 무리하게 전개하게 됩니다. 무리한 필드전개 뒤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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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로 정리하시면 됩니다.
티시는 필드를 내어주고 광역기를 통한 정리각을 보기때문에 사용할 각이 자주 나오며,
2턴 영능, 3턴 알도르, 4턴 진은검 등으로 멀밍아웃하지 않은 상태라면,
, '미드기사'로 오해받기 쉬우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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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6턴에 나오므로 안일하게 필드전개하는 상대방의 영혼에 명존쌔 가능하며
가 등장 했을 시 6코스트로
로 정리하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중후반에 개체수를 반드시 줄여야 하는 부담에서 벗어나 선택지가 하나 늘어나게 됩니다.
피니시: 무가옳을 통한 피니시로 첫번째 무가옳응 필드 클리어 하면서 죽은 멀록 숫자를 늘려주고
두번째 무가옳으로 명치를 거덜내시면 됩니다
초보들을 위해 딜계산식을 만들었습니다.
D = 2*X*(Y+1) + (N-1)
'X= 돌진멀록수 Y는 버프멀록 수, N은 전체 멀록 수' 입니다. 밑줄은 전설멀록 계수로써 돌진 전설 멀록이 있을 경우에만 더해주고, 두번째 무가옳시 전설 멀록이 2개 나올경우 2번 더해줍니다.
Ex) 2돌진 2버프 멀록이 죽은 상황에 무가옳 딜은 2*2*(2+1) = 12입니다. 돌진 멀록중 하나가 전설이라면 +3(=N-1) 해서 15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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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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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2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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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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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0딜 로 원턴킬 가능합니다.
전설 돌진 멀록의 경우를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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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15, 이며 그다음 두번째 무가옳은 경우의 수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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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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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4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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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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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8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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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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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6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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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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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2 딜
으로써, 2돌진 멀록과 2버프멀록 이상이 죽은 상태라면 두번째
은 원턴킬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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