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인증부터



홍차님의 방송을 보다가 괜찮다~ 싶어서 짰습니다.
처음에 홍차님 덱을 그대로 복사하려 했는데 잠깐 딴 짓하는 사이 방송을 끄셔서....
기억에 의존해 비슷하게나마 복원한 덱으로 원트에 바로 정규전 난투 12승 찍었습니다..
정규전 난투는 정규전에서 자주 등장하는 덱들이 나오므로, 짝수기사는 분명 정규전 메타에서도 활약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이것이 완전한 덱리스트다! 라기보다는 지금 메타에 짝수기사가 충분히 먹힌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서입니다.
홀수기사만 보느라 지겨우시면 짝수기사를 한 번 시도해보는게 어떨까요?
1. 덱의 난이도
그다지 어렵지 않고 평범한 미드레인지 기사처럼 운영해주시면 됩니다.
평등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로는 과감하게 때로는 배를 쨰며 적재적소에 써야하는데 역시 경혐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또한 4코가 되기까지의 저코라인이 이 덱이 좀 약하기 때문에 저코에서부터 압박이 들어오는 흑마나 도적같은 직업을 상대로는 초반에 내린 판단이 게임의 승패를 좌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동일한 코스트의 카드가 많으므로 이 상황에서는 어떤 카드가 낫지?를 판단할 수 있는게 실력의 차이가 나타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2. 멀리건
각 직업들 상대로 설명을 드리면 너무 길어질꺼 같아 짧게 씁니다.
수문학자, 광기의 화염술사는 상대 직업 불문하고 가져가시는게 좋습니다.
말씀드렸다싶이 이 덱이 저코라인이 강하지 않으므로 달리 들고갈 초반카드가 딱히 없습니다.
수액이나 칸고르도 다른 저코가 안잡힌다 싶으면 그냥 들고가서 2코때 그냥 던져버리는 것도 좋은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4코이상의 카드를 들고가는 것은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덱이 4코 비중이 꽤나 높아 4코까지 가는 도중에 드로우 될 확률이 높습니다.
다만 상대가 느린 덱이다 싶으면 왕의 축복이나 유리기사 등을 잡고 빠른 4코 플레이를 시도할 수는 있겠습니다.
3. 운영법
그냥 미드레인지 기사 플레이하는 형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4코부터가 강한 성기사이므로 4코까지 설계를 잘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어찌해서 필드가 상대에게 넘어갔다고 해도 평등이 중심이 되는 콤보로 다시 회복할 여지가 얼마든지 있습니다.
그리고 발아니르가 어마어마한 힘을 발휘합니다. 덱 리스트를 보시면 덱 파워가 좀 부족해 보일 수 있는데 이 카드가 혼자 캐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4. 마치는 말
제 덱리스트는 완전하지 않습니다. 1장씩 들어간 카드들도 많고 본인이 얼마든지 필요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해서 쓰시면 됩니다.
이끼투성이 거인, 시체수집가, 수액, 칸고르 등등을 본인의 필요에 따라 바꿔쓰시면 됩니다.
궁금하신 점 있다면 댓글로 답글 달아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덱의 아이디어는 전적으로 트위치 스트리머 홍차님의 방송으로부터 받았으며, 홍차님은 코둘기님의 덱을 가져오셨다고 함을 밝혀둡니다.
등급전에서도 이제 짝수기사가 좀 보였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