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즌 전설 찍었던 느조스 힐기사입니다
이번 시즌에 느조스 굴리시려는 분들 참고용으로 한 번 올려봅니다
대부분 비슷한데
감염된 타우렌이랑 허수아비 골렘 넣은 이유는
1. 저코스트 죽메 카드
2. 느조스로 살렸을때 난투, 황천 등으로 필드가 날아갔을 때 필드에 개체를 남김
이 정도 이유 때문입니다
맞느조스전할때 보니까 오염된 수집가 요즘 많이 넣던데
딱히 좋은지 모르겠어요
전체적인 덱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건
1. 물론 느조스 이전에 죽메를 많이 죽이는 것
2. 실바의 활용
이렇게 생각합니다
특히 2. 실바의 활용이 이 느조스 힐기사 실력 포인트라고 보는데
저는 실바에 울다만을 걸거나 겸손을 걸어서 상대방 필드에 있는 하수인을
뺏어오는 식으로 많이 활용했어요
예를 들면 상대방 필드에
불타는 구울이랑 거품무는 광전사가 있다 이럴때
실바에 울다만을 걸고 구울에 박아서 광전사를 뺏어오는 식으로
전체적인건 그렇고
많이 보이는 덱들 상대로 간단하게 적어보면
1. 씹랄 및 미드레인지 쓰랄: 생각보다 승률 좋습니다. 첫 손패로는 무조건 파멸의 예언자(종말이), 알도르 추천드립니다. 그게 잡혀있다면 평등 미리 잡고가는 것도 좋습니다. 겸손, 알도르 아끼지 말고 써주시고 울다만도 교환각 나온다 싶으면 불정, 심연의 괴수 같은 큰거 아니더라도 써주세요. 신병에 버프해도 좋습니다.
2. 미드냥: 마찬가지로 종말이, 알도르 첫 손패 추천드립니다. 그게 잡혀있다면 존스 미리 들고 가면 좋습니다. 미드냥도 사바나 타이밍에 알도르, 겸손만 있으면 충분히 해볼만한것 같아요. 그 타이밍에 실바 필드에 있다면 실바에 겸손 걸고 사바나 쳐서 뺏어오면 승률 엄청 올라갑니다(꽤 많이 해봤어요). 상대방 최대딜(킬각) 계산해서 금단의 치유술만 잘 써주시다가 티리온, 느조스 나오면 거의 이깁니다.
3. 템포전사: 템포전사는 위에 두 직업보다 쉽습니다. 다만 멀리건에 조금 여유가 있으니까 허수아비골렘, 감염된 타우렌 같이 죽메 카드들을 미리 손에 들고 가는게 좋아요. 8~10코스트 타이밍에 하수인이 얼마나 깔리느냐 싸움인데 이때 느조스로 죽은게 많으면 쉽게 이깁니다.
4.위니흑마: 위니흑마는 조금 어려운것같아요. 손패따라 많이 달라지는데 초반에 상대방이 봇듀오(화임+공허 or 주민)나 1~2코 카드 깔았을 때 종말이로 날릴 수 있으면 조금 쉽게 가고 광평(광기의화염술사+평등)콤보를 미리 잡고 가는게 좋아요. 평성화는 추천하지 않는게 6코스트라 그때까지 맞으면 누적딜 때문에 힐 못하고 죽더라구요.
수정)
비추가 많다 했더니 전설 인증이 없어서군요ㅠ
제가 지난달 전설 단거는 딱히 스샷을 안찍어놔서
뒷면 인증으로 대체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