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인증입니다.
사실 이것저것 해보는걸 좋아해서 전설은 5~6 개의 덱을 번갈아 가면서 돌렸습니다.
그리고 내린 결론이 가위바위보 메타가 싫고 상성을 최대한 줄이고 내 운영으로 승부보겠다 하는 생각이 있으면 개인적으로 죽메도적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홀전, 왕파, 홀돚, 퀘돚, 컨흑, 메카툰, 말리/토글드루 등등 극단적인 가위바위보 메타가 판을 치고 있습니다. 죽메도적은 이런 관점에서 우선 시작하자마자 아 이번판은 졌구나 하는 매치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 한가지 말해두고 싶은게 죽메냥꾼과의 비교인데요, 보통은 죽메냥꾼이 더 효율이 좋다고들 합니다. 저도 죽메 컨셉으로만 보자면 죽메냥꾼이 좀더 효율좋은 죽메 및 죽메 발동 카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요..
그런데 문제가 죽메냥꾼은 드로우가 딸립니다. 그리고 킬각잡는게 영 애매합니다. 그러니까 역전이 힘듭니다. 우선 필드 밀리면 역전하기가 너무 힘든덱이라고 생각하고요.. 죽메도적은 네크리움약병, 맘가, 리로이 냉혈 등으로 역전이 가능하고 밀린다 싶을때 한번에 폭딜을 넣을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 덱에는 전질을 한장 넣었습니다. 음악가, 탐지꾼 그리고 전질까지 드로우 딸려서 아무것도 못하고 지는 경우는 없다고 봐도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그로 문제입니다. 죽메덱은 전형적인 미드덱입니다. 중반에 가장 강하고 후반부터 컨덱과 OTK덱에게 취약해집니다. 그런데 어그로를 만나면 초반에 우선 살아남아야 하죠. 이때 냥꾼보다는 도적이 훨씬 나아요. 피좀 까여도 기습, 칼날부채, 무기 등등의 즉발딜이 좀더 많기 때문에 어그로 상대로 대처가 약간 낫습니다.
최우선 멀리건;
카드설명
마지막으로 항상 킬각을 염두해 두시길 바랍니다. 질리악스, 리로이, 냉혈등 깜짝킬각이 제법 잘 나오는 덱이라서 항상 이번턴 킬각인가 먼저 생각하고 그다음에 할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