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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도적 : 발리라 생귀나르
Rogue : Valeera Sanguinar
덱 구성
15
13
1
0
1
직업 특화
80% (직업 24 / 중립 6)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7%) / 발견 (10%) / 연계 (10%)
평균 비용
3.7
제작 가격
9660
[
정규
]
첩보 도적(작성중)
작성자 : Trise | 작성/갱신일 : 08-30 | 조회수 : 1595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도적 (18)
0
기습
x1
0
마음가짐
x2
1
맹독
x1
1
포자 환상
x1
2
동굴 반짝이탐지꾼
x1
2
절개
x1
2
칼날 부채
x1
2
혼절시키기
x1
3
소냐 섀도댄서
x1
4
엘프 음악가
x2
4
유령의 커틀라스
x1
4
팔도레이 순찰자
x2
4
학술적 첩보
x2
5
썩은가시 식인꽃
x2
5
전력 질주
x2
6
소멸
x1
7
테스 그레이메인
x1
9
환영자객 발리라
x1
중립 (4)
3
걸신들린 수액
x1
3
바위언덕 수호병
x2
6
깔깔대는 발명가
x2
6
비전 발전기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10.0% (3장)
1
6.7% (2장)
2
13.3% (4장)
3
13.3% (4장)
4
23.3% (7장)
5
13.3% (4장)
6
13.3% (4장)
7+
6.7% (2장)
덱 구성
하수인
50.0% (15장)
주문
43.3% (13장)
무기
3.3% (1장)
장소
추가 설명
첩보 도적이 생각보다 많이 없는듯 해서 한번 글 올려봅니다. 요즘 홀방밀이나 탈진 전사, 토잘리나 덱 나오는데 생각보다 그런 컨트롤 카운터치기는 좋은것 같습니다. (죽기 첩보 첩보 하면 20장이 더들어가는....)
어그로덱은 상대하기 많이 힘든듯 합니다. 어그로 같아보이면 1턴 맘가 첩보하고 사기치기를 바라는게 승리플랜..
공통적으로 코스트별 플레이는 대충 이런거 같습니다.
1~3코 : 하수인 기습 및 절개 영능을 활용해 최대한 정리 및 바언수로 최대한 존버, 빤짝이로 커틀러스 찾아놓기
4~6코 : 팔도레이 및 엘프 음악가 연계를 통해 하수인 드로우 및 커틀러스를 이용해 최대한 피흡, 첩보 사용
7코~ : 넣어둔 팔도레이 및 죽기 영능 활용해서 필드 장악 후 첩보로 최대한 사기치기(?), 죽기 이용해 최대한 이득 불려서 플레이
공통 멀리건
정도 일거 같습니다. 가장 핵심으로 생각하는게 중반을 버텨주는 팔도레이와 하수인 드로우를 땡겨주는 엘프 음악가 정도인거 같습니다. 물론 첩보 도적인 만큼 첩보와 만능인 마음가짐도 가져갑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4턴 칼 첩보나 1턴 마음가짐 첩보는 정말 불리한 경우에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팔도레이와 커틀러스를 이용해 천천히 버티다가 중, 후반 첩보를 이용해 이득을 불려서 승부를 보는 그런 타입이라 생각합니다.
빠른 첩보를 사용할 경우 죽기, 전력질주, 테스 등 첩보를 제외한 중요카드를 뽑기가 어려워 빠른 첩보는 정말 어그로전과 도적 미러전을 제외하고 비추천 합니다.
* 도적으로 소멸을 사용한 뒤 다른 영웅 죽기 사용 후 테스를 사용하면 도적으로 썻던 기술을 사용해서 테스가 다시 손패로 돌아옵니다. 두번씩 사용가능하고 소멸이 필요한 경우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어그로전 멀리건
이정도 카드를 추가로 생각합니다.
어그로전을 상대할때는 적이 후공일 경우 4턴에 동전
나 5턴 곰팡이를 생각해 미리 정리가 가능하면 정리하는게 좋습니다.
*직업별 대처법
1. 도적 - 첩보도적 특성상 커틀러스로 힐을 하면서 버텨야되는데 도적 매치업은 그런 것이 안되서 상당히 힘든 편입니다. 또한 테스도 바보가 되서 힘든 매치업입니다.
(1) 홀수 도적
3코진 하수인(
)이 매우 강력해 못짜르게되면 거의 기울었다고 보기때문에 절개와 혼절을 통해 깔깔이가 나갈 타이밍을 벌어주고 소냐를 이용해 틀어막아주면 깔깔이만 치다가 끝나는 경우를 볼수 있습니다. (소냐 깔깔이 조합은 생각보다 패관리가 안되니 손패 관리 잘해야됩니다) 또한 폭력배 나오기 전인 2코 칼찼을때 수액을 내주시면 한타이밍 끊을 수 있습니다(물론 12시는 그러면 테러닥스 나옴 진짜임)
(2) 왕파 도적
착취를 못찾길 바라면서 컨트롤 처럼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3) 퀘스트 도적
최근 다시 뜨기 시작한 퀘스트 도적인데 사실 퀘를 깨면 막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최대한 팔도레이 거미로 교환을 해주시고 최대한 퀘스트 방해를 해주셔야 됩니다.
(4) 콩콩이 도적
크면 원래 못이김... 첩보와 테스로 식인꽃을 많이 육성하셔서 잡으시면 될듯 합니다.
2. 흑마
(1) 힐위니 흑마
힐을 통한 엄청난 필드 장악력을 보이기 때문에 정말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흑마 후공일 경우 힐위니면 바로 맘가 첩보를 통해 사기를 치는게 핵심...
나머지는 홀수도적 상대법과 비슷합니다만
커스텀과
로 인해
생각보다 테스가 쉽게 짤려 버티기도 쉽지가 않습니다. 정말 극 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2) 짝수 흑마
1코스트인 영능을 통해 후공일경우 3턴
나 4턴에
을
높은 체력으로
내서 공격의 우위를 정하는 흑마법사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흑마를 만나게 되면 힐위니 기준으로 멀리건을 집고가기 때문에 상당히 상대하기 힘든 편입니다. 혼절로 산거를 한턴 늦추게 한다 해도 다음턴에 칼같이 나오게 되고 도적이 후공이 아닌경우는 4턴에 나온 산거를 동전 식인꽃도 하지 못하여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산거를 잘 처리한다고 해도 체력 15이하에 나오는 4코 77맨
, 지불맨
등을 통해 상당한 우위를 점하며
와
를 통해 상대의 그림을 찢어버리는 등 상당히 귀찮습니다.
짝수인 만큼
를 사용하므로 1코 주문은 아낌없이 사용하고
또한 사용하니 깔깔이 믿고있다가 통수맞고 훅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사항들을 조심해서 플레이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드로우를 많이 땡기는 편이니 소멸로 패를 터트리면서 하수인 처리하는 판단도 좋을거 같습니다.
(3) 큐브 흑마
와
로
와
를
소환해
로 번식번식시켜서 딜교환 뒤 죽기로 다시 소환해
싸우는 스타일의 흑마법사입니다.
따라서 최대한 만아리 사용과 큐브 서약을 못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이며 큐브 서약을 못한 경우 소멸이나 혼절로 다시 올려버릴수 있습니다.
멀리건으로 반드시 수액을 추천합니다.
특히
이 많이 죽게되면 죽기에서 죽은 수
만큼 나오기 때문에
를
많이 죽이는게 상대하기 편합니다. 누가가미가 죽으면 죽기로 몇마리 나오는지
딜계산을 잘 하셔야 됩니다.
3. 성기사
(1) 홀수 성기사
우월한 영능으로 인한 필드 장악력과 그 장악한 필드를 기반으로 천천히 레벨업
과 각종 버프를 통해 이득을 굳혀 승리를 취하는 귀찮은 친구입니다.
가 보이면 필수로 가져가고 항상
각을 보면서 신병을
정리 잘하셔야됩니다.
7턴부터는
을 이용해 매턴 영능까지 4마리,
을 이용해 한턴에
최대 6마리까지 필드에 신병 전개가 나능하니 항상 조심해야됩니다.(딱 8코스트때 한턴 6마리 필드 33 도발 신병이 가능합니다)
수액을 아꼈다가 7턴 칼 찼을때 쓰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버프가 발렸을때 위험하다고 소멸로 올리면 다음턴 레벨업 타이밍에 더 위험할 수도 있으니 소멸 또한 생각을 잘 하고 써야됩니다.
다행히 팔도레이를 통한 44 거미를 통해 33 신병과는 우위의 딜교를 가질수 있어 팔도레이 또한 멀리건에서 중요하다 판단됩니다.
(2) 기계 기사
와
의 시너지로 박사붐 나오고서 한참 뜨고서 최근 안보이는
기계 성기사 입니다. 상대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어렵습니다. 합체 한 로봇을 혼절시키고 소멸시켜서 칸고르에서 최대한 허접한 로봇을 나오게 하면 됩니다.
(3) OTK 성기사
최근 많이 보이는 OTK성기사 입니다. 우서 죽기 영능을 통해 OTK을 내는 종류의 성기사인데 핵심은 우서의 영능 4마리를 못모으게 하면 됩니다. 주로
,
를 사용해서 영능을 다시
손패로 3마리까지 올린뒤 4마리를 필드에 내 끝내는 방식입니다.
그때까지 안가면 되니 빠른 템포로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를 연계한 힐과
로 버티니 수액을 잘 사용해야 됩니다.
4. 법사
(1) 루나 템포 법사
힐위니 만큼 힘든 매치업입니다. 하수인 자체가 체력이 4이하인 하수인들을 채용하였는데 3턴
이후 나오는 하수인의 체력이 주로 1,2, 4여서 필드에 남지 않고 큰 데미지를 입습니다.
첩보로 알루네스 제이나 뽑아서 이겨본적은 있지만 정말 상대하기 힘듭니다.
멀리건으로 알루네스를 짜를 수액과 커틀러스가 잡히면 가져가는걸 추천합니다. 빤짝이로 커틀러스를 뽑으려 하다간 5딜 + 필드딜에 살살 녹습니다 ㅠ. 최대한
로 도발 뽑아주면서 버티고 커틀러스 피흡으로 버텨야됩니다. 개인적으로 맘첩으로 하는게 편한 매치업이라 생각합니다.
(2)
컨트롤 법사
제일 많지만 상대할만한 매치업 인것 같습니다. 주로 하수인을 정리하고 후반 뒷심에 최적화 되있으며 제이나의 죽기를 통해 생흡을 해서 버티면서 변이와 부두인형으로 영능과 연계하여 계속 정령을 뽑아내 생명력 흡수를 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체력 1 각을 안주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보는데 팔레이도가 계속 나오면 계속 물딩딩이가 생성됩니다. 죽기에서 팔레이도 사용을 자제해 주시고 최대한 첩보를 이용해서 오래 플레이 하시면 상대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드로우를 어느정도 많이 하는 편이니 소멸과 혼절로 손패 태우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5. 주술사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0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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