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처음으로 전설찍고 뒷면도 받았네요.
다른 분께서 쓰신 덱 카피덱인데 승률 괜찮게 이틀만에 전설 갔습니다. 승률은 대략 50판 넘게 해서 70%대 나온 것 같네요.
1코주문들이랑 알이랑 폭탄 위주로 잡으시고 상자각 잘 보시면서 불곰이나 쇼나 거미폭탄 필드에 깔아주시면 어렵지 않게 이깁니다. 카트리나때문에 고코스트 애들 잡히면 손해가 크고요. 어떻게든 켈레와 기타 필수카드들 잘 뽑으시면서 게임하시면 되겠습니다.
드루랑 흑마랑 도적은 수액 집히면 잡고 가고요, 추적자 같은 경우는 저는 선공때 알이 같이 잡히면 놔뒀고 후공은 그냥 잡았는데 그냥 몸빵용으로 낸 적은 별로 없습니다. 오히려 쇼가 체력이 높아서 상대방이 이런 저런 주문을 낭비하기 십상이니 쇼는 4코에 욕심부리지 마시고 바로 내세요. 어쩌다가 쇼에 상자 바르고 바로 죽은척 쓰면 그 게임 터질 확률 90%입니다. 쇼가 둘이라 상자, 쇼 둘 세 하수인 모두 속공 적용되니까요.
하수인 딸려도 렉사르 영능으로 야수 만들다보면 이기는 게임이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주로 독성에 속공이나 은신위주로 상대방 하수인들 자르는 용도였는데 특히 홀수 방밀이랑 컨흑은 장기전되기 십상이라 렉사르 중요합니다. 토큰 드루같은 경우는 도발 하수인 만들어 깔아주면 좋습니다.
드루는 가끔 만났는데 8월 31일 21시 현재는 토큰드루가 대부분이라 렉사르 전함이랑 이끼투성이 거인 잘 이용하십시오.
홀돚은 거미폭탄 잘 이용하시고요, 상대방이 카드를 뽑냐에 따라 많이 다른 거 같아요
테러닥스, 혈기사 등등 사기치는 하수인들 징표로 잘 잡으셔야 합니다.
상성은 토큰드루랑 비밀냥꾼은 잘 잡는 것 같고요
홀돚이랑 방밀전사는 해볼만하고 위니랑 템법한테는 약합니다. 초반에 힘을 다 쏟는 덱이니까요.
원본 작성자분 게시글도 참고하세요
http://m.inven.co.kr/hs/deck/new/detail.php?idx=101100
P.S. 얽힌털 비술사는 스탯도 좋고 주는 2코 하수인도 생각보다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