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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Mage : Jaina Proudmoore
덱 구성
12
17
1
0
직업 특화
96% (직업 29 / 중립 1)
선호 옵션
비밀 (13%) / 전투의 함성 (7%) / 빙결 (3%)
평균 비용
2.5
제작 가격
5140
[
정규
]
9월 29일 첫전설 달성! 킹무기훈님의 템법
작성자 : 안녕앙녕 | 작성/갱신일 : 10-01 | 조회수 : 4703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마법사 (16)
1
마나 지룡
x2
1
별불꽃
x2
1
신비한 화살
x2
2
마술사의 수습생
x2
2
비전학자
x2
2
얼음 화살
x2
2
태고의 문양
x2
3
마법 차단
x1
3
별관찰자 루나
x1
3
신비한 지능
x2
3
잿불폭풍
x2
3
키린 토 마법사
x2
3
폭발의 룬
x2
4
우주 변형물
x2
4
화염구
x2
6
알루네스
x1
중립 (1)
2
아마니 광전사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1
20.0% (6장)
2
30.0% (9장)
3
33.3% (10장)
4
13.3% (4장)
5
6
3.3% (1장)
7+
덱 구성
하수인
40.0% (12장)
주문
56.7% (17장)
무기
3.3% (1장)
장소
추가 설명
우선 인증부터 하겠습니다.
유튜브로
기무기훈
님의 방송을 즐겨보는 청자인데, 전설가는 꿀덱, 법사덱이라고 하셔서 만들어봤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7bvJbYA0qs
(*참고)
기무기훈님 덱에서 다른점이라면
을 두장쓰고
를 1장쓰는 정도의 차이만 두었습니다.
3급 0별부터 시작해서 4번정도 지고 전설 단거 같습니다.
1. 멀리건
멀리건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
)
지룡이 나오신다면 게임 초반이 굉장히 편하게 흘러갑니다. 12시 템법이 치던 사기를 내가 사기치는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루나의 경우, 3코에 하수인으로 내 던져도 좋고 한턴 살면 그 다음부터는 쉽게 드로우 보시면서 핸드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큰 제압기 까지 뺄수 있어서 들고가시기에 좋습니다.
키린 토 마법사의 경우 스텟도 우수하며 비밀을 무료로 걸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 카드입니다.
비밀의 경우
이친구가 가져오거나 드로우로 모으기 쉬우니 멀리건에 키린토가 나오면 들고갑시다.
알루네스의 경우 멀리건으로 들때도 있고 안들때도 있습니다.
상대방이 컨트롤일거 같을때는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상대방이 어그로일거 같을때는 교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매치업
1) 전사 - 매우 힘듬
요즘 전사하면 대부분 홀수전사인거 같습니다... (주륵....)
전 홀수 전사를 만나면 다 패배했습니다... ㅠㅠ
우선 영능으로 방어도 4씩 쌓으면서... 무난하게 초반 버티고 5코만 되면
이렇게 필드정리가 되어버리거나
등 정리할 수 있는 카드가 많으며...
뒷심도 버티기도 강하기 때문에 쉽게 뚫기 어렵습니다.
초반에
을 잘 키우고 상대방 핸드가 망했길 바라면서 겜해야 합니다.
2) 사냥꾼 - 약간 쉬운편
냥꾼의 경우 현재 메타에서 알 냥꾼과 비밀 냥꾼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알 냥꾼의 경우 초반에 죽척을 쓰더라도
로 넘기고 명치를 달리시다가
쇼가 나오면 반드시 정리해주고 넘어가시면 편하게 플레이 가능합니다.
핸드가 너무 부족하면
이녀석이 너무 큰 체력에 나와 급 불리해질수 있으므로
이녀석들을 잘 이용하여 핸드 수급을 해주시면 무난합니다.
비밀냥꾼의 경우
이녀석이 문제인데 초반에 크기전에 반드시 잡아주셔야합니다.
체력이 같이 늘고 '각 플레이어가 비밀을 낼 때' 이기 때문에 키린 토로 비밀을 거는 순간에도 스텟이 올라갑니다.
이 친구가 보이면 얼화나 하수인을 이용하여 정리해주시고 가면 좋습니다.
두번째 문제는 이녀석인데,
이녀석의 경우
이것을 이용하여 5마나에 정리가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위의 2개만 유의하면서 플레이하시면 냥꾼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3) 드루이드 - 평범
드루이드의 경우도 크게 두가지로 볼수 있습니다. 토큰드루와 도발드루
토큰 드루의 경우 초반에 압박을 꾸준히 넣을 수 있고 템포도 쉽게 주지 않아 무난합니다.
이친구가 나올것을 예상하여
이걸 걸어 두시거나
하수인 개체수를 3개 이하로 유지하면 무난하게 승리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이친구도 쓰던데
으로 빠르게 뚫어주시길 바랍니다.
드루의 하수인이 쪼금 쌓이거나
이친구의 콤보가 매우 강력하므로 초반에 명치를 빠르게 달린후
로 킬각을 노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도발드루의 경우
(도발드루가 사기를 잘쳤다면)
약간 힘듭니다. (아니면 쉬움)
도발드루의 경우 후반 뒷심이 강하기 때문에
5코 타이밍에
을
이거로 잘 끊어주시면 무난하고 아니면
초반에 많은 딜을 누적한 후 도발이 있더라도 마법으로 킬각을 노려야합니다.
4) 흑마법사 - 쉬움
흑마법사의 경우 힐위니흑마와 짝흑이 많습니다.
짝흑의 경우 초반부터
을 이용하여
비밀과 마법 누적딜 하수인 딜로 쉽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유의 하실 점은
과
이 두개로 필드가 정리되어 버릴 수 있으니
적당히 내시면서 딜누적 해주시면 편합니다. 후반에
이게 나온 이후에는 힘들어 지니
이전에 끝내도록 노력하시면 좋습니다.
위니 흑의 경우 필드 싸움입니다.
선공을 가져오고 지룡을 내셨다면 승기를 가져오기 더 수월합니다.
상대방이 2코에 칼같이
이거 냈다면 빠르게 템포 올리셔야 합니다.
이게 없다면 별불꽃으로 어느정도 정리하면서 플레이 하시길 추천드리며 나온 후에는 강하게 명치를 후벼파주시길 바랍니다.
5) 도적 - 약간 쉬움
도적의 경우 퀘스트도적, 홀수도적, 왕파도적 이 주류를 이루고 간혹 미라클도 보이긴 합니다.
퀘스트 도적의경우, 상대방이 얼마나 빠르게 퀘스트를 깨느냐가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합니다.
즉, 템법은 초반부터 강하게 압박을 해줘야합니다. 퀘스트가 깨지고 나면 1턴에서 2턴 안에 끝내야합니다.
그렇지 못하면....
이녀석이 힐도해주면서... 필드도 정리해줘서... 답답해집니다.
홀수 도적의 경우
3코스트에 (후공이면 2코스트에)
이 두개로
도적의 3코 하수인을 한턴 뒤로 미루게 하거나 잡으면서 템포를 빼앗아 가면 좋습니다.
홀수 도적 영능으로 하수인정리를 많이 해줘서 도적의 피도 쉽게 빠지므로 킬각도 그만큼 쉽게 나옵니다.
왕파의 경우 무기에
이걸 언제 바르냐에 따라 차이가 있긴하지만,
무기로 하수인을 찍어가면서 왕파를 키워야 하므로 템법이 유리합니다.
6) 사제 - 매우 쉬움
사제는 요즘 대세덱인 제레크덱이 대부분입니다.
네, 꽁승입니다. 제레크덱의 경우 후반을 가더라도 누적딜로 잡기 쉽고, 템법이 밀리지 않는 매치업입니다.
초반에 템포 팍팍 올려주시면서 플레이 해주시면 좋습니다. 만약
로
불러오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정리해주시면서 딜 누적 합시다. (그래도 저거 데려오면 진짜 짜증나긴함...)
7) 마법사 - 평범
마법사는 컨법과 템법으로 나눠지며,
템법의 경우 미러전이니 ... 힘내자구요 우리...
컨법의 경우 필드 정리기가 매우 많습니다.
5코부터는 내는 하수인이 무조건 다죽는다고 생각해주시면서 딜누적을 해주시다가
이친구 나오기전에 언능 끝내야합니다. (태고의 문양으로
이거 찾으면 들고갑시다)
8) 주수리 - 쉬움 (짝수리는 모르겠음)
주수리의 경우 두억시니와 짝수리가 핫한데, 제가 짝수리를 못만나봐서 짝수리는 답을 못드리네요... 하다가 만나면 글 수정하겠습니다.
두억시니의 경우, 파츠를 모아야 하고 상대적으로 필드힘이 약해서 템법이 상대하기 쉽습니다.
과
에 유의하여 싸워주시고
이걸 맞더라도 마법으로 누적딜을 꾸준히 넣을 수 있으므로 할만합니다.
9) 성기사 - ?????
성기사가 요즘 잘 안보이긴합니다.... (홀수기사도 거의 없더군요) 따라서 매치업 설명이 힘든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3. 킬각
템법의 킬각중 대부분은 역시
입니다.
필드가 정리되어 있는 시점에서는
도 매우 강력합니다.
만약
이친구가 살아서 버텨준다면 킬각을 담턴에 보실때 더 편하실 겁니다.
초반
키우기로도 킬각을 보실순 있지만 이건 상대방이 핸드가 말렸으면 가능이라 대부분의 킬각은 주문에서 나오는 것같습니다
4. 알루네스 타이밍
템법 플레이하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알루네스를 멀리건에 들고있더라도 끼는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알루네스의 경우 어그로의 경우 필드 싸움이 과열되어 6코에 못끼는 상황이 더 많습니다.
물론 상대 필드가 너무 깔끔하고 내 필드에 하수인이 1개 이상 있다면 알루네스를 차고
빠르게 킬각을 보는 방법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알루네스가 아닌 딜누적과 필드 정리 싸움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되다보면 12시와 내가 둘다 핸드가 마르는 순간이 오고, 그때 알루네스를 껴주시길 바랍니다.
컨트롤의 경우 높은 확률로
수웩을 들고 다닙니다.
따라서, 후반에 끼면 알루네스 힘도 제대로 사라지기 일수이죠.
또한 컨트롤에게 후반이 넘어가면 매치업 자체가 힘들어지기 때문에
가능한 빠르게 알루네스를 착용하길 권장합니다.
(그렇다고 필드 다밀려가는데 칼같이 6코에 알루네스 끼는건 자살행위...)
드루이드의 싸울때는
자연화
까지 고려해줍시다.
첫 전설이라 기쁜마음에 글을 썻는뎅... 글이 너무 더럽네요. 피드백은 환영이며, 질문도 좋습니다.
다들 전설다시길 바래요~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0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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