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바산때부터 즐겜하다가 이번시즌 빡세게 해서 전설 처음으로 갔습니다.
15급 부터 시작 햇는데 3급까지는 클래식 두억시니로 갔고 3급부터는 월말이고 그래서 너무 어그로 덱이 많아서 도저히 못버티겟더라고요... 그래서 5급까지 떨어지고 5급 부터 전설은 알냥으로 올라갔습니다.
승률은 이번 시즌 129승 - 100패 (56%) 입니다. 3급까지 갈때는 60%정도 됫는데 올라 갈수록 어그로가 너무 많아서 뚜까 맞다보니 쫌 떨어졌네요....
겨우 이번시즘 230판 정도 해본 덱이지만 그래도 나름 노하우가 생긴거 같아요...
일단 선요약은 드루 ( 말리, 도발등등 ) 한테는 압도적으로 강한거 같아요. 거의 드루 강대하면 안진다는 마인드.
그리고 느린덱한테는 거의 60%정도 승률 보입니다. (전사 , 사제, 짝흑, 짝술 등등)
대신 빠른덱( 힐흑, 홀돚) 한테는 많이 힘듭니다.
마지막으로 템포 법사(못이긴다고 생각), 퀘돚 (내손패 잘풀리고 니손패 안풀려도 못이김), 알냥 등에는 매우 힘든 덱이에요.
근데 워낙 제압기 광역기가 많은 덱이라 빠른덱이라도 홀돚, 홀기사 한테 승률은 60% 이상
사실 지난 일이지만 이번 9월 시즌 매치 잡으면 드루, 도적, 흑마 만 거의 본거 같아서 저는... 이 3직업 상대로 승률이 상당히 좋은 클래식 두억시니 덱으로 나름대로 쉽게 3급 까지 간거 같습니다.
-------------- 기본 운영 --------------
콤보 완성 카드는 아래 카드들입니다.
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두억시니 전투의함성 발동은 앞에 낸 전투의함성 하수인들 순서대로가 아니라 그냥 랜덤입니다.
그래서 사로나이트 2회 + 고르곤졸라 로 두억시니를 다시 가져올수 잇는 확률을 높이는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도 운이 좋지않으면 그럼블이 제일 먼저 발동하면서 실패할수도 있습니다.
이걸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선 5턴 고르곤 졸라가 깔린 상태에서 6턴 그럼블로 1코 고르곤 졸라를 가져옵니다.
그리고 10턴에 두억시니를 내고 실패하면 다시 1코 고르곤 졸라로 두억시니를 가져옵니다. 이러면 거의 실패 확률이 0에 가깝게 되지만
그리고 이건 제가 두억시니 덱을 해보고 느껴본 결과 사실 컨트롤 덱(느린덱) 상대로는 그렇게 어렵지 않은데
진짜 어려운건 어그로 (빠른덱) 입니다. 광역기
근데 어그로 한테 쳐맞다가 보니깐, 생각보다 빠르게 그리고 아까워도 광역기를 던져야 될대가 있더라고요.
솔직히 이건 경험이라...
뒤에 직업별 노하우에서 좀더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운영 & 멀리건 ------------------
1. 공용 운영 & 멀리건
사실 멀리건은 요즘 너무 어려운거 같아요...
같은 직업이라도 어그로 & 컨트롤 & 원턴킬이 같이 있는 덱이 많아서...
특히 흑마는 ( 힐흑 vs 짝흑) 같이 완전 상반된 덱이 많아서.. 이건 정말 경험인데
그래도 기본적으로 두억시니 술사는 필드 제압으로 이기는 덱이라기 보다는 원턴킬에 가까운 덱이라.
드로우가 중요합니다.
상대가 컨트롤덱이면 광역 3딜로 잡을수 있는 하수인 자체도 별로고 술사 정리기도 쓸수있는 기회가 없어서
손패가 터지기 마련입니다. 만약 광역 3딜을 위해 쓰더라도 하가사 영능으로 손패가 터는게 계속 힘들고
주술사 마법 특성상 과부화 카드가 대부분이라 털기도 힘들고 두억시니 나가는 타이밍 잡기도 힘듭니다.
저도 쓰긴 썼지만 손패에서 노는 경기가 훨씬 많았고
도적 상대 승률은
21-18(53%)
머 내패가 개잘풀리고 상대 패가 줮망해도 5:5 겨우 가는거 같아요.
그럼에도 도적 상대 승률이 50%이상인건.
퀘돚 자체 아주 덱 숙련도가 필요한덱이라 초보존에서는 잘 안보이더라고요. ( 두억시니로는 3급 까지 올라가서 그렇게 고수분들이 안계심)
워낙 홀돚 (가끔 왕파 도적)이 좋고 승률이 좋은 덱이라 많았던거 같아요.
근데 처음엔 홀돚도 너무 상대가 어려웠지만 몇판하니 약간 노하우가 생기더군요.
제일 무서운건 바로 이 두 카드
그래서 만약 멀리건때 상대가 홀돚이다라는 느낌이 온다...
(퀘돚이면..... 그냥 져야되서...)
만약 3턴에 이 두 카드중 못잡고 상대편에서 저 적폐카드 둘중 하나가 깔렷다...
힘듭니다.
3턴에 저 카드만 막아내고.
오히려 그럼블 없이 사로나이트만 쓰고 두억시니 2~3마리로 필드를 장악하는게 더 좋은 승리 플랜일수도 있습니다.
소멸로 두억시니 패로 돌려주면 오히려 더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3. 성기사
승률 12승 4패(75 %)
거의 모든 아니 16판 전부 홀기사 였습니다.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바로 노하우 생겼어요.
그냥 처음에 광역기로 영능만 막아주면 갈리는 하수인 족족 다 제압 + 광역기로 조지면
결국 이깁니다.
홀기사 자체도 강력한 하수인으로 필드를 장악하는게 아니라
작은 하수인 + 영능에 버프를 거는 방식으로 필드를 장악하기 때문에
광역기 + 사로나이트 + 흡혈충으로 충분히 필드 싸움되고 후반 가면 결국 두억시니로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영능으로 1/1 하수인이 깔리는걸 그냥 두고 보지 않는거에요.
1/1 하수인 3마리 정도에 광역기 쓰는걸 아끼지 않는거에요.
4. 사냥꾼
승률 7승 11패 (38%)
사실 초보존에는 비밀냥은 거의 없었고 거의 알냥이었어요 ( 가끔 홀 냥)
알냥 자체가 큐브 + 죽척 으로 초반 중반 필드도 너무 쌔고
후반도 죽기로 패도 안마르기 때문에.. 냥꾼 주제에...
제 손패가 너무 잘풀리고 상대패가 너무 구리지 않는 이상 그냥 이기기 힘들어요...
머 업성요.... 기도 합시다....
죄송해요 ㅠㅠ 저도 이기고 싶어요..
5. 드루이드
가장 다양한 패턴이 있는 직업.
근데 그 다양한 덱 ( 토큰, 말리, 토그 ) 다 뚜까 팰수 있었던게 바로 두억시니 술사입니다.
사실 말리 드루나 토그 드루는 몇판해보면 바로 뚜까 팰수 있는 노하우가 생깁니다.
제일 힘든 덱이 토큰드루에요..
사실 토큰 말리 토그가 7~8턴까지 무슨 덱인지 파악하기 힘들수가 있어요.
이게 이번 시즌 드루 상대가 어려웠던 이유중에 하나인데 상대 덱 컨셉을 파악하는게 늦기 때문에
제가 카드를 중요할때 내지 못하는 이유 때문에 초반에 많이 졌던거 같아요.
첫번재로 말리 드루 ( 요즘은 조금 보기 힘듬 너무 느린덱이고, 정말 원턴킬 덱이라기 보다 만능? 필드도 잡고 싶고 컨트롤도 하고싶고 어그로도 쳐 패고 싶고 이런 족같은 적폐 덱이기 때문에 어중간한 느낌이 있음)
그냥 어짜피 같이 느린 덱이지만 어중간한 덱이기 때문에 내 할거만 하면 이겨있음.
두번째로 토그 드루 많이 상대 안해봣지만. 내꺼 하면 그냥 이김 내가 더 빠름
마지막으로 제일 어려운 토큰드루.
시작부터 토큰드루라는걸 알고 가면 조금더 쉬울수 있어요.
멀리건도 대비해서 가져갈수있고.. 하지만 우린 말리드루도 준비해야되고 토그 드루도 준비해야됨...
그래서 족같은거임..
앞에 어그로에는 광역기 아끼지 말라고 햇지만 이 매치에서는 아끼고 아껴서 각을 제대로 봐야되요..
가장 중요한 카드는
이 4장이 패에 있다면 사실 이겼다고 봐도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