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 : 렉사르
Hunter : Rexxar
덱 구성 20 8 1 0 1
직업 특화 56% (직업 17 / 중립 13)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0%) / 죽음의 메아리 (23%) / 도발 (10%)
평균 비용 3.7
제작 가격 12200
[정규] 전설까지 승률60프로 죽메냥꾼 작성자 : 상쾌한숙취 | 작성/갱신일 : 10-11 | 조회수 : 6798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사냥꾼 (11)
1 사냥꾼의 징표 x2
1 양초 화살 x1
1 죽은척! x2
1 추적 x2
2 공포비늘 추적자 x2
3 거미 폭탄 x2
4 사냥개조련사 쇼 x1
4 측방 강타 x2
6 죽음추적자 렉사르 x1
8 카트레나 윈터위습 x1
9 왕 크루쉬 x1
중립 (9)
2 공작 켈레세스 x1
3 걸신들린 수액 x1
3 데빌사우루스 알 x2
5 마녀숲 불곰 x2
5 육식 보물상자 x2
5 정신 지배 기술자 x1
5 질리악스 x1
6 기계 새끼용 x1
6 깔깔대는 발명가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3.3% (7장)
  • 210.0% (3장)
  • 316.7% (5장)
  • 410.0% (3장)
  • 520.0% (6장)
  • 613.3% (4장)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66.7% (20장)
  • 주문26.7% (8장)
  • 무기3.3% (1장)
  • 장소
추가 설명
10월10일 전설 달성

자주 보이는 덱들 상대 주요 멀리건 및 운영방법:

위니흑마: 이 덱의 경우 티씨1, 무기1이기 때문에 멀리건에서 티씨와 무기를 잡고 가는 경우의 수가 적기때문에 위니흑마 상대로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멀리건 우선순위는 무기, 켈레세스, 알, 거미폭탄, 티씨, 쇼 정도가 되겠고 알이 있는데 죽메 발동이 같이 안잡혔는데 추적이 들어왔다면 추적으로 찾아보는것도 방법입니다. 죽은척과 공포비늘 추적자를 죽메가 안잡혀도 들고가느냐는 솔직히 오른쪽에서 뭐가 나오느냐에따라 다르니 본인의 선택 문제라고 하고싶은데 위니흑마 상대로 3코 죽메 카드가 안잡히고 3코까지 아무도못하면 거의 게임 졌다고 보면 되니 멀리건을 최대한 잘해서 3코 하수인을 잡아보도록 합니다. 측방강타는 너무 느리기도하고 위니흑마상대로는 교환비가 그렇게 좋다고 생각되지않아서 첫 멀리건에는 안잡습니다.

위니 흑마를 상대할때 상대가 1코 2코부터 빠르게 시작했다면 켈레세스를 내는것보다 동전+알을 먼저내고 죽메로 필드싸움을 해야합니다. 켈레 내서 템포 그대로 밀리면 바로 게임 터질 수 있습니다. 이기는 방법은 5~6턴까지 상대 하수인들을 정리해서 필드를 잡아와야합니다. 그 이후로는 불곰, 깔깔이, 죽기 등으로 한 번 막고 죽메로 사기를 치면서 필드를 먹어버리면 됩니다.

홀수도적: 홀수도적 상대로 켈레보다는 알, 거미폭탄 등등 죽메로 이득을 보는게 더 좋습니다. (켈레는 동전알+다음턴 죽메발동보다 느리고 무기에 바로 죽어서 약합니다) 무기, 수액, 알을 우선순위로 잡고 거미폭탄, 측방강타, 그리고 3코까지 낼게 있다면 쇼까지 잡아볼만 합니다. 하수인 정리를 최우선으로하고, 상대가 5코 저격각을 잡을수있는지 살펴서 플레이하고, 곰팡이각을 조심하면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징표와 거미폭탄이 있으니 너무 혈기사 의식하지않아도 됩니다. 본인이 후턴이라면 동전 수액을 내는 플레이도 좋습니다. 

전사: 전사 상대로 멀리건 1순위는 죽기, 알, 기계용 정도입니다. 죽기가 잡혔다면 큐브나 수액도 잡고갈만 합니다. 죽기는 무조건 6턴에 바로 쓰지는 않아도 되고 좀 더 필드를 세게 먹을수있는 플레이가 있다면 그걸 하는게 더 낫습니다. 후턴이라면 6턴에 기계용+동전+죽은척 하면 전사가 굉장히 힘들죠. 일단 죽메 카드가 많기때문에 난투, 난동 의식하지 마시고 (그래도 굳이 상대방이 난투, 난동이 아니면 정리가 안되는 상황이라면 내지 않아도 될 카드들은 아껴주세요) 죽기와 큐브를 사용해서 상대방이 정리하기 힘들게 만들어주다보면 언젠가는 정리기 다 빠져서 전사가 답이 없어집니다. 다만 죽기가 너무 늦게나온다면 정리기가 빠지는 시점에서 자신도 할게 없게되니 전사 상대로는 죽기를 무조건 잡고가세요 카트레나보다 죽기가 더 중요합니다.

사제: 제레크 사제가 많죠. 제레크 사제 상대로는 3~4코까지 필드 압박을 넣을 수 있는 손패를 가져가고 카트레나도 무조건 잡고 가야합니다. 7코에 절규를 무조건 맞는다고 생각하시고 필드 압박을 적당히 하다가 절규 맞은 다음 카트레나를 내주면 상대방이 할 수있는 플레이가 굉장히 한정적이게 됩니다. 시간 많이 끌면 못이기고 절규를 맞아도 계속 필드 압박을 넣을 수 있다면 이깁니다.

메카툰 사제로는 죽기를 1순위로 잡아서 6턴에 바로 죽기변신하고 무클라를 노려야합니다. 절규때문에 하수인만으로 이기는건 매우 힘들고 무조건 죽기 > 무클라를 생각하고 하셔야합니다.

퀘스트도적: 퀘돚은 너무 힘든 상대지만 죽기에서 팽창박쥐+독성 으로 한 번에 필드 역전해서 이기는 방법도 있긴 있으니 최대한 상대방한테 소냐각을 주지않고 명치를 보호해주면서 소멸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이면서 하시면 희망이 생길수도있습니다..

드루이드: 드루이드 상대로는 멀리건은 특별할게 없지만 운영을 잘해야합니다. 빅드루이드 같은 경우는 알에서 나오는 55 야수나 쇼로 저격기를 빨리 빼서 상대방이 기계용에서 나오는 77이나 카트레나를 효과적으로 못잡게 해야하고 역병각 무시하고 그냥 필드 전개해서 필드잡아놔야합니다. 깔깔이도 그냥 내면 나중에 거미폭탄이랑 합체해서 데미지를 조금 더 줄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공격적으로 해야하고 마지막까지 징표를 아껴서 킬각을 잡아야합니다. 마찬가지로 시간 끌면 절대 못이깁니다.

토큰드루 같은경우도 비슷한 방식으로 저격기를 빨리 빼주면서 카드를 쓰게 만들면 위습 푸는 각을 안줘서 좋습니다. 사기를 미리미리 쳐놓으면서 동시에 퍼역각을 조심해야 퍼역+도발 버프, 퍼역+숲의영혼 등등 역병에서 게임이 터지는걸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8코 이상 부터는 퍼역도 조금씩 의식해야합니다. 

말리드루역시 빅드루이드 상대하는것처럼 해주면 됩니다. 알렉을 맞은후부터나 상대가 원예가를 낸 다음부터는 원콤을 조심해야하기때문에 죽기에서 생흡, 속공을 뽑는다거나, 질리악스를 큐브로 복사한다던지 필드 잡는걸 우선시하면서 나중에 피회복을 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야 게임이 길게 이어졌을때 이길 수 있습니다.

사냥꾼: 죽메냥꾼 미러전에서는 그냥 템포 싸움인데요 징표, 거미폭탄이 있기때문에 켈레세스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물론 2턴에 바로 내면 좋긴합니다. 알이 잡혀있다면 카트레나도 들고갈만한데요. 7턴까지 아무리 정리를 잘해도 8턴에 내가 카트레나가 없는데 상대는 있다면 상당히 불리해질만큼 이 매치업에서 카트레나는 중요합니다.

정리하자면 멀리건은 거의 모든 덱 상대로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되지만 예외는 있습니다. (알은 모든덱 상대 공통)
죽은척 같은경우 알과 같이 잡혀있을때는 가져가지만 그 외 경우에는 잡고가지 않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사바나 사자가 카트레나에서 나오는게 굉장히 안좋다고 생각해서 사바나를 아예 빼버려서 도발, 돌진이 나올 확률을 높이고 대신 6코에 기계용을 넣었습니다. 기계용은 거미폭탄, 질리악스 등이랑 연계가 가능하고 게다가 죽메라서 이 덱에 아주 잘 어울리는데요, 단점은 두 장을 넣으면 손패가 많이 꼬일 수 도 있다는겁니다. 한 장만 있지만 한 번만 잘써도 죽메 이득을 크게 볼수있어서 기계용도 필수라고 생각하네요 

추가) 소소한팁
1. 검은폭탄 둘을 합체시킨 후 죽메를 발동시키면 죽메가 두 번 발동됩니다 (너무 당연하지만 가끔 상대가 당황하더라구요)
2. 하나밖에 없는 tc는 상대 덱에 따라 빈필드에 던지거나 7코에 쇼와 연계해서 사용하면 빼앗긴필드를 가져올때 매우 좋습니다.
3. 짝흑 상대로는 55야수, 77기계를 큐브로 먹는것보다는 알, 기계용을 먹어서 큐브가 죽어도 죽메를 한 번 더 처리해야 하게끔 만들면 좋습니다.
4. 죽기에서 하수인들 뽑을때는 특정 하수인을 무조건 뽑아야 하지않는 이상은 내가 다음턴에 같이 할 수 있는 플레이를 생각하며 코스트를 맞춰서 뽑아주세요





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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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3 / 비추천 : 2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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