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1,2티어덱과 그 카피덱들...
정형화된 틀을 탈피하고자 끊임없는 시행착오 끝에 완성했습니다.
티어 순위조차 찾아볼 수 없는 희귀덱을 원하시는 분들.
바로 한번 시도해 보세요.
홀수정령법사!!
<기본컨셉>
2순위
10.23추가내용으로 대체카드 넣었습니다.
문의 하시는분들이 많아 제가 여태까지 써본것들 정리할게요.
홀전은 불리합니다. 자충망이랑 4장의 광역을 뚫고 단단한 어빌까지 뚫고 명치를 후리기에는 너무 단단합니다.
광역이 2장 정도밖에 핸드에 안들어오고 광역 드로우 기다리다가 명치 터지길 기도하고 합니다.
애초에 이길생각을 버리면 마음이 편합니다.
<vs사냥꾼> 7전 4승 3패(57%)
죽메냥은 조금 빡시고 비밀냥은 수월합니다.
(사실 이놈때문에 갓빼미 넣었습니다. 깔깔이 죽으면서 혈기사 빼고 넣음)
죽메 최대한 못쓰게 죽메깔리면 거품물고 제거해줍니다.
알 괜히 까서 공룡나오는것때문에 두려워 하다가는 공룡 웨이브 터집니다.
공룡에 한대 맞더라도 강력한 어빌을 믿고 알은 여건이 되면 까버립시다.
비밀냥은 별거 없습니다. 비밀을 까도 될때랑 안까도 될때랑 판단하면서 필드 하수인 전개 후에 비밀 까고 명치 뚜까 패면 됩니다.
<vs마법사> 4전 3승 1패(75%)
템법은 지룡의 사망으로 인해 승률이 많이 낮아지면서 템법도 사라져갑니다.
죽기랑 저코 하수인 위주로 가져가면서 죽기까지만 버티면 이깁니다.
컨법의 경우는 반대로 내가 명치를 깐다는 입장에서 덤벼야 합니다.
미드레인지 급 하수인 파워가 있기에 광역에 다 쓸려나가지 않을 정도로 압박해주면서 죽기 쓸 타이밍을 뺏어봅시다.(어차피 죽기 먼저 쓰는놈이 유리하고, 서로 죽기 없다고 치면 미드레인지로 초중반에 명치 후려논 홀법이 유리)
<vs우서> 7전 7승 ( 100%)
만나면 고맙다고 인사라도 건내줍시다.
<vs사제> 6전 3승 3패(50%)
요즘 부활사제가 많은데... 솔직히 힘듭니다.
둘중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짝수리 or 두억시니
짝수리는 필드 깔때 항상 바다거인을 생각하세요. 생각 없이 깔다간 바다거인에 터집니다.
그거만 잘 봐도 짝수리한테 질일은 거의 없습니다.
두억은. 무조건 압박입니다. 두억 나오기전에 죽여버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아니면 두억의 최고 보험인
고르곤졸라+그럼블로 고르곤졸라 1코로 들고 있는 행위라도 막기 위해 최대한 압박해서 카드 다 꺼내게 만듭니다.
<vs굴단> 10전 9승 1패 (90%)
뭐가 나올지 모릅니다.
큐브, 힐니, 짝흑, 컨흑...
다만 큐브 빼곤 뭐가 나와도 상관없습니다.
힐니는 특히 밥인게.
5턴, 7턴 기점으로 광역쓰면서 필드 역전 하면 됩니다.
흑마 90% 승률도 거의 힐니가 기여함. 1패는 큐브....
<vs드루> 11전 2승 9패 (19%)
특히 어그로덱 많을때 하면 좋습니다.
실제로 플레이를 보는게 가장 정확한 도움이 될테니 플레이 보실 분은 언제든 친추 주세요.
(유희왕 #3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