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급부터 비취드루와 함께 메인으로 돌려서 11/7에 전설 달성.
11/10에 3등 달성
11/12에 1등 달성
11/13에 1등 재탈환
기사, 돚거 빼고 왠만해선 상성 반반이상은 갑니다.
저랭크구간과 바거구간에서 돌리기 적합한 덱은 아니고, 메타를 카운터치는 느낌으로 돌리는덱입니다.
현메타에서 가장 강세인건 짝수리, 빅사제, 흑마고, 기사, 드루랑 돚거가 그뒤를 따라가는데, 짝수리가 초반부터 막 달리는 덱이 아닌, 필드를 잡고 달리는 덱인데다가 로데브도 쓰지 않아 카운터카드가 없기에 상성이 꽤 괜찮습니다.
빅사제야 전통적으로 잘 잡던 덱이고, 라그도 비전기술병의 방어력으로 옛날보단 더 잘버틸수 있게 되었습니다.
돚거(홀돚,왕파)가 태생적으로 카운터긴 한데, 얘넨 상성을 꽤나 타기에 저격용으로나 사용하지 메인으로 돌리는 사람은 적은것 같더군요. 3급에서부터는 많이 안보여서 편했습니다.
홀기사도 불리하긴 한데, 종말이와 문양으로 사기 잘치고 로데브가 나오지 않는 이상 비벼볼 여지는 충분합니다.
저같은경우 이덱을 메인으로 돌리긴 하지만 처음은 퀘법으로 시작해도 한번 잡히면 저격당할 여지가 크기에 덱을 바꿔주는 편입니다. 현재 야생은 가위바위보 싸움도 크기에 저격에 대한 심리전을 해야 랭크가 오른다고 생각합니다.
+++돌벤은 잘 안하는데 퀘법만 올리려고 온거라, 아마 댓글을 쓰셔도 보지는 못할듯 합니다. 다만 덱마스터라는 모바일 커뮤니티에서 luminus라는 닉으로 활동중이고, 덱도 똑같이 올려뒀으니 질문있으시면 그쪽으로 부탁드립니다.